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 It 정보 공유
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2. 4. 14:00

본문



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Apple의 2021년 MacBook Pro 에는 14인치와 16인치 버전 사이즈와 M1 Pro , M1 Max 칩을 탑재하는 4가지 모델로 각자 CTO 사양에 맞도록 제품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많은 사용자가 이에 대한 사양을 접하면서 많은 놀라움을 가져왔습니다. 그중에서 안타까운 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내용 중 하나는 다른 프리미엄 노트북들과 경장하여 무선 네트워크가 떨어진다는 내용이 나타났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1 MacBook Pro는 Wi-Fi 6 대신 Wi-Fi 6E 어뎁터를 사용해야 속도가 제대로 나타난다? ] 

 

YouTuber Jarrod's Tech에 노트북 리뷰에 의하면 세부사항 등 여러 노트북 제품들을 비교하면서 이 제품에 대해 구매를 해야 하는지 아니면 계속해서 지속해야 하는 것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에 대한 의견들을 제시했습니다. 그중에서 2021 MacBook Pro 은  다른 제품들에 비해 낮게 나오는 점이 있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 내용 중 유심히 봐야 하는 부분 중 하나인 무선 네트워킹 속도입니다. 이는 다른 노트북과 달리 유선 LAN 포트를 탑재하고 있지 않아 별도로 유선 독이나, USB-C 랜카드를 구매해야 하는 만큼 제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인터넷이 연결되는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인 Wi-FI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2021 M1 Pro MacBook Pro , M1 Max MacBook Pro 14인치 16인치에 탑재한 Wi-Fi 6 을 칩을 탑재했음에도 Apple 의 M1 Pro 칩이 탑재된 16GB Ram 512GB PCIe NVMe 스토리지가 탑재된 MacBook Pro는 이전에 테스트한 모든 노트북 중에서 가장 낮은 Wi-Fi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 결과에서 애플의 프리미엄 노트북은 758 Mbps 전송 속도를 기록했으며, 이는 동급 노트북 중 가장 느린 속도라고 YouTuber Jarrod's Tech 의 리뷰 테스트에서 알렸습니다. 

 

테스트에서 가장 빠른 노트북은 Gigabyte Aero 17 YD 와 Lenovo Legion 5 Pro 로 각각 1,644 Mbps 와 1,570 Mbps 의 속도를 기록했습니다. 

 

 

이 두 개의 노트북은 Windows 노트북이며 160 Mhz 주파수에서 작동하는 intel Wi-Fi 6 AX200 칩셋이 탑재되어 있는 노트북입니다. 또한 일부 노트북에는 Wi-Fi 6E 가 탑재되어 있지만, intel 의 Wi-Fi 칩보다 느렸습니다. 또한 일부 제품에는 Realtek, MediaTek, intel Killer 칩셋이 장착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2021 MacBook Pro 보다 속도가 높았으며, Wi-Fi 6 AX200 이 탑재된 제품보다 낮은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YouTuber Jarrod's Tech 는 어느 회사 제품이 Apple Wi-Fi 6 칩을 제공했는지 알 수 없지만 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서도 나오고 있는 이야기이기도 한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무선 성능을 제한하고 있을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실제로 파일을 빠르게 연속적으로 다운로드하거나 고품질 컨텐츠를 동시에 스트리밍 하려는 경우가 아니면 실제 속도 758 Mbps 를 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요 ISP는 이러한 속도를 제공할 수 없으며, 실제로 제공할 때쯤이면 노트북에서 실행되는 훨씬 더 빠른 Wi-Fi 어뎁터를 훨씬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 아래 영상을 통해 2021 MacBook Pro 의 전체 리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앞에서 말한 내용들을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자료 출처 : YouTuber Jarrod's Tech  /   Wccftech.com 외 해외 정보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알려진 내용에 의하면 2021 M1 Pro 칩 MacBook Pro에 대한 소식을 전했으며, 2021 M1 Max MacBook 에 대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유선 Lan 포트가 탑재되지 않은 제품인 만큼 Wi-Fi 무선 연결의 중요도가 높은 제품인 만큼 이러한 정보는 정말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M1 Max 칩에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만큼 Apple 에서 사양을 선택할 때 자신에 맞는 성능 자신이 원하는 CTO 로 구성한 뒤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세밀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있다면 한번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완제품 성격의 Apple 제품, 즉 노트북은 대부분 완제품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간단하게 주요한 스펙 외에 DIY 할 수 있는 부분은 바꿀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본적인 성능 외에 Ram, HDD 용량 정도는 직접 바꿔도 되지 않을까? 아니면 자신들만의 규격 자신들만 사용하는 독자적인 방식에서 직접 원할 때 끼울 수 있는 제품이 나와준다면, 얼마든지 소비자들이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참고할 정보

 

[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내용 ]

- Apple macOS Monterey 12.2 업데이트 바뀐 내용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 업데이트 바뀐 내용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 업데이트 바뀐 내용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2는 iOS 15.3 / iPadOS 15.3과 함께 2022년 01월 26일 (EDT) 에 업데이트..

stormhong.com

 

[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내용 ]

-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수정 내용과 바뀐 것은 무엇인가??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수정 내용과 바뀐 것은 무엇인가?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수정 내용과 바뀐 것은 무엇인가? iOS 15.3 은 지난 iOS 15.2.1 (2022년 01월 12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14일 만인 2022년 01월 26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업데이..

stormhong.com

 

[ iPhone 13 관련 내용 ]

-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  Apple Online Event iPhone 13 시리즈 사진 2021년 태평양시 9월 15일 02시 Apple Online Event를 통해  Apple의 iPhone 13 (아이폰 13)..

stormhong.com

 

[ M2칩 iPad Pro 관련 내용 ]

-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Apple Silicon M2 칩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는 현재 새로운 제품 M1 iPad Pro의 뒤를 잊는 새로운 제품이 나타난다는 소식입니

stormhong.com

 

[ iMac Pro 정보 ]

- Mini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Mac Pro 여름에 출시한다?

 

Mini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Mac Pro 여름에 출시한다?

Mini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Mac Pro 여름에 출시한다? 계속해서 알려지고 있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pple iMac Pro 가 봄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stormhong.com

 

[ M1 Max iMac Pro 정보 ]

- M1 Max 12 코어 CPU를 특징으로 하는 iMac Pro 제품의 출시가 임박했다??

 

M1 Max 12 코어 CPU를 특징으로 하는 iMac Pro 제품의 출시가 임박했다??

M1 Max 12 코어 CPU를 특징으로 하는 iMac Pro 제품의 출시가 임박했다?? ↑  Apple Officle Online site 21.5 인치 사진 M1 Pro 와 M1 Max 는 놀라운 전력 효율성을 내세우면서 놀아울 정도로 빠른 성능을 제공..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