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온라인 이벤트 공개 행사에서 NVIDIA RTX 3080 (엔비디아 RTX 3080) 공개되다. - It 정보 공유
Nvidia 온라인 이벤트 공개 행사에서 NVIDIA RTX 3080 (엔비디아 RTX 3080) 공개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 온라인 이벤트 공개 행사에서 NVIDIA RTX 3080 (엔비디아 RTX 3080) 공개되다.

본문



NVIDIA Geforce RTX 3080 10GB 그래픽카드 공식적으로 USD 699에 공개되다. 


NVIDIA의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은 USD 699 달러의 가격으로 공개되었습니다. NVIDIA의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은 그동안 기다렸던 분들에게 많은 설래임을 주었습니다. 

이번 아키텍처의 네이밍은 Ampere GPU 아키텍처를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는 Ultimate 급의  게이밍용 그래픽 카드격인 그래픽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

차세대 파운더스 에디션 디자인을 중점으로 NVIDIA의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가 공개되었습니다. Turing 기반의 전세대 NVIDIA Geforce RTX 2080 Ti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Ti)보다 놀라운 성능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가격은 699달러로 훨씬 저렴한 최고의 게임용 GPU 성능을 보여준다고  Nvidia Geforce special event에서 발표했습니다. 

NVIDIA의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는 더 많은 코어, 더 많은 메모리, 너 높은 성능 효율성을 제공하며 새로운 차세대 그래픽카드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및 텐서 코어를 제공합니다.

NVIDIA는 모든 게이머 뿐만 아니라 최고의 그래픽 성능이 필요한 작업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Nvidia Geforce special event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는 설계는 뛰어난 비주얼과 유동성 차세대 AA게임 타이틀을 강화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FPS, 비주얼 및 더 부드러운 프레임 속도 뿐만 아니라 NVIDIA의 Geforce RTX 3000 Series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가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NVIDIA Ampere 게이밍 그래픽 카드의 성능입니다. 

새로운 NVIDIA Geforce RTX 30 시리즈 GPU와 NVIDIA Ampere 아키택처의 놀라운 성능을 가능하도록 했으며 이는 첨단 기술과 20년 이상의 그래픽 R & D 라고 했습니다. 

* 새로운 스트리밍 멀티 프로세서 :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GPU를 위한 빌딩 블록으로, 이전 세대보다 2배의 FP32 처리량과 30개의 Shader-TFLOPS의 처리 능력을 제공합니다. 

*2세대 RT 코어 :  새로운 전용 RT 코어는 58 RT-TFLOPS의 처리 능력으로 이전 세대의 2배의 처리량과 동시 광선 추적 및 음영 처리 및 컴퓨팅을 제공합니다. 

3세대 텐서 코어 :  이전 세대보다 최대 2배의 처리량을 제공하는 새로운 전용 텐서 코어로, NVIDIA DLSS 및 238 Tensor-TFLOPS의 처리 능력과 같은 AI 기반 기술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NVIDIA RTX IO :  빠른 GPU 기반 로딩 및 게임 자산 압축 해제를 지원하여 하드 드라이브 및 기존 스토리지 API에 비해 최대 100배까지 입력 / 출력 성능을 가속화합니다. Microsoft의 새로운 Windows API 용 DirectStorage와 함께  RTX IO는  수십 개의 CPU 코어 작업을 RTX GPU로 오프로드 하여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고 거의 즉각적인 게임 로드를 가능하게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그래픽 메모리 :  NVIDIA는 Micron과 협력하여 RTX 30 시리즈, GDDR6X를위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개별 그래픽 메모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래픽 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1TB / s에 가까운 시스템 메모리 대역폭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하여 게임 및 앱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차세대 프로세스 기술 :  더 높은 트랜지스터 밀도와 더 높은 효율성을 허용하는 삼성의 새로운 8N NVIDIA 맞춤형 프로세스입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그래픽 카드 사양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그래픽 카드의 중심에는 GA102 GPU가 있습니다. GA102는 게임 부분에서 얻을 수 있는 많은 Ampere GPU 중 하나입니다. GA102 GPU는 NVIDIA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 카드 (GPU) 입니다. GPU는 NVIDIA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삼성의 8nm 맞춤형 프로세스 노드를 기반으로 하며 총 280억 개의 트렌지스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628mn2로 측정되어 튜링 (Turing) TU102 GPU 바로 아래에서 생산된 두 번째의 GPU입니다. 

NVIDIA Ampere 아키텍처의 새로운 쉐이더 코어를 적용 약 2.7 더 빠르며, 새로운 RT 코어는 1.7 더 빠르며, 새로운 Tensor 코어는 이전 세대 Turing GPU보다 최대 2.7 더 빠르다고 합니다. 이번 2세대로 불리는 2세대 RT 코어는 전용 하드웨어 가속이 적용된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가지는 동시에 RT 그래픽 및 컴퓨팅 작업과 함께, 두 배의 레이 / 삼각형 교차 기능을 제공합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의 경우 NVIDIA는 플래그십에 총 68개의 SM 장치를 활성화하여 총 8704개의 CUDA 코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CUDA 코어 외에도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는 새롭게 적용된 RT (Ray-Tracing) 코어, Tensor 코어 및 새로운 SM 또는 스트리밍 멀티 프로세서 장치가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메모리 측면에서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은 10GB의 메모리와 함께 제공되며 차세대 GDDR6X이 적용되며 기판도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Micron의 최신 메모리 다이를 사용하는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는 19.0Gbps의 GDDR6X 메모리 속도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20bit의 버스 인터페이스와 함께 760GbPS의 누적 대역폭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NVIDIA 및 wccftech 사진입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그래픽 카드 냉각 및 디자인-차세대 NVTTM 파운더 스 에디션 디자인으로 출시됩니다.


NVIDIA Geforce RTX 30 Series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새롭게 냉각 설계를 했습니다. 이번 Founders Edition 냉각 설계를 개발했습니다. NVIDIA는 고성능을 위해서 새로운 형태의 냉각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설명하면서, 이에 따라 몇 가지 새로운 기술과 기존의 기술을 활용하여 GPU (그래픽카드)를 시원하게 유지하면서도 조용히 유지 할 수 있는 차세대 카드에 맞는 냉각 솔루션을 보여주었습니다. 

Founders Edition의 냉각방식은 양면 축 기술을 기반의 팬으로 하이브리드 증기 챔버를 사용하는 풀 알루미늄 합금의 히트 싱크를 사용합니다. 쿨러의 방열판은 나노 카본 코팅으로 코팅되어 있으며, 온도를 제어하는 데 정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사진과 같은 디자인으로 핀과 히트파이프 디자인으로 모두 나가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 흥미롭습니다. 이것은 훨씬 더 큰 히트 싱크 영역을 사용하는 최초의 Founders Edition Geforce GTX 780 이후 최초의 디자인 입니다. 

전면과 하단에 각각 하나의 쿨링팬을 배치했습니다. 이 푸시 앤 풀 팬 구성은 언급한 바와 같이 배기 배출구에서 열을 훨씬 효과적으로 밀어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드 자체의 뒷면에서 케이스 내부로 약간의 공기가 날아갈 것이지만 최신 CPU 공기가 날아갈 것이지만 최신 CPU 공기 흐름 또는 액체 쿨러가 케이스 내부에서 공기를 배출하는데 정말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음향적으로, 새로운 파운더스 에디션 디자인은 기존의 이중 축랭식 쿨러보다 조용하면서도 이전 세대 솔루션보다 거의 2배의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한 NVLink 및 전력 설계 변경은 여기에서 도움이 되며, 현재까지 확인된 가장 큰 지느러미 스택을 통해 공기 흐름을 위한 공간을 더 많이 만들며, 큰 브라킷 통풍구를 개별적인 형태의 쉬라우드핀과 함께 공기 흐름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Founders Edition 카드의 모든 측면을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고 온도를 최소화며 최소한의 소음으로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 되어 있다고 합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그래픽 카드 PCB 및 전원-오버 클러킹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파운더스 에디션 지포스 RTX 30 시리즈 그래픽 카드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의 PCB 디자인입니다. NVIDIA Geforce RTX 309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90) &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은 소비자 라인에서 어떤 것과도 다른 독특하고 컴팩트한 PCB 패키지와 함께 제공됩니다. 그러나 콤팩트하다고 해서 그 카드가 최고의 성능을 내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엔비디아가 디자인한 이 컴팩트한 PCB에는 대단한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PCB는 18개 이상의 파워 초크 기능이 있어 대표적으로 비레퍼런스 NVIDIA RTX 20 시리즈 카드보다 프리미엄급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은 18단계의 설계로 구동되며 대부분의 사용자가 보다 빠른 성능을 얻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기존에도 없었던 GPU 오버클럭 헤드룸으로 오버클럭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NVIDIA Geforce RTX 30 Series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파운더스 에디션 카드에는 12핀  마이크로 핏 3.0 전원 커넥터가 탑재된다고합니다. 이 커넥터는 전원 공급 장치 (Power Supply)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카드는 2x 8pin에서 1x 12핀 커넥터를 번들로 제공하기 때문에 호환성의 문제 없이 최신 그래픽 카드를 실행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PCB의 12 핀 커넥터 배치는 주목할 만합니다. 수직 위치에 배치되고 PCB 디자인으로 판단하면 NVIDIA (엔비디아) 가 표준 듀얼 8 핀 디자인 대신 단일 12 핀 플러그로 이동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PCB에는 작업을 수행할 공간이 제한되어 있음으로 더 작고 컴팩트 한 전원 입력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그래픽 카드 가격 및 가용성-출시시 사용자 지정 및 참조 디자인 모두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는 2020년 9월 17일에 소비자에게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장에 출시될 그래픽 카드 가격은 USD 699달러의 가격으로 출시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ounders Edtion 변형이 될 것입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의 가격은 699달러 (MSRP)이지만 맞춤형 모델은 디자인과 제공해야 하는 추가 마력(능력)에 따라 다릅니다.

NVIDIA (엔비디아)에서 현재까지 공유하고 있는 성능 수치는 알 수 없지만, 전시된 것에서 Geforce RTX 3070은 RTX 2080TI 보다 빠르며 RTX 3080은 RTX 2080 TI보다 약간 앞서고 RTX 3090은 RTX 보다 50% 빠르다고 합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자체는 RTX 2080보다 2배 빠르고 RTX 2080 Ti보다 상당히 빠르며 완벽하게 4K 60FPS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입니다.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번역으로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wccftech와 Nvidia Geforce special event 행사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