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Deck 라이브러리 지원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Steam Deck 라이브러리 지원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eam Deck 라이브러리 지원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하드웨어

by Storm, Hong 2022. 2. 22. 23:54

본문



Steam Deck 라이브러리 지원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스트의 추가 CI (지속적 통합)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보에 의하면 Linux 사용자뿐 아니라 Steam Deck 사용자에게도 이는 권장되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배송이나 다른 지연 등으로 인한 이슈, 빠른 배송을 위해 준비한다는 소식과 함께 Steam Deck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드디어 정식 출시일에 대한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Valve 에 의하면 Steam Deck 휴대용 콘솔이 2022년 2월 25일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하지만 이 소식은 그때 직접 판매처에서 공식적으로 판매한다는 내용은 아니며, 배송이 시작된다는 날도 아닙니다. 이 날짜는 신제품에 대한 정식적인 정보가 나타날 것이며, 일명 제품에 대한 엠바고 (embargo - 일정 시점까지 보도금지를 뜻하는 매스컴 용어) 가 헤제 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CheckMMyDeck 이라는 자동화 도구가 있어 이를 실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에 주의해야 할 사양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Steam iD 가 필요하며, 또 다른 자동화 도구인 Steam iD Finder 가 있다고 합니다. Steam 프로필 페이지에서 URL 을 복사하여 붙여 넣고 Steam64 iD를 가져온 다음에 CheckMyDeck 를 실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자신의 라이브러리에서 찾는 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에서 17%만이 공식적으로 Steam Deck 과 호환되지만 문제가 없다는 의미가 아니라고 합니다. 일부 검증된 게임도 기본 플레이어에 대해 외부 컨트롤러를 허용하지 않는 등 몇 가지 제한 사항들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심각한 것은 플레이 가능한 게임에서도 이를 지원하지 않는 등 호환성에 대한 문제도 있다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설정을 수동으로 구성해야 하지만 이외에도 텍스트가 너무 작아서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는 이야기도 전해졌습니다.  

 

 

자신의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 중 11.11% 가 지원되지 않았다고 이야기한 사용자도 있었으며, 대부분 Valve 에서 만든 Windows-Linux 호환성 계층인 Proton 과 함께 작동하지 않는 Anti-Cheat 시스템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 다수 (72.22%) 는 알 수 없는 것으로 나열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호환성 테스트를 받을 때까지 Steam Deck 에서 실행을 하여 스스로 호환성에 대해 검증을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내용에서 CheckMyDeck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추가한 위시리스트에서 PC용 게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다른 Steam Deck 뉴스에서 GOG 는 현재 장치를 공식적으로 지원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Steam Deck 사용자가 정말로 GOG 타이틀을 실행하고 싶다면 Windows를 설치하도록 권장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마지막으로 GamingOnLinux 자신의 Linux 포트에 대한 Steam Deck 호환성에 대해 Feral Interactive 로 부터 성명을 얻었다고 합니다. 게임은 여전히 Proton 을 통해 작동해야 하지만 공식적으로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최신 Linux 타이틀은 공식적으로 Ubuntu에서만 지원되며, 현재 Steam Deck 또는 해당 운영 체제인 SteamOS 3.0과의 추가 호환성을 위해 게임을 업데이트할 계획이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Steam Deck에서 Feral의 기본 Linux 버전 게임에 문제가 발생하면 Proton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am Deck 의 새로운 엠바고 해제 일정은 2022년 2월 25일로 알려졌으며, 그와 함께 지난 공지로 연기된다고 했던 초기 예약 물량의 배송이 2022년 2월 25일에 시작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타났습니다. 배송이 이날 진짜로 시작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배송을 받은 뒤, 이에 대한 세부 정보들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 위 내용은 기존에 있었던 Steam Deck 지연에 관한 내용입니다. 

 

참고 출처 : GOG.com / Metal Jesus Rocks / Wccftech.com 외 해외 사이트 내용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까지 Velve 의 Steam Deck에 대한 사양에 대한 제대로 한 성능 테스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월 25일에 제대로 배일을 벋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만큼 많은 이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Steam Deck 은 현재 알려지고 있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 의하면 아직까지 제대로 호환성이 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만큼 아직 까지도 베일에 쌓여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시되고 패치가 계속해서 이루어져야 재대로 성능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Steam on Twitter

“Steam Deck launches on February 25th, 2022! 🎉 https://t.co/6WKynbibkv”

twitter.com

↑ 위 링크의 내용은 일명 제품에 대한 엠바고 (embargo - 일정 시점까지 보도금지를 뜻하는 매스컴 용어) 가 해제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Steam Deck (스팀 댁) 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와 대적하는 콘솔 기기들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AMD CPU들이 탑재된 콘솔 형태의 PC도 나오고 속속 나오고 있으며,St이번에는 Valve 자체에서 만든 Steam Deck 기기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계속해서 열리고 있는 제품으로 나올지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래픽 카드를 구하지 못해 PC로 게임을 즐기지 못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대체제가 될 것인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아직까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이며, 많은 사용자가 아직 정식적으로 출시되어 배송을 받은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을 받은 많은 사용자로부터 정보가 나와야 제대로 된 Steam Deck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서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 참고할 정보

 

[ Steam Deck 에 대한 정보 ]

- Steam Deck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배터리 교체가 어렵다는 정보 등장?

 

Steam Deck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배터리 교체가 어렵다는 정보 등장?

Steam Deck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배터리 교체가 어렵다는 정보 등장?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스트의 추가 CI (지속적.

stormhong.com

 

-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스트의 추가 C..

stormhong.com

 

-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

stormhong.com

 

-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배터리 수명은 얼마인가?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배터리 수명은 얼마인가?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배터리 수명은 얼마인가?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 2022년 10월 6일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 성능에

stormhong.com

 

- Steam Deck Soc 코드명은 Aerith, 그  성능과 내용은 무엇인가?

 

Steam Deck Soc 코드명은 Aerith, 그 성능과 내용은 무엇인가?

Steam Deck Soc 코드명은 Aerith, 그 성능과 내용은 무엇인가?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