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시스템에서 파일 탐색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은? - It 정보 공유
Windows 11 시스템에서 파일 탐색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1 시스템에서 파일 탐색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은?

소프트웨어/Windows 관련

by Storm, Hong 2021. 12. 8. 02:50

본문



Windows 11 시스템에서 파일 탐색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은?


 

Windows (윈도우) 에서 파일 탐색기는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파일 액세스 및 관리를 위한 도구이며, 하드에 기록되어 있는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파일을 열 경우에는 기본적인 권한만 얻을 수 있으며, 기능이 축소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존의  Windows 10 이하의 Windows 11 (윈도우) 이때 더 많은 권한이 필요한 경우 다음 몇 단계를 거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 중애서 방법 중 파일 탐색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일 탐색기 관리자 권한 실행하는 방법 ] 

 

 

 

* 관리자 권한으로 파일 탐색기 실행하기

 

1. EXE 파일을 이용하여 권한 실행하기

 
 1) 작업 표시줄에서 '탐색기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 (이때 단축기 'Windows 키 (Win) + E' 를 사용해서 열기도 가능합니다.)

 

 

 2) 아래 사진과 같은 경로를 찾아 줍니다. (경로 : 내 피시 - > os 드라이버 -> windows)

 

 

 

 3)다음 사진과 같이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한 후 '실행하기'를 클릭합니다. 

 

 

 4) 만일 권한 설정 및 변경을 하시겠습니까? 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Yes (예) 를 클릭합니다.

 

2. 작업 관리자를 이용하여 실행하는 방법

 

 1) 단축키 'Ctrl 키+ Shift 키+ Esc 키' 를 사용하여 작업 관리자를 열어줍니다

 

 2) 다음 사진과 같은 화면에서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3) 오른쪽 모서리에 있는 'File 을 클릭' 하고 '새 작업' 을 실행시켜줍니다.

 

 

 4) 새 작업 상자에 다음 사진과 같이 입력을 해줍니다.

 

 

 5)  위 사진과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이 이 작업 실행' 에 체크를 해줍니다. 

 

 6) '확인' 을 선택합니다.



중요한 점은 윈도우 11 (Windows 11) 의 2021년 10월 05일에 새롭게 Windows 10 (윈도우 10) 에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Windows 10 (윈도우 10) 에서 많은 UI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단축키와 숨겨진 기능들이 많아졌습니다.

 

이 중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시스템 탐색기를 실행하는 방법' 은 탐색기의 모양이 약간식 바뀌거나 새로운 Windows 11 (윈도우 11) 을 사용했을 때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번 OS가 새롭게 나오거나 버전이 업데이트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각각 Windows (윈도우) 에서 맞는 위치를 찾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과 사용법, 설치 후 세팅해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1 관련 참고 자료 ]

 

*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Windows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

stormhong.com

 

*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stormhong.com

 

 

*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stormhong.com

 

*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 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스템에서 캐시를 지우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시스템에서 캐시를 지우는 방법은 무엇인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