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7일 마이크로소프트 Insider Xbox 개최 및 Xbox Series X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 It 정보 공유
2020년 5월 7일 마이크로소프트 Insider Xbox 개최 및 Xbox Series X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5월 7일 마이크로소프트 Insider Xbox 개최 및 Xbox Series X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소프트웨어/게임

by Storm, Hong 2020. 5. 12. 16:44

본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5월 7일 자사의 스트리밍 방송으로 온라인 쇼케이스 Inside Xbox를 열었습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새로 출시 예정인 Xbox Series X의 플레이 영상을 선보이는 자리였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Xbox Series X의 13가지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최대 120fps 4K 해상도 지원, 다이렉트스토리지(DirectStorage), 하드웨어 가속 다이렉트 X 레이트레이싱 (Hadware-accelerated DirectX raytracing) 기술 등 Xbox 스리즈 X에 적용된 최신 기술을 통해 쾌적한 플레이를 선보입니다. 올해 기대작 중 하나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하고 있는 사이버펑크 2077 포함 추가 신작 9종에 스마트 딜리버리 (Smart Delivery) 기능을 포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한 번 구매한 게임을 추가 비용 없이 즐기는 스마트 딜리버리로 인하여 다양한 Xbox에서 최적화된 버전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기능입니다.  또한 이날 인사이드  Xbox를 시작으로 매월 Xbox Series X, Xbox game Studio, Xbox game pass, Project X Cloud 등의 최신 소식을 발표하게 됩니다.

 

오늘 발표에서 데몬 베이커(Demon Baker) - 마이크로 소프트 Xbox 글로벌 포트폴리오 총괄은

높은 해상도, 다이렉트X, 레이트레싱 기술 등 우수한 하드웨어 사양, 최신기술 등을 통하여 개발자들의 놀라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한편, 스마트 딜리버리 서비스 등으로 인하여 플레이어들의 편의성을 계속해서 증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공개된 트라이얼 영상입니다.


[ 공개된 13종 ]

1. 중국의 FYQD 스튜디오의 Bright Memory Infinite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 - 출시일은 미정

 게임의 스토리는 FPS 장르로 20136년 세계에 벌어진 이상 현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사격외 검술로 지상, 공중 공격을 벌이거나 로프를 통해 적을  당기는등 여러 가지 액션을 펼칠 수 있습니다.

  2019년 얼리 억세스로 출시한 브라이트 메모리의 후속작입니다. 브라이트 메모리는 2020년 3월에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게임을 구매한 유저는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를 무료로 받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2. 레이싱 게임의 명가 코드 마스터즈 Dirt 5 -2020년 10월 출시 예정

 레이싱 게임을 전문으로 개발한 코드 마스터즈의 신작으로 전 세계 70개 지역의 경기장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코드마스터는 게임이 시리즈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이전과는 다른 레이싱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랠리 중심과 높은 난이도로 인해 인기를 얻었을 만큼, '더트 5'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3. EBB소프트에서 개발한 Scorn (스콘) 출시는 미정

 과거 2016년경 한 차례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었습니다. 하지만 개발에 어려움을 겪으며 이후 명확한 개발에 대한 내용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로부터 4년 뒤 다시 Xbox Series X로 등장한다는 소식과 함께 현재 개발이 진행 중임을 알렸습니다. 게임 Scorn은 Xbox Series X 로 독점으로 출시됩니다. 

 

 마치 '프로메테우스'처럼 다소 독특하면서도, 호러 장르의 특징을 살렸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플레이 방식등의 요소는 밝히지지 않았습니다

4. 피쉬랩이 만들고 딥실버가 제공하는 게임 CHOUS(코러스) - 2021년 출시 예정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슈터 장르의 게임입니다.  유저는 주인공 '나라'가 되어 암흑의 종교를 파괴하기 위한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무기와 전투기를 업그레이드를 하게 됩니다. 전투기 등을 타고,  우주에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여러 종류의 능력들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순간이동, 텔레키네시스가 있습니다. 

5. 미국 최고의 인기 스포츠 게임 Madden NFL21(메든 NFL21) - 2020년 출시 예정

 메든 NF21의 트레일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공개 되었습니다. EA의 모든 스포츠 게임이 시대에 따라 실제와 같은 플레이, 그래픽을 추구하듯 이번 게임에서도 실제와 비슷하게 만들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영상에서 보여주는 게임 플레이는 실제를 보는 듯한 하였습니다. -  스마트 딜리버리가 아닌 올해 12월 31일까지 게임을 구매한 유저에게 내년 3월 31일까지 Xbox Series X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6. 16년 만에 돌아온 후속작 Vampire The Masquerade - Bloodlines 2 
   (뱀파이어 - 더 마스커레이 블러드라인 2)

 16년 만의 후속작으로 등장하는 뱀파이어 - 더마스커레이 블러드라인 2는 하드수트 랩이 제작하고 월드 오브 다크니스 게임 판권을 인수한 패러독스 인터렉티브가 배급을 맡은 작품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뱀파이어의 소재로 하였습니다. 전작으로부터 시간이 흐른 미국 시애틀이 배경이며, 뱀파이어 간 분쟁, 비밀을 다룹니다. 이는 뱀파이어를 통하여 인간을 사냥하는 뱀파어의 삶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었으나 완성도를 이유로 후반기로 연기되었습니다.

 

7. 아웃 오브 더 블루 개발, Raw Fury가 서비스하는  CALL OF THE SEA (콜 오브 더 씨) - 출시일은 미정

 몽환적 분위기의 1인칭 어드벤처 게임, '콜 오브 더 씨'는 1930년대 남태평양을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실종된 남편을 찾아 여러 섬을 탐험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 '노라'가 되어 퍼즐과 독백 등을 여러 요소와 함께, 탄탄한 스토리를 엿볼 수 있습니다. 

8. 네온 자이언트The Ascent (더 어센트) - 연내 출시 예정

 '네온 자이언트 개발' 과 '커브 디지털 퍼블리싱' 하는 '더 어센트'부패한 이면을 가진 근미래를 주제로한  사이버펑크 쿼터뷰 슈터 장르입니다. 거대한 기업 어센트가 구축한 메트폴리스의 배경으로 시작합니다.  경쟁, 침략, 범죄조직의 범람과 , 점점 타락하는 요소가 등장합니다. 플레이어는 '어센트'에 소속되어 메트로 폴리스의 위기를 구출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9. 호럴 게임개발사 블로 버팀 The Medium(더 미디엄) - 2020년 말 출시 예정

 호러 게임을 개발한 블루버 팀 SA의 신작입니다. 인간의 심리를 이용한 공포가 특징입니다. 현실과 영계 등의 교차가 주요 이야기입니다.

 사일런트 힐의 OST에 참여한  음악 작곡가 야마오카 아키라와의 협업이 눈에 띕니다. 이로 인하여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선보입니다.

10. 반다이 남코의 신규 액션 RPG게임 SCARLET NEXUS(스칼렛 넥서스) - 출시 미정

주인공 '유이토'로 플레이하며 먼 미래에서 오는 이상한 모습의 괴수들을 염력과 검술을 통해 다채로운 액션을 통한 연계를 통해 무찌르는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 개발사는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입니다.

11. 시스템 리액션의 Second Extinction(세컨드 익스텐션) - 출시는 미정

 3인 온라인 협동 FPS로 지구를 점령한 돌연변이 공룡을 상대하며 개개인의 특수한 능력치와 무기를 활용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12. Sega에서 출시한 용과 같이 7 - 출시일은 미정

 PS4로도 출시한 용과 같이 7이 Xbox Series X에도 출시됩니다. 이 작품은 Series 최초 JRPG 장르를 도입하여 많은 이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과 동료들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이야기입니다.

13. Ubisoft의 Assasin's Creed Valhalla(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 2020년 말 출시 예정

스마트 딜리버리 지원, XSX 인증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유럽 중세시대 잉글랜드를 배경으로 하며, 바이킹과 앵글로색슨족의 전쟁을 다룬 게임입니다. '전작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의 오픈 월드와 함께 RPG 요소를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직까지 영상만으로는 자세한 플레이 등 어떤 식으로 플레이가 진행되는지는 자세하게 할 수 없었습니다. Ui나 시스템 등 구현요소들이 짤막짤막한 컷신 위주로 노출돼 알아보기가 힘들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Xbox Series X 기기인 만큼 빨리 나와서 위의 13종 외에 더 많은 게임을 즐겼으면 합니다. 언제 출시될지 알수 없지만, Xbox Series X가 빨리 출시하여 플레이 해보았으면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