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KB5008215 업데이트 2021년 마지막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적용되었을까요? - It 정보 공유
Windows 11 KB5008215 업데이트 2021년 마지막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적용되었을까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1 KB5008215 업데이트 2021년 마지막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적용되었을까요?

소프트웨어/Windows 관련

by Storm, Hong 2021. 12. 18. 08:22

본문



Windows 11 KB5008215 업데이트 2021년 마지막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적용되었을까요?


Windows 11 (윈도우 11) 의 새로운 업데이트 KB5008215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패치는 최신 데스크탑 운영체제에서 Windows 업데이트 KB5008215 (빌드 22000.376) 이며 이 업데이트는 수동으로도 적용이 가능하며, Windows 10 KB5008215 오프라인 설치 프로그램에 대한 직접 다운로드 링크도 공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 11에 Fluent 스타일 접근 방식과 호환되는 새로운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이모티콘은 운영 체제를 통해 Skype, Microsoft Teams 와 같은 나머지 Microsoft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은 현대적인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Windows 11에서 사용 가능한 3D 이코 티콘을 선보이기로 하였으나, 현재는 2D 스타일 이모티콘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이모티콘에는 클립 이모티콘을 대신하여 Clippy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2000년대 초반 Microsoft office 제품군에서 사용이 가능했던 부분이며, 대중적인 수요에 의해 다시 이 기능이 돌아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Microsoft는 최근 사용자들에게 운영체제에서 이를 사용하고 싶은지 물었으며, 상당수의 사람이 이에 사용을 하고 싶다는 찬성표를 보였으며, 이에 다시 부활했다고 전했습니다. 

 

* KB5008215는 버그 수정뿐만 아니라 저장 드라이브를 느리게 만드는 주요 문제에 대해서 수정을 진행했습니다. 이 제품의 주요 패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11 빌드 22000.376 (KB5008215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및 수정사항 ]

 

* IME(입력기)를 사용하는 동안 텍스트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 때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알림 영역에서 iFLY 중국어 간체 IME 아이콘의 잘못된 배경을 표시하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파일 탐색기 및 바탕 화면 바로 가기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이 문제는 한 번의 클릭으로 항목을 열도록 선택할 때 자주 발생합니다. 
*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의 애니메이션 성능을 개선합니다.
* Bluetooth 오디오 장치에 영향을 주는 볼륨 제어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파일 탐색기 창을 닫은 후 파일 탐색기의 작동이 중지되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일부 비디오에 대해 잘못된 자막 그림자를 표시하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장치에서 세르비아어(라틴어) Windows 표시 언어를 자동으로 제거하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깜박임을 유발하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고대비 테마를 적용한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 작업 보기, Alt-Tab 또는 스냅 지원을 사용할 때 키보드 포커스 사각형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헤드셋을 착용할 때 Windows Mixed Reality가 시작될 수 있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이 문제는 "헤드셋의 존재 센서가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음을 감지하면 혼합 현실 포털 시작" 옵션을 끈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장치를 연결한 후 프린터를 감지하지 못한다고 보고하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장치에서 일시적으로 오디오가 손실될 수 있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일부 가변 글꼴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Meiryo UI 글꼴 및 기타 세로 글꼴을 사용할 때 문자 또는 문자가 잘못된 각도로 표시되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이 글꼴은 일본, 중국 또는 기타 아시아 국가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특정 앱이 입력에 응답하지 않는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이 문제는 터치패드가 있는 장치에서 발생합니다.
*
Windows 기능 업데이트 후 처음 1시간 동안 Focus Assist를 자동으로 켤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합니다. Xbox One 및 Xbox 시리즈 오디오 주변기기에 영향을 미치고 공간 오디오와 함께 사용할 때 발생하는 오디오 왜곡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Windows 이모티콘의 여러 측면을 업데이트합니다.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작업의 일환으로 이 릴리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개선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Segoe UI Emoji 글꼴의 모든 이모티콘을 Fluent 2D 이모티콘 스타일로 업데이트합니다.

* 다음과 같은 Emoji 13.1 지원이 포함됩니다.
 - 
이모티콘 사전 업데이트
 - 지원되는 모든 언어로 Emoji 13.1을 검색하는 기능 추가
 - 
응용 프로그램에 이모티콘을 입력할 수 있도록 이모티콘 및 기타 패널을 업데이트합니다.

* 주요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점으로 봐야 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일 탐색기 및 바탕 화면의 오른쪽 클릭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색기 창을 닫은 후 파일 탐색기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Bluetooth 장치의 볼륨 제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Windows 기능 업데이트 후 1시간 이내에 Focus Assist를 자동으로 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항을 클릭하거나 문의를 통해 정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참고 출처 : Microsoft, wccftech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Windows 11 KB5008215 (빌드 22000.376) 는 수동 업데이트입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대로 여러 가지 오류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직 Windows 11 은 많은 변화와 함께 계속해서 수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지켜봐야 하는 시점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많이 되고 새로운 노트북 제품 OEM 제품들에 출시가 되어야 이러한 정보가 많이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들도 Windows 11 (윈도우 11) 에 대응하도록 프로그램들도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버그들이 수정된 버전들이 하루빨리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 Windows 11 관련 참고 자료 ]


*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Windows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

stormhong.com

 

*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stormhong.com

 

*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stormhong.com

 

*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 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