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블루스크린 (Windows Blue Screen) 후 재부팅 안되게 하는 방법은? - It 정보 공유
윈도우 블루스크린 (Windows Blue Screen) 후 재부팅 안되게 하는 방법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블루스크린 (Windows Blue Screen) 후 재부팅 안되게 하는 방법은?

소프트웨어/Windows 관련

by Storm, Hong 2021. 5. 6. 15:32

본문



윈도우 블루스크린 (Windows Blue Screen) 후 재부팅 안되게 하는 방법은?


↑Digital Guide, CC BY-SA 4.0 - commons.wikimedia.org

뜻하지 않게 윈도우 (Windows) 를 사용하다 보면,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그중에서도 윈도우 블루스크린 (Windows Blue Screen)을 만나게 됩니다. 처음 접한 분들에게는 공포나 짜증이 밀려오기도 합니다. 즉 이러한 블루스크린은 블루스크린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시스템 오류를 복구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화면을 뜻합니다. 이러한 블루스크린은 오류를 붐어내는 것이 아닌 오류의 원인을 알려주는 알람 메시지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이때, 블루스크린 코드가 순식간에 지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대를 대비해서 블루스크린이나 오류가 떴을 경우 재부팅이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블르스크린 및 오류코드 발생 후 재부팅되지 않게 하는 방법은? ]

1. 키보드의 윈도우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띠워 줍니다. 

 

2. 실행에 systempropertiesadvanced 를 입력 후 엔터를 입력합니다.

 

3. 고급 탭을 클릭 후 시작 및 복구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시스템 오류의 자동으로 다시 시작(R)의 V 체크를 풀어 줍니다.

 

5. 확인을 클릭합니다. ( 다시 되돌리고 싶을 때는 위 4번 항목에서 다시 V표시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확인을 누르면 블루스크린이 뜬후 100% 가 지나가도 다시 재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순식간에 지나가는 에러코드의 경우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코드를 볼 수 있어 블루스크린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Tistory : Storm, Hong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