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Deck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배터리 교체가 어렵다는 정보 등장? - It 정보 공유
Steam Deck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배터리 교체가 어렵다는 정보 등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eam Deck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배터리 교체가 어렵다는 정보 등장?

하드웨어

by Storm, Hong 2022. 2. 19. 20:25

본문



Steam Deck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배터리 교체가 어렵다는 정보 등장?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스트의 추가 CI (지속적 통합)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보에 의하면 Linux 사용자뿐 아니라 Steam Deck 사용자에게도 이는 권장되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배송이나 다른 지연 등으로 인한 이슈, 빠른 배송을 위해 준비한다는 소식과 함께 Steam Deck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드디어 정식 출시일에 대한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Valve 에 의하면 Steam Deck 휴대용 콘솔이 2022년 2월 25일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하지만 이 소식은 그때 직접 판매처에서 공식적으로 판매한다는 내용은 아니며, 배송이 시작된다는 날도 아닙니다. 이 날짜는 신제품에 대한 정식적인 정보가 나타날 것이며, 일명 제품에 대한 엠바고 (embargo - 일정 시점까지 보도금지를 뜻하는 매스컴 용어) 가 헤제 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Steam Deck 배터리 관련 새로운 정보도 나타났습니다. 그 정보는 배터리 교체가 어렵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드디어 출시에 관련된 엠바고 해제에 관련된 식과 함께 나온 이후의 이야기이며, Valve 의 자체 Steam Deck 분해를 하였던 사례가 있었지만 이는 아직까지 얼마인지 내부에 생김세는 어땠는지 나오지 않았었습니다. 그 내용에 대한 정보를 iFixit 의 새로운 영상을 통해 이를 설명했습니다. 

 

↑ 2022년 2월 16일 iFixit 유튜브 동영상

 

게임 트리거, 터치패드, 방열판, 메인보드, 칩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내부의 SSD 배터리 교체하는 것에 대한 쉬운 구성으로 되어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영상중 하나입니다. 영상에서는 SSD 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나사 하나만 제거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시스템에 탑재된 배터리는 L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엄청난 양의 접착제로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으며, 시스템 화면과 매우 밀착하여 장착되어 있어, 쉽게 떨어지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기타 기구, 용제, 등으로 전반적인 iFixit 에서 이야기한 Steam Deck의 수리 가능성 점수는 10점 만점에 7점을 주었으며, 디자인에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더 자세히 보시려면 위의 동영상을 참조 해주 시기 바랍니다.) 

 

현재 알려지고 있는 가격은 USD 399 ($) 제품, USD 529 ($) 제품, USD 649 ($) 제품으로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온보드 스토리지 용량만 다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시스템 기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am Deck는 4개의 코어와 8개의 스레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AMD Van Gogh A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CPU는 2.4 GHz의 기본 클럭 속도로 작동, 최대 속도는 3.5 GHz 입니다. GPU 의 경우 최대 1600 MHz를 클럭으로 동작하며, 총 512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에 대해 8개의 컴퓨팅 유닛으로 구성되는 AMD RDNA 2 아키텍처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PU 는 448 GFlops를 제공하는 반면, GPU 는 1.6 TFLOPs의 FP32 마력을 제공하며, 총 2 TFLOPs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는 현존하는 Xbox One 및 PlayStation 4 콘솔보다 빠릅니다.

Steam Deck 의 새로운 엠바고 해제 일정은 2022년 2월 25일로 알려졌으며, 그와 함께 지난 공지로 연기된다고 했던 초기 예약 물량의 배송이 2022년 2월 25일에 시작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타났습니다. 배송이 이날 진짜로 시작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배송을 받은 뒤, 이에 대한 세부 정보들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 위 내용은 기존에 있었던 Steam Deck 지연에 관한 내용입니다. 

 

참고 출처 : ifixit / Wccftech.com 외 해외 사이트 내용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까지 Velve 의 Steam Deck에 대한 사양에 대한 제대로 한 성능 테스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번 iFixit 을 통해 새롭게 분해하는 방법, 분해 가이드? 로 볼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그만큼 많이들이 기다리던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였습니다. 그와 함께 계속해서 정보가 나올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정보가 많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 그리고 새롭게 알려진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활성화에 대한 이야기 출시 관련 정보 소식이 2월 25일에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Steam on Twitter

“Steam Deck launches on February 25th, 2022! 🎉 https://t.co/6WKynbibkv”

twitter.com

↑ 위 링크의 내용은 일명 제품에 대한 엠바고 (embargo - 일정 시점까지 보도금지를 뜻하는 매스컴 용어) 가 해제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Steam Deck (스팀 댁) 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와 대적하는 콘솔 기기들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AMD CPU들이 탑재된 콘솔 형태의 PC도 나오고 속속 나오고 있으며,St이번에는 Valve 자체에서 만든 Steam Deck 기기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계속해서 열리고 있는 제품으로 나올지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래픽 카드를 구하지 못해 PC로 게임을 즐기지 못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대체제가 될 것인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아직까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이며, 많은 사용자가 아직 정식적으로 출시되어 배송을 받은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을 받은 많은 사용자로부터 정보가 나와야 제대로 된 Steam Deck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서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 참고할 정보


[ Steam Deck 에 대한 정보 ]

-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스트의 추가 C..

stormhong.com

 

[ Steam Deck 에 대한 정보 ]

-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

stormhong.com

 

-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배터리 수명은 얼마인가?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배터리 수명은 얼마인가?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배터리 수명은 얼마인가?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 2022년 10월 6일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 성능에

stormhong.com

 

- Steam Deck Soc 코드명은 Aerith, 그  성능과 내용은 무엇인가?

 

Steam Deck Soc 코드명은 Aerith, 그 성능과 내용은 무엇인가?

Steam Deck Soc 코드명은 Aerith, 그 성능과 내용은 무엇인가?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