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MacBook Air 벤치 마크 결과 Core i9 기반 16인치 MacBook Pro를 능가하다. - It 정보 공유
M1 MacBook Air 벤치 마크 결과 Core i9 기반 16인치 MacBook Pro를 능가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1 MacBook Air 벤치 마크 결과 Core i9 기반 16인치 MacBook Pro를 능가하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0. 11. 17. 23:54

본문



M1 MacBook Air 벤치 마크 결과 Core i9 기반 16인치 MacBook Pro를 능가

(2020년 11월 12일 알려진 내용입니다.)


M1 MacBook Air는 Apple 5nm 공정으로 만든 새로운 아키텍처 Apple Silicon M1에 대한 성능에 성능 및 전력 효율성에 대한 지표를 보여주었습니다. Apple Online event 발표 때의 이야기만으로도 많은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최신 점수에서 M1 MacBook Air 벤치ㄱ마크 결과 Core i9 기반 16인치 MacBook Pro를 능가한다는 이야기가 들렸습니다. 

[ Apple Silicon M1 칩은 단일 코어 및 다중코어에서 모두 뛰어나다. ]



Geekbench 5로 M1 MacBook Air는 다음과 같은 단일 코어 및 다중코어 테스트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 단일 코어 점수 - 1687 / * 멀티 코어 결과 - 7433

8코 Core i9 CPU를 탑재한 16인치 MacBook Pro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단일 코어 점수 - 1096 / * 멀티 코어 결과 - 6869

이러한 결과에서 더욱 인상적인 것은 M1 MacBook Air가 패시브 냉각 시스템만 탑재하면서도 모든 것을 달성 할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새로운 13인치 MacBook Air는 내부에서 실행되는 단일 팬으로 작동하지 않지만, 이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M1칩에서 얻은 점수는 이전에 유출된 A14X Bionic 결과와 유사하며 Core i9 기반 16인치 MacBook Pro를 능가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 Geekbench 점수

M1은 최대 3.20GHz에서 작동하는 반면 A14X Bionic 주파수는 3.10GHz로 기록되었습니다. M1은 최대 달성 클럭 속도 측면에서 Apple이 설계한 가장 빠른 칩으로 TSMC의 5nm 노드 기능을 보여줍니다. M1 MacBook Pro는 맥북 에어와 달리 쿨링 솔류션이 있기때문에 더 놓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M1 Apple Silicon은 클럭 속도가 온도 임곗값에 도달하지 않고 더 오랫동안 실행 될 수 있다고 합니다. 

Mac 라인업을 위해 설계된 Apple의 지속적인 M 시즈 칩셋을 출시할 것으로 지금은 1세대기 때문에, 이는 훨씬 더 강력한 Apple Silicon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 Geekbench /  wccftech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애플의 2020년 11월 10일  'One More Thing'의 행사에서 공개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구매에 대한 내용이나 자세히 사항들은 각 국가 일정은 각 나라 Appl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M1칩이 탑재된 제품의 정확한 실사 용기, 실제 제품 성능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소식은 제품의 출하가 이루어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야 그에따른 M1 칩의 성능이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