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는 보는 관점을 바꾸고 즉시 실행 하는 것이다 - It 정보 공유
변화는 보는 관점을 바꾸고 즉시 실행 하는 것이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변화는 보는 관점을 바꾸고 즉시 실행 하는 것이다

생각을 해봅니다.

by Storm, Hong 2022. 6. 5. 23:45

본문



변화는 보는 관점을 바꾸고 즉시 실행 하는 것이다


 

어떤 것이든 관점을 바꾸고 지켜봐야 하는 이 많습니다. 마치 똑같은 것이라도 느끼는 것이 다르고 어떻게 실천하는 지에 따라 많은 것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물이 컵에 남아있는 양을 가지고 사람들이 느끼는 것이 다다는 것을 잘보여주는 예가 있습니다. 

 

 

A : 이것 밖에 안남았네? 

B : 이것이라도 남았네? 

C : 이것 이라도 있어서 행복하다. 

 

마치 남아 있는 물의 양을 사람이 마시게 될대, 하게 되는 본질으로 느끼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느낌에서 A 는 절망을, B 는 약간의 희망을 C 는 희망과 행복을 느꼈습니다. 마치 어떤 것이라도 느끼기에 따라 관점을 달리보면 달라진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였습니다. 그렇게 변화의 물결을 보기위해서는 하나둘 씩 관점을 바꿔야 보이는 방향이 바뀐다는 것이었습니다.  

 

 

 일을 보는 관점을 바꾸고 일에 전념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은 개인적인 변화를 도모하는 여정이다. 일을 저주나 하기 싫은 것, 완벽 추구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목적을 실현하려는 길로 받아들이려는 여정이다. 그 여정은 일선 직원부터 최고경영자에 이르는 회사의 각 개인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때 비로소 기업을 변화시키고 집단적인 휴먼 매직을 발산할 수 있게 된다.

<하트 오브 비즈니스  P.86 >

 

어쩌면 내가 하는일의 주인 주체 그 자체가 되야 한다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관점을 바꾸는 것이 어렵지만, 모두를 위해 해야만 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준비를 해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변화는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바뀌는 것입니다. 관점을 바꾸는 것이 곳 , 땜의 균열을 일으켜 땜이 무너져 홍수를 일으 킬수도 있고 변화를 주도하는 역할이 될수 도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것 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 자체로 맘춰 서지 않을 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당신의 꿈은 뭔가요?" 

 

 

꿈을 생각하는 부분 무엇을 생각하는지 "즉 그러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그 자리로 승진을 하려면 어떤 기술을 개발해야 할까??" , "그는 그녀를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 이처럼 매니저와 팀원들의 도움 덕에 그 젊은 여직원은 자신감을 갖고 성장했고, 자기 팀의 성과를 높이는데 일조했으며, 동료 직원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었다. 그녀는 전산 부서 책임자 자리가 공석이 됐을 때 그자리에 앉았고, 결국 자기 아파트를 갖게 되었다. 

<하트 오브 비즈니스  P.193 >

 

그렇다 관점을 달리보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무엇을 하는지 개인의 능력 그것을 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상호 간의 믿음 다양한 직원을 존중하는 것  같이 해내는 것, 목표를 다시 보고 달리는 것 그것이야 말로 원하는 것을 채워주는 동시에 최고의 목표로 다가가는 효과를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이에  '기업의 목적은 돈을 벌어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라는 경제학자 밀턴 프리드먼의 주장에 저자는 과감하게 이를 뒤로 미루고 '직원의 발전과 성취', 즉 사람을 앞세웠는 것었습니다. 이를 통해  2012년 저자 위베르 졸리가 최고경영자로 부임한 이후, 6년간 베스트바이는 성장했고 수익이 3배로 뛰어오르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마치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은 서로 상호간의 존중 그리고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는 것을에 대한 생각을 담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누군가에게는 이와 같은 성장 많은 변화가 어쩌면 미리 경험한 이들이 알려주는 중요한 효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앞서 예시가 있고, 이처럼 진통을 격고 있다면 변화하려고 노력을 해야합니다. 더욱 나를 대신해서 누군가가 일해준다면, 그것은 대체가 아닌 도구가 부서져 바뀌는 것이 아닌 인간관계로 써의 상호 작용 및 상호 존중이 들어 가있다는 는 것입니다. 

 

앞서 6년간 베스트바이가 성장을 했고 수익이 3배로 뛰어오르는 성과를 거둔것은 우연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책 하트 오브 비즈니스는 일을 하는 구성원간의 상호 신뢰성을 잘보여줬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꿈이라는 단어.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마치 그저 꿈이라는 단어로 써 치부해야하는 가치가 있을가요? "

 

여러분은 무슨 이야기를 하실 수있나요? 

 

책 "하트 오브 비즈니스" 를 통해 이러한 것을 느껴봅니다. 

 

 

하트 오브 비즈니스

《월 스트리트 저널》 《파이낸셜 타임스》 베스트셀러쓰러져 가던 기업 ‘베스트 바이’를 회생시킨, 새로운 시대의 실질적 경영 지침서!어떤 기업을 꿈꾸는가? 팬데믹, 기후변화, 국가 간 갈

book.naver.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