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맥북 전기가 흐르시나요? 접지가 가능한 플러그로 보호하세요 - 두들 플러그 - It 정보 공유
당신의 맥북 전기가 흐르시나요? 접지가 가능한 플러그로 보호하세요 - 두들 플러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의 맥북 전기가 흐르시나요? 접지가 가능한 플러그로 보호하세요 - 두들 플러그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8. 13:02

본문



당신의 맥북 전기가 흐르시나요? 접지가 가능한 플러그로 보호하세요 - 두들 플러그


 

iPad (아이패드) 나 MacBook (맥북)을 사용하기 위해 제공해주는 어뎁터를 사용하여 충전을 하거나 애플에서 좀 더 높은 아답터를 구매하여 충전에 사용하는 경우 직접 제품을 만지는 경우 '찌릿찌릿' 전기가 오르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iPad (아이패드) 나 MacBook (맥북)을 충전하면서 사용하는 경우 '찌릿찌릿' 이러한 경험을 좀 더 잘 느끼며 직접 사용할 경우 

 

'앗' 따가워~~!! 하며 정전기를 느끼거나 지이잉 하고 전류가 흐르는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ad (아이패드) 는 터치가 안 되는 경우도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판매 및 제공하는 제품은 다음과 같은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이  국내 플러그에는 접지를 위한 부분이 들어 있지 않아 접지를 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 다음과 같은 플러그를 사용하게 되면, 이 증상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그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의 '찌릿, 찌릿' 이제는 그만 iPad (아이패드), macBook (맥북)을 보호하는 두들 플러그]

 

에서 두들 플러그는 애플 전원 어댑터의 접지를 가능하게 해주는 접지 AC 플러그입니다. 이는 Apple 에서 제공하는 USB-C, MagSafe 1/2 전원 어뎁터에 제공되는 플러그입니다. 각 나라별 전원 규격이 달라 사용하는 나라에 따라서는 전기 규격에 따라 별도의 접지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iPad (아이패드), MacBook 의 어뎁터에는 대한민국의 경우 접지가 별도로 필요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Apple 에서는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찌릿찌릿' 정전기 혹은, 전원 어뎁터를 연결 후 충전을 하면서 사용할 때, 이와 같은 현상을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두들 플러그에 있는 접지 단자를 통해 접지를 해주어야 합니다. 

 

[ 개봉기 ]

 

1. 제품은 다음과 같이 패키가 되어있습니다. 

 

1) 박스 패키징입니다. 

 

↑ 왼쪽 사진은 앞면 사진으로 플러그의 모양이 보입니다.    ↑ 오른쪽 사진은 사용 가능한 호환 제품 리스트와 연결 방법이 표시되어있습니다.

 

 

 

 

↑ 제품 연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개봉을 한 후 플러그를 꺼내 줍니다.

 

1) ↓ 아래처럼 들어있습니다. 

 

2) ↓ 꺼내고 나면 다음과 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3. 기존의 플러그와 다른 점은 파란색 연결 부위 사이에 접지가 되어있습니다. 

 

4. 위 그림과 같이 플러그는 국내에 적합한 접지가 포함된 모양입니다.  ( 위 빨간 동그라미 부분에 접지를 위한 단자가 달려있습니다.)

 

5. 두들 접지 플러그와 일반 플러그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사진과 같이 중간 연결 부분에 접지를 위한 모습이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 위 사진과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6. 두들 접지 플러그를 연결한 사진과 Apple에서 제공한 접지 플러그를 연결한 비교 사진입니다. 

 

1) 아래 사진은 플러그가 다른 모습입니다. 

크기와 접지 부분이 보이며 연결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2)  ↓ 왼쪽 사진은 기존의 플러그를 연결한 사진입니다.  /   ↓ 오른쪽 사진은 두들 플러그를 연결한 사진입니다.

 

 

 ↑ 확실히 두들 플러그를 연결한 것과 기본 제공 플러그를 연결한 모양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두들 플러그는 흔히 대한민국에서 볼 수 있는 접지를 위한 모양입니다. 

 

7. ↓ 아래 사진은 두들 플러그를 연결하고도 MacBook에 MagSafe 충전이 제대로 이루어지는 사진입니다. 

주황색으로 정확하게 충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00%가 되면 녹색불로 충전이 다되었다고 알려줍니다.

 

8. 접지 플러그를 연결하고 난 뒤 '찌릿찌릿' 흐르는 것이 사라지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두들 플러그' 를 사용해도 '찌릿찌릿' 전류가 흐른다면, 멀티탭이 접지가 되지 않거나, 벽면 단자가 접지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찌릿찌릿' 전기 흐름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벽면, 멀티탭의 접지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를 통해 접지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제조한 제품 화사라 그런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배송에서 판매하고 있는 Voltex 제품이나 해외 제품의 경우 길이가 길게 선을 늘여서 원하는 길이대로 사용을 할 수 있지만, 배송등 제조가 어디서 되는지 알기가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들 플러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점은 애플에서는 각 국가에 맞춘 접지 플러그를 제공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한민국이 이에 해당하며, 위와 같이 플러그를 교체해 사용해야 합니다. 단점은 판매하는 곳이 적어 가격이 비쌀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맥북 또는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접지를 하고 맥북, 아이패드를 지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다행히 충전기 어뎁터는 접지를 지원 하며, 이를 뒷받침해줄 덕 헤드를 구매하면 됩니다.  앞에서 설명한 '두들 플러그' 같은 제품을 이용하면 이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충전을 하면서, 계속해서 전기가 오르거나 한다면, 정전기가 발생하여, 제품에 문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접지 플러그를 구매하는 것은 각 국가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들 플러그' 가 아니더라도 접지를 해주는 것은 전자제품에 있어 국가 별로 전기 규정이 다르며 필수이며, '대한민국' 국가에 맞는 접지를 하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을 합니다. 


* 구매에 대한 새로운 루트가 생겼습니다. 빠르게 직접 받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두들 잇에서 쿠팡에도 드디어 판매를  시작하고 가짓수를 늘리고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하는 당시에는 없었으나 2022년 중반 다시 쿠팡에 판매를 시작한 모습입니다. 

 

 - 두들 플러그 쿠팡 판매 ↓ 아래 사진을 클릭 하시면 스마트 스토어보다 좀 더 빠른 택배 배송이 가능합니다. (제트 배송)

배송이 빠른 제트 배송이며 배송비 추가가 되지 않는 장점보다 빠른 배송이 주목적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구매와 가격이 같기 때문에 좀 더 빠른 배송을 위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Tip: 사진 클릭 구매 시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정보는 및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 아래 사진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들 플러그 (WHITE) - 애플 맥북 충전기 접지 덕헤드 : 두들

[두들] 두들잇 - Doodle it

smartstore.naver.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