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yzen 6000 Series 'Rembrandt' APU' CPU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 It 정보 공유
AMD Ryzen 6000 Series 'Rembrandt' APU' CPU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Ryzen 6000 Series 'Rembrandt' APU' CPU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프로세서 - CPU/AMD CPU

by Storm, Hong 2021. 5. 9. 20:56

본문



AMD Ryzen 6000 Series 'Rembrandt' APU' CPU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AMD Zen 3+ 아키택처를 기반으로 한 AMD의 Ryzen 6000 Rembrandt APU 라인업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는 ExecutableFix에 의해 정보가 알려졌습니다. ExecutableFix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최근 트윗에 따르면 4세대 AMD Ryzen Rembrandt 라인은 AMD Zen 3+ 코어 아키텍터를 특징으로 하는 유일한 제품군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 AMD Rembrandt  APU : TSMC 6nm Zen 3+ CPU RDNA2 GPU 코어를 가진다? ]


새로운 내용에 의하면 AMD Rembrandt Ryzen APU는 Zen 3+ 및 RDNA 2 GPU 코어를 기반으로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는 Zen 3 / RDNA 2 코어가 아닌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로드맵을 통해서 6nm 프로세서 노드를 가질 것이라고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AMD는 Rembrandt CPU를 위한  팹 선택을 TSMC로 유지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AMD Rembrandt Ryzen CPU는 전력 소비 효율을 개선하여 20% 더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AMD Zen 3+ 는 기존 Zen 3 코어 아키텍처의 개선이 되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왔습니다. 다양한 프로세스 최적화 및 클럭 속도 향상을 제공하지만 기본 설계는 동일하게 유지된다고 합니다. 이 아키텍처는 처음에는 올해 말 데스크탑 릴리스에 대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이 있었지만, 새로운 이야기들에 따르면 AMD Ryzen 3000 XT (Zen 2) CPU와 유사한 표준 새로고침을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AMD는 또한 Rembrandt Ryzen APU에서 RDNA 2 기반 Navi 2 GPU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Rembrandt APU의 Ryzen 6000 라인업은 최대 12개의 컴퓨팅 유닛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즉 이전 Vega 그래픽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512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특징으로 하는 Cezanne 부품에서 50% 증가한 최대 768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아키텍처 업데이트 외에도 RDNA 2 iGPU가 데스크탑 그래픽 카드에서 볼 수 있는 인상적인 클럭 주파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AMD는 Zen 4 rlqks Phoenix Ryzen 7000 APU에서 RDNA 2 그래픽 IP를 수행하고 마지막으로 Zen 5 Strix Point APU에서 새로운 RDNA IP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AMD 핵심 기술 외에도 데스크탑 및 노트북 부분에서 인텔의 미래 세대 AI 지원 칩을 직접 목표로 하는 더 나은 AI 기능을 위해 Rembrandt (렘브란트) 칩에 CVML (Compute Vision & Machine Learning)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AMD의 Rembrandt Ryzen APU의 기능에는 PCIe Gen 4 및 LPddr5 / DDR5 메모리 지원에 대한 지원이 포함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AMD Rembrandt APU는 최대 DDR5-5200 메모리 지원 , 20개의 PCIe Gen 4 레인 2개의 USB 4 (40 Gbps) 포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AMD Ryzen 6000 Rembrandt APU는 AM5 소켓을 사용한 최초의 APU 제품군 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소켓 DDR5 메모리 지원과 같은 기능과 함께 상기 칩에 대한 완전한 지원을 허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Rembrandt 데스크탑 APU는 2022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므로 AM5 플랫폼은 그때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ExecutableFix / Videocardz /  wccftech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AMD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으며,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AMD Ryzen 6000 Rembrandt APU는 RDNA 2 그래픽 코어를 가질 것으로 보이며, 2022년 초에 출시될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나왔습니다. 하루빨리 새로운 정보가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