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adeon Rx 6000 시리즈 'Big Navi' 그래픽 카드 공개가 임박했다? - It 정보 공유
AMD Radeon Rx 6000 시리즈 'Big Navi' 그래픽 카드 공개가 임박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Radeon Rx 6000 시리즈 'Big Navi' 그래픽 카드 공개가 임박했다?

그래픽카드/AMD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0. 9. 10. 07:08

본문



AMD Radeon Rx 6000 시리즈 'Big Navi' 그래픽 카드 공개가 임박했다?


많은 해외 매체에 AMD의 라데온 RX 6000에 대한 정보들이 나왔습니다. 이는 AMD의 그래픽카드대한 정보를 Farank Azor의 트윗에서 암시된 것처럼 공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AMD의 게임 옵션 등 광고 및 마케팅 수석 아키텍트인 Frank는 차세대 RDNA 2 그래픽카드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AMD Radeon RX 6000 시퀀스 'Big NAVI OR Large NAVI'그래픽 카드 정보가 공개될까?]

Frank의 트윗에는 Charles Strouse의 'Tomorrow' 트랙의 가사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것은 내일 태양이 나오기 때문에 당신은 내일을 기다려야 한다고 말을 합니다. 이는 AMD의 Big Navi를 기다리고 있는 모든 사람이 많이 좀 더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의미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AMD가 잠재적으로 어떤 형태로든 카드를 공개하거나 우리가 Fortnite를 통해 얻은 더 큰 티저를 제공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NVIDIA Ampere Geforce RTX 30 Series (엔비디아 암페어 지포스 RTX 30 시리즈)가 NVIDIA에서 공개된 이래로 AMD는 더욱 활발히 매니아를 겨냥한 차세대 그래픽 카드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AMD는 또한 사용자 지정 맵 등에서 배치한 Fortnite 이스터 에그에 대하여 모든 것이 발견된 것은 아니지만, 차세대 제품의 첫 공식 공개가 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 RDNA 2 기반으로 한  Radeon RX Navi 2X 데스크탑 GPU ] 

AMD RDNA 2를 기반으로 Radeon RX Navi 2X의 그래픽 카드는 Ryzen이 CPU 풍경을 중단하는 방법과 유사한 4K 게임 세그먼트를 방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것은 AMD 자체의 이야기지만 이는 소문은 이것이 AMD의 차세대 Radeon RX 카드의 경우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 

AMD는 자사의 RDNA 2 GPU가 Zen 1을 통해 제공되는 Zen 2와 같은 1세대 RDNA GPU에 대한 유사한 성능 향상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최초의 RDNA GPU는 GCN구조에 비해 와트 당 효율성이 50% 향상되었으며, RDNA 2 GPU는 RDNA 1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여 와트 당 성능이 50%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MD가 공유한 로드맵에 따르면 RDNA 2 GPU는 새로운 GPU 아키택처의 일부가 될 세 가지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와트당 성능이 증가한 이유는 여러 가지라고 전했습니다. AMD는 TSMC 7nm 공정에서 보다 진보한 7nm 공정 노드로 전환 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새로운 프로세서 노드 자체는 새로운 GPU에서 트랜지스터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전체 크기를 줄임으로써 AMD가 훨씬 더 작은 패키지에 더 많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와트당 성능을 50% 향상시킨 중요한 요인이며 향상된 IPC (클럭 당 성능)을 갖춘 재설계된 마이크로 아키텍처로, 설계의 복잡성 및 스위칭 전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로직 향상, 증가와 같은 물리적 최적화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AMD는 RDNA 2 GPU가 VRS (Vaariable Rate Shading) 및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을 특징으로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AMD는 이미 Turing GPU 기반 Geforce RTX 그래픽 카드에 앞서 말한 기술을 구현한 NVIDIA와 뒤를 이었습니다. Microsoft와 Sony의 새로운 콘솔이 곧 출시됨에 따라 AMD는 차세대 게임 타이틀 내 통합을 위해 개발자에게 자체 최적화 및 프레임 워크와 함께 이러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한다고 합니다. 

AMD는 얼마 전 하드웨어 가속 레이트 레이싱을 사용하는 내부적으로 Microsoft DXR 1.1(DirectX 12API Ultimate) 데모를 작동하는 RDNA 2 GPU를 선보였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에 대한 AMD의 전략은 단순 성장과 신속한 채택을 제공하는 것이며,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대다수의 크리에이션 빌더가 자신의 노력을 집중하는 콘솔을 통해 확실히 가능하다고 합니다. 

AMD의 CEO인 DR. Lisa Su는 올해 출시를 위해 새로운 RDNA 2 GPU 기반 Radeon RX 하이엔드 제품군과 7nm RDNA의 새로운 제품군이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 할 수 있다고 합니다. "Navi 2x"라인업이 프라임에서 백사이드로 확장 될 것이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세대 RX 그래픽 카드보다 두 배의 성능과 효율성이 향상될 것이라는 점이 발표 내내 동일한 내용을 언급했습니다. AMD의 CFO인 David Kumar는 또한 PC 플랫폼용 RDNA 2 GPU 기반 Radeon RX 제품에 대해 약간의 빛을 비추면서 PC가 그 뒤를 따르는 Big Navi (Halo) 그래픽 카드의 형태로 새로운 아키텍처를 처음으로 만나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avi 2, 또는 우리 팬들이 Big Navi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많은 흥분이 있습니다.”

"Big Navi는 후광 제품입니다."

"매니아들은 최고를 구매하는 것을 좋아하며 우리는 그들에게 최고를 주기 위해 확실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RDNA 2 아키텍처는 전체 스택을 통과합니다."

"그것은 메인 스트림 GPU에서 매니아에 이르기까지 계속 될 것이며, 아키텍처는 게임 콘솔 제품과 통합 APU 제품에도 적용됩니다.

"이를 통해 더 큰 생태계를 활용하고 레이 트레이싱 등과 같은 흥미로운 기능의 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 AMD의 CFO인 David Kumar

2세대 RDNA Navi GPU에서 기대할 수 있는 일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적화된 7nm 공정 노드

매니아 급 데스크탑 그래픽 카드 옵션 

하드웨어 수준 레이 트레이싱 지원

GDDR6 그래픽 카드 혼합

* 1세대 Navi GPU보다 전력 효율성이 높습니다.





Big Navi Radeon RX GPU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Ryzen이 전체 CPU 세그먼트를 방해한 것과 유사하게 4K 게임 세그먼트를 방해한다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AMD의 대담한 주장이지만, 소문 이 나는 사양 이 갈만한 것이 있다면 이러한 주장은 그렇게 멀지 않을 수 있습니다.

chandrasekhar는“Radeon 5000 시리즈를 통해 기본적으로 오늘날 전체 PC 게이머의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4K가 없는 이유는 대부분이 1440p 및 1080p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4K 지원 GPU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우리는 대다수의 게이머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Ryzen과 비슷합니다. 우리는 모두 번창하는 Radeon GPU 에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4K를 추구하고 4K를 마찬가지로 중단할까요? 물론, 당신은 그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내가 지금 말할 수 있는 전부입니다.”

-PCGamesN

다시 한번 AMD는 자체 프레젠테이션에서 RDNA 2 기반 Radeon RX 'Navi 2X' GPU에 대한 매니아 급 성능을 강조했으므로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그러나 AMD가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출시함에 따라 다른 쪽의 경쟁은 눈을 감을 뿐이 아닙니다. Geforce GPU 차세대 NVIDIA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것과 처럼 어마 어마한 제품이 9월 17일날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0 년 하반기는 최고의 하드웨어로 PC를 업그레이드하기를 고대하는 모든 하드웨어 애호가와 주류 PC 게이머에게 확실히 흥미로운 시기가 될 것입니다.

출처 : wccftech, bestgamingpro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AMD 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다는 점입니다. 제품이 출시되어야 AMD RDNA 2 Series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