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yzan Zen 4 Raphael 드디어 CPU 핀이 사라진다고? AM5 플랫폼 적용. - It 정보 공유
AMD Ryzan Zen 4 Raphael 드디어 CPU 핀이 사라진다고? AM5 플랫폼 적용.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Ryzan Zen 4 Raphael 드디어 CPU 핀이 사라진다고? AM5 플랫폼 적용.

프로세서 - CPU/AMD CPU

by Storm, Hong 2021. 5. 27. 13:54

본문



AMD Ryzan Zen 4 Raphael 드디어 CPU 핀이 사라진다고? AM5 플랫폼 적용


AMD Ryzen Zen 4 Rephael의 CPU에 대한 소식이 나왔습니다. 이 CPU에는 새로운 내용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제품에 대한 성능이 얼마나 올라갈 것인지 집중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MD Ryzan Zen 4 Raphael 드디어 CPU 핀이 사라진다고? ]

 

AM5 플랫폼으로 넘어감에 따라 많은 변화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들리고 있습니다. 이에 가장 큰 변화는 PGA 소켓에서 LGA 소켓으로 전환한다는St내용입니다. AM5 플랫폼은 LAG 1718 소켓을 특징으로 하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LGA는 인텔과 마찬가지로 기존에 AM4에서 사용하던 핀형 방식에서 접점 형태의 방식으로 바뀐다는 내용입니다. 

 

 

이에 사용하는 소켓은 LGA 1718 소켓을 특징으로하며,St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CPU와 접촉하는 1718핀으로 구성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차세대 Alder Lake CPU를 지원할 Intel (인텔) LGA 1700 소켓보다 핀 접촉부가 18개 더 많습니다.St핀이 있는 기존의 AMD Ryzen Desktop 칩에 더 이상 표시되지 않지만 앞서 설명한 내용과 같은 접촉방식의 형태로 바뀐다는 내용입니다. 

 

 

알려진St예측, 예상, 루머, 소문의 정보의 모형은 AMD Zen 4 기반의 Raphaeel Ryzen 데스크탑 CPU로써 정사각형 패키지를 유지하지만 더 큰 패키지 크기를 자랑할 것으로,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Intel의 Alder Lake-S 데스크탑 CPU에 비해 크기가St더 작다는 정보가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나오고 있으며, AMD는 Intel의 패키지 공간 ㄷ대부분이 케페시터 및 기타 VRM 레귤레이터 칩이 차지하는 반면 더 작은 영역에 더 많은 접촉 패드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AMD Ryzen Raphael Zen 4 데스크탑 CPU 예상 기능 

 - 새로운 Zen 4 CPU 코어 (IPC / 아키텍처 개선) /  - 7nm IOD를 갖춘 새로운 TSMC 5nm 공정 노드

 - LGA 1718 소켓이 있는 AM5 플랫폼 지원 / - 듀얼 채널 DDR5 메모리 지원 /  - 28개의 PCI Gen 4.0 레인 (CPU 전용)

 

AMD는 AM4 플랫폼을 Intel보다 먼저 PCIe Gen 4.0으로 업데이트했으며, GPU 시리즈는 Gen 4를 사용하여,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St예측, 예상, 루머, 소문에서 나오고 있으며, PCIe 5.0 SSD는 Alder Lake 플랫폼에서 Intel에 보일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고가 있습니다.St하지만 만일 PCIe 5.0을 인텔이 적용하게 된다면, AMD 측에서도 PCIe Gen 5.0을 적용한 플랫폼이 나올 것으로St예측, 예상, 루머, 소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DMZXxX , Wikimedia Commons, CC-BY-SA 4.0 이미지

 

또한 이에 대한St정보를 알린 정보자는 AMD Raphael의 Zne 4  Ryzen 데스크탑 CPU가 최대 120W의 표준 TDP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최대 170W로 구성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만일 이러한 것이 Intel (인텔)에서 보여주었던 PL2와 같은 성능이 나오거나 상한선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러한 내용이St예측, 예상, 루머, 소문이 아니라 사질이라고 가정할 때, 이는 높은 클럭과 OC (오버클럭)의 숨은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패키지 크기가 작을St수록 코어 수에 대한 범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의견과 아닐 수도 있다는 의견이 대립하고 있으며, 이는St예상 예측, 소문, 루머로 나오고 있습니다. 

 

AMD는 메인 스트림 플랫폼을 통해 '코어 수가 증가할 가능성도 매우 높다' St예상, 예측, 소문, 루머의 이야기도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패키지 크기가 작을수록 더 많은 칩을 포함할 수 있는 공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5nm에서 칩셋의 크기를 줄이고 7nm IOD는St결국 현재  Zen 3 칩에 탑재한 12nm IOD보다 월씬 작을 것이라는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이 나왔습니다. AMD Ryzen Zen 4 CPU에서 어떤 성능이 나오게 될지 많은 사람이 주목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처 : Videocardz, wccftech, 해외 사이트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AMD Zen4 Raphael Cpu는 AM5 플랫폼과 새로운 LGA 소켓을 사용하며, LGA 1718로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는 AMD 데스크탑  CPU에서도 CPU에 달린 핀을 제거하고, 'AMD 서버 Opteron CPU를 적용한 Socket F 서버 CPU 라인부터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서버 라인업의 행보' 와 intel (인텔)의 LGA 에서 선보였던 핀을 제거한 CPU를 통해서 보여주었던 기술들을 통해, 어느 정도 예상, 예측, 이 되는 만큼 이번 AMD에서 지금까지 서버와의 차별점을 두기 위해 사용하지 않았다는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번 AM5에서 보여줄 CPU에 대해서 기대하는 만큼 빨리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