두려움이라는 단어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 It 정보 공유
두려움이라는 단어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려움이라는 단어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생각을 해봅니다.

by Storm, Hong 2022. 7. 3. 23:55

본문

반응형

두려움이라는 단어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어쩌면 두려움이라는 단어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수 있는 중요한 책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심리적으로, 인간의 뇌가 어떻게  왜 공포를 만들어 내는지 알려주는 공포의 실체를 파악한다는 것을 보면서 저자의 변화를 어떻게 생각해야 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너무 잘하려는 것일까? 그저 정신 승리를 하고 있는 것일까?? 

 

마치 잊고 있었던 자신에게 한 줄기 빛이 되는 느낌일까?? 무조건 달려나가기만 한다면? 그것 또한 잘못 된 것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려움이라는 존재가 마치 자동차를 움직이는 것과 같은 브레이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포라는 왜곡 두려움이라는 이야기 속에서 마주하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 그 처럼 나에게 심리학이라는 단어를 어떠한 역할로 받아들여야 할까?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더는 공포 즉 두려움 에서 발목 잡히지 않는 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책 아직 자신의 무언가를 아직 조금이라도 들여다 본것으로 생각됩니다. 무의식 적인 경험 타인에게 비추어 보는 이야기 많은 것들을 되집허 봅니다. 

 

"파파 그레인지 박사의 공보 극복기" 를 통해 들여다 봅니다. 어쩌면, 심리학이라는 단어, 이 책을 읽는다는 것 무엇을 표현해야 한다는 두려움, 성공을 원하는 것인지, 다시한번 깊게 들여다 봅니다. 

 

책을 읽고, 한줄 평, 한문단으로 적는 방법도 있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아 봅니다. 꼭 책에 대해 완벽하게 독서 하겠어, 무조건 서평을 쓸꺼야 못하면 어쪄지 라는 두려움 을 떨쳐 봅니다. 이 책을 만나면서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것 완벽하게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잡아봅니다.  여러분에게도 이러한 책을 통해 생각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에게도 시도하고 극복하고 두려움이라는 것을 잠시 넣어놓고 문지기를 세워 막아두셧다면, 얼른 꺼내어 맞서 싸워 봅시다. 극복하려 노력하고, 같이 나누는 것 자체만으로도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초석을 다지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심리학

혹시 당신도 늘 자신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가?누구나 쉽게 사로잡힐 수 있는 공포를 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방법으로 벗어나는 역작!질투와 완벽주의, 자기비판, 타인과 거리두

book.naver.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