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 파트너사를 위한 AMD RDNA 2 Radeon RX 6000 시리즈 GPU 가격 상승 가능성이 있다? - It 정보 공유
보드 파트너사를 위한 AMD RDNA 2 Radeon RX 6000 시리즈 GPU 가격 상승 가능성이 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드 파트너사를 위한 AMD RDNA 2 Radeon RX 6000 시리즈 GPU 가격 상승 가능성이 있다?

그래픽카드/AMD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1. 11. 26. 02:29

본문



보드 파트너사를 위한 AMD RDNA 2 Radeon RX 6000 시리즈 GPU 가격이 오른다?


Board Channels의 최근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AMD RDNA2 기반의 AMD Radeon RX 6000 시리즈 GPU의 가격을 인상했을 수도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왔습니다.

 

 

[ AMD Radeon RX 6000 GPU Series RDNA2 GPU 가격 보드 파트너를 위해 인상?]

 

 

며칠 전 이에 AMD의 Radeon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MSRP의 거의 2배 달하는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였으며 상황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이에 대한 이야기가 들렸습니다. 

 

보드 채널 포럼은 AMD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계속해서 가격이 오를 것으로 보이며 가격 인상으로 인해 모든 AMD Radeon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에 영향을 미치며 특정 지역에 국한되지 않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알려지고 있습니다. 올해 11월에 AMD Radeon RX 6000 시리즈는 전월 대비 9%의 가격 인상이 적용이 되었으며 최근 10%의 가격 인상은 이달 말에 출시되는 새로운 RDNA 2 GPU 배치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한 주된 이유는 TSMC의 파운드리 비용과 7nm 웨이퍼 구입 비용입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생산 및 프로세스 노드 획득 비용 증가로 인한 TSMC 전체 AMD Ryzen 및 AMD Radeon 라인업의 현재 7nm 프로세스 노드에 의존하는 AMD를 포함한 모든 파트너의 가격을 인상했다고 합니다. 

 

AMD Radeon 그래픽카드 GPU 가격 에 대한 정보 - 2021년 11월 (하드웨어 언박싱 포함) : 

 

이에 AMD는 AIB 파트너에게 회사의 RDNA2 GPU 라인업에 대한 AMD Radeon RX 6000 시리즈 카드의 가격을 조정하도록 알렸다고 전해졌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는 이에 대한 정보와 가격ㄱ 지불에 대한 내용이 훨씬 더 높은 가격이 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GPU 시장은 2023년까지 정상화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그때까지는 여기에 보고된 대로 더 많은 가격 인상과 부족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알려지고 있는 내용은 아직 정확한 내용이 아니며 어떻게 될지는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Videocardz / wccftech외 해외 기사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현재 계속해서 AMD RDNA2 에 대한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AMD Radoen RX 6500 XT AMD Radeon 6400 에 대한 정보도 나오고 있으며, 현재 모든 신재품이 쏟아지려고 하고 있는 상황에서 반도체 칩 등의 부족 현상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빠르게 어느 제조사가 수급을 하느냐에 따라 신제품에 대한 출시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내년 2022년에는 새로운 각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의 제조사들에 있어 많은 제품들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와 맞물려 PC의 수요도 증가하는 DDR5의 시대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ARM 핸드폰 프로세서 시장 및 분야에서는 이미 LPDDR5X 칩들이 들어가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많은 칩들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PC 시장에서는 DDR5는 PMIC 칩 부족 등으로 인해 수급이 빨리 이루어지는 삼성, 마이크론, SK하이닉스에서 나올 것으로 보이며, 빨리 나오기를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DDR5 메모리 현재 칩 부족으로 재고가 부족 현상이 나타난다?

 

 

DDR5 메모리 현재 칩 부족으로 재고가 부족 현상이?

DDR5 메모리 현재 칩 부족으로 재고가 부족 현상이? 구성 요소 부족의 영향을 받는 최신 하드웨어는 구성 요소중 하나인 DDR5 메모리 부족 현상이 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 DDR5 지금 품귀현상이라?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