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으면 도태된다 우리도 출격 AMD Radeon RX 6950 XT, Radeon 6850 XT, Radeon 6750 XT 출시가 예정이다? - It 정보 공유
가만히 있으면 도태된다 우리도 출격 AMD Radeon RX 6950 XT, Radeon 6850 XT, Radeon 6750 XT 출시가 예정이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만히 있으면 도태된다 우리도 출격 AMD Radeon RX 6950 XT, Radeon 6850 XT, Radeon 6750 XT 출시가 예정이다?

그래픽카드/AMD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2. 1. 19. 19:40

본문



가만히 있으면 도태된다 우리도 출격 AMD Radeon RX 6950 XT, Radeon 6850 XT, Radeon 6750 XT 출시가 예정이다?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AMD 에서 공개한 정보이며,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에 의하면 2022년 2분기 AMD RDNA 2 Radeon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리프레시 작업을 하고 있다는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이는 NVIDIA 의 GeForce RTX 제품들이 새롭게 출시된다는 소식과 함께, 성능을 약간 개선하여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극받았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AMD Radeon RX 6000 RDNA 2 Refresh GPU는 2022년 2분기에 출시한다??  ]

 

Chiphell 의 wjm47196 에 의해 나타난 정보에 의하면 AMD의 RDNA 2 리프레시가 2022년 2분기에 나올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현재 언급된 두 개의 GPU가 있으며, 업그레이드될 예정인 동시에 AMD Navi 21 및 Navi 22가 포함 포함될 것이라는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GPU 어느 정도의 개선이나 업그레이드가 일어날지 알 수 없으며, 현재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입니다. 

 

 

AMD Navi 21 GPU 현재의 AMD Radeon RX 6900 XT, Radeon RX 6800 XT 및 Radeon RX 6800에 전원을 공급하고 Navi 22 GPU 를 사용하는 데스크탑 플랫폼에서는 Radeon RX 6700 XT에 전원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이에 AMD 모바일 라인업과 유사한 GPU 이름 규칙을 사용한다고 사정할 때, 2022년 2분기에 출시될 제품명의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는 AMD Radeon RX 6950 XT, AMD Radeon RX 6850 XT, AMD Radeon RX 6750 XT 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정보였습니다. 

 

계속해서 이전부터 나오던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에 의하면 카드는 18 Gbps GDDR6 메모리 다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현재 알려진 내용으로는 AMD Radeon RX 6500 XT, 플래그쉽 AMD Radeon RX 6900 XT LC를 제외한 모든 카드는 16 Gbps 메모리 다이를 특징으로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를 18 Gbps로 증가시키면 더 높은 대역폭을 제공하고 성능을 2~ 5% 향상할 수 있지만 이는 새로 나오는 시리즈와 큰 차이를 보여주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만큼 이번 AMD 업그레이드로 알려진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제품은 Navi 23 GPU를 고려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Navi 23 GPU는 1년 넘게 나온 고급형 변종과 비교하여 최근 출시된 메인 스트림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AMD는 기존 데스크탑 GPU에 6nm 처리 공정을 거쳐 많은 성능 효율을 얻는다면 가치가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라인업이 올해 후반에 출시될 것이라는 여러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제품의 조용한 릴리스가 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AIB 카드를 통해서 제공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또한 약간의 가격차이가 있을 수 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으며 좀 더 빠른 메모리 칩이 추가됨에 따라 TGP 전력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GPU는 몇 달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진 intel의 고급 라인인 Alchemist GPU와 경쟁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GPU는 새롭게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intel 의 고급 ARC Alchemist GPU와 경쟁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고 출처 : Chiphell / Videocardz / wccftech 외 해외기사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아직까지 AMD 에서 새로운 그래픽카드 AMD Radeon RX 6950 XT , Radeon RX 6850 XT , Radeon RX 6850 , Radeon RX 6750 XT 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개선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제대로 된 제품이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또한 intel 도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낸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는 만큼 AMD 와 Nvidia도 PC , 데스크탑에 대한 신경을 써야 하지 않을까? 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지금의  그래픽 카드 공급란을 해결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펼치게 될지 삼사 간의 그래픽 카드 대전으로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인 제품을 공급해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