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에 출시한 MacBook Pro는 실내 온도에 높을 경우 디스플레이 밝기가 감소한다 - It 정보 공유
2021년도에 출시한 MacBook Pro는 실내 온도에 높을 경우 디스플레이 밝기가 감소한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도에 출시한 MacBook Pro는 실내 온도에 높을 경우 디스플레이 밝기가 감소한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2. 5. 06:35

본문



 

2021년도에 출시한 MacBook Pro는 실내 온도에 높을 경우 디스플레이 밝기가 감소한다?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예전부터 계속해서 알려지고 있었던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와 함께, 많은 이들이 기대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M1 칩을 탑재한 Mac Series 에서 충분히 성능을 보여 주었기에 제품에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또한 필요한 기능의 요구와 사용자들에게 많은 것을 선보이기 충분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얼마 만에 변화인지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게 되는 행사였습니다. 

 

2022년 2월 4일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M1 Pro , M1 Max 가 탑재된 Macbook Pro 는 새로운 디자인과 New Liquid Retina XDR Display 와 함께 제공됩니다. 그러나 화면 온도가 상승하여 밝기가 감소할 때 New Liquid Retina XDR Display 가 탑재된2021 MacBook Pro 모델에 경고 기호가 나타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MacBook Pro Display XDR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1 MacBook Pro 실내 온도가 높거나 밝은 경우 HDR 콘텐츠를 사용하는 경우 밝기 감소가 심하다?  ]

 

 

Apple에서 출시한 2021 MacBook Pro 의 Liquid Retina XDR Display 가 뜨거워지면 표시될 수 있는 경고 기호를 강조하는 새로운 지원 문서에 대해 2022년 02월 04일에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이는 화면의 밝기 수준을 낮추게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에 2021 MacBook Pro 또는 Pro Display XDR 의 제어 센터 또는 메뉴 표시 줄에 있는 주의 기호가 디스플레이가 "제한된 밝기를 사용 중" 이거나 저전력 모드임을 의미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 MacBook Pro 및 Pro Display XDR 밝기 가 감소한 이유에 대해서는 높은 온도 때문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2021 MacBook Pro 및 Pro Displayy XDR의 밝기는 실내 온도가 높거나 밝은 곳이나 밝은 컨텐츠에 의해 상당한 시간 동안 재생되는 경우 밝기는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Apple은 사용자가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도를 주변 온도 방의 온도를 낮추기 위해 에어컨을 겨서 낮추거나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낮게 만들거나, 잠자기 상태로 두어 열기를 식힐 수도 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MacBook Pro에서 상당한 시스템 리소스를 소모할 수 있는 앱을 모두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워크플로에 특정 참조 모드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Apple XDR Display 또는 Pro Display XDR 참조 모드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
방의 온도와 방 주변의  온도를 낮추기 바랍니다.


*
HDR 콘텐츠가 있는 경우 컨텐츠를 닫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거나 숨기기 시기 바랍니다.


*  
Apple 메뉴(로고) > 잠자기를 선택하여 Mac을 잠자기 상태로 전환합니다. 디스플레이를 5-10분 동안 식힌 다음 키보드의 아무 키나 눌러 Mac을 깨운 후 사용을 합니다.

 

이에 Apple 에서 이야기한 내용에 따르면 실내 온도가 77 °F (화씨) / 25 °C (섭씨) 미만인 사용자에게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Apple 지원에 문의하여 추가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밝기가 감소하는 경우 2021 MacBook Pro 및 Pro Display XDR 의 온도를 낮출 수 있도록 식히거나 2021 MacBook Pro 를 위와 같은 방식으로 잠자기 모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식혀야 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영구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Apple이 장기적으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한 내용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M1 pro 및 M1 Max Max MacBook Pro 모델은 현재 빠른 노트북으로 많은 경쟁사들과 경쟁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참고 출처 : Apple 에서 알려준 공식 사이트 정보 / Wccftech 외 해외 정보 

 

↑위 내용 들은 해외 행사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이번 MacBook은 intel의 맥북 이후 M1 Series 의 성과에 놀라움을 가지던 이들에게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이에 고사양 작업 사무용, Apple에서 사용하는 App을 개발하는 사용자들에게 엄청 중요한 제품으로 M1 Pro , M1 Max 가 탑재된 제품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Liquid Retina XDR Display 가 탑재된 MacBook Pro 또는 Pro Display XDR 에서 밝기가 제한되고 있다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이는 온도에 의한 것이며 높으면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오면서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도 밝기 제한이 생긴다는 문구를 알렸습니다. 이 온도 제한은 77°F (화씨) / 25°C (섭씨) 미만인 사용자에게서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이며, Apple 공식 홈페이지 자료에서도 Apple에 문의하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 참고할 정보

 

[ 2022 2월 04일 (EDT) Apple MacBook Liquid Rretina Display 관련 자료 ]

-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MacBook Pro 또는 Apple Pro Display XDR 에서 밝기가 제한된 경우 - 2022년 2월 04일 Apple 공식 홈페이지 자료

 

 

If the brightness is limited on your MacBook Pro with Liquid Retina XDR display or Apple Pro Display XDR

Learn what to do if the brightness is limited on your display.

support.apple.com

 

[ 2022 1월 26일 (EDT)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내용 ]

-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수정 내용과 바뀐 것은 무엇인가?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수정 내용과 바뀐 것은 무엇인가?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수정 내용과 바뀐 것은 무엇인가? iOS 15.3 은 지난 iOS 15.2.1 (2022년 01월 12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14일 만인 2022년 01월 26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업데이..

stormhong.com

 

macOS Monterey 12.2 (맥 OS 몬테레이 12.2) 업데이트 정보 ]


- Apple macOS Monterey 12.2 업데이트 바뀐 내용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 업데이트 바뀐 내용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 업데이트 바뀐 내용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2는 iOS 15.3 / iPadOS 15.3과 함께 2022년 01월 26일 (EDT) 에 업데이트..

stormhong.com

 

[ Apple WatchOS 8.4.1 업데이트 ]

- Apple WatchOS 8.4.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수정된 내용은 무엇인가?

 

Apple WatchOS 8.4.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수정된 내용은 무엇인가?

Apple WatchOS 8.4.1 긴급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수정된 내용은 무엇인가? Apple watchOS 8.4.1 은 지난 Apple watchOS 8.4 (2022년 01월 26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6일 만인 2022년 02월 01 (EDT) 일..

stormhong.com

 

[ iPhone 13 Series 문제 ]

-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  Apple Online Event iPhone 13 시리즈 사진 2021년 태평양시 9월 15일 02시 Apple Online Event를 통해  Apple의 iPhone 13 (아이폰 13)..

stormhong.com

 

[ M2 iPad Pro 에 대한 정보]

-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Apple Silicon M2 칩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는 현재 새로운 제품 M1 iPad Pro의 뒤를 잊는 새로운 제품이 나타난다는 소식입니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