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변화를 주고 싶어 구매하였다 - 써멀테이크 Riing Quad 12 RGB White 3PACK Controller - It 정보 공유
작은 변화를 주고 싶어 구매하였다 - 써멀테이크 Riing Quad 12 RGB White 3PACK Controller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작은 변화를 주고 싶어 구매하였다 - 써멀테이크 Riing Quad 12 RGB White 3PACK Controller

하드웨어 /리뷰

by Storm, Hong 2023. 1. 31. 23:38

본문



작은 변화를 주고 싶어 구매하였다  - 써멀테이크 Riing Quad 12 RGB White 3PACK Controller


 

 

기문이 우울해서 매일 보던 케이스에 반짝반짝한 작은 변화를 주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분위기 반전을 위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 번쩍이는 케이스에 많은 이들이 RGB 색상에 너도 나도 꾸민 사진들을 올릴 때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던 제품들 중에, 떠오른 한 제품, 그 제품은 여러 제품을 제치고 나에게 선택을 요구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 제품은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 써멀테이크 Riing Quad 14 RGB White 라디에이터 팬 TT 프리미엄 에디션 3PACKController 시스템쿨러

   140mm 구매를 하다. ]

 

끌린다고 앞서 이야기했지만, 가격만큼 기능적으로 효율성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마치 튜닝을 하려면 돈이 많이 든다는 인식이 있는지라, 해놓고도 안 이쁘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제품이었습니다. 

 

 

단순 번쩍 번쩍, 다른 시스템과 연동이 잘될까? 라는 의 구심 등등 많은 이가 이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기도 합니다. 처음 개봉을 하고 로고등 쓰여있는 사진을 보니  RGB PLUS 에 대한 그림으로 연동성부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왜냐면 튜닝에도 깔맞춤 연동성 통일성이 있어야 한다 !! ”

 

라는 생각이 들었기에 이를 실천하고자 했습니다. 

 

 

소프트웨어에는 타사 제품의 연동 및 음성인식 제어 기능이 달려있어, 게임 모션 등등 불을 끄고서도 반짝반짝하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 사진에서 연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 Razer CHROMA 를 연동할 수 있어 레이저 게이밍 기어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꺼번에 자신의 기분에 따라 색깔로 표현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쿨러 끝에 달려있는 진동방지 패드를 통해 Anti - Vibration Mounting System 시스템을 할 수 있어 케이스에서 팬이 돌거나 케이스가 흔들려 팬에 충격을 주지 않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풍량 조절도 가능하며, 일반 일체형 수랭 제품을 구매하였을 때, 그것을 활용하여, 기존 팬과 2중으로 라디에 2중으로 연결도 가능하며, 하나로 연결했을 때, 하얀색 수랭식 쿨러를 구매한다면, 이를 통해 깔맞춤을 할 수 있어,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통의  rgb 팬을 구매하면 1년의 A/S 기간을 주는 쿨러가 대부분이다 보니 수명이 짧아 고장이 난다면, A/S 가 불가능하거나, 고장 시 난처한 일이 생기고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 이 제품은 2년의 A/S 기간으로, 주저 없이 선택하게 하는 요소였습니다. 그러나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분들은 2년 A/S 를 위해 이 제품을 구매해도 좋을 것이라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보통의 A/S 1년보다 1년 더 긴 A/S 기간은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A/S 기간은 수입사 (주)아스크텍 통해 확인한 내용입니다. 잘못된 내용의 기간표시를 보셨다면 현재 수정진행 중 이라고 합니다.)  



[ 개봉기 ] 

 

구매 전 사진으로 보던 조립된 완성 제품의 사진을 보았을 때, 어떤 것일까? 라는 궁금증을 자아냈던 제품의 모습 정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정말 좋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모습이라니, 처음에는 구매를 망설이던 요소인 “가격?” 그것도 한순간에 잊어버릴 만큼 좋았습니다.

 

 

↑ Thermaltake Riing Quad 12 RGB 박스 

 

겉박스를 개봉한 뒤 안에 들어있는 화이트 색의 쿨러, 흰색의 제품으로 깔맞춤 하려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제품입니다.

 

↑ 부품 품박스 안에는 컨트롤러 , 연결 케이블 , 나사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 3가지 펜을 라디또는 케이스에 고정할 수 있는 나사로 되어 있으며, 케이블은 벨크로로 붙일 수 있도록 들어있습니다.  

 

 ↑ 설명서 아래 왼쪽부터 컨트롤러 -> USB 케이블 -> 브리지 케이블 -> 전원 케이블

 

 

컨트롤러의 모습은 5개의 팬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케이스는 5개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컨트롤러가 달린 3 팬 제품을 구매 후 2개의 팬만 새로 구매해 제품을 연결하면 5개를 사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뒷면에는 컨트롤러 번호가 세겨져 있으며, 컨트롤러 ON OFF 로 구성을 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 DIP Switch 번호 설정에 따라, 프로그램에서 각각의 컨트롤러를 인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스위치입니다.

 

 

↑ 왼쪽 : 브리지 케이블 단자, 오른쪽 : 브리지 케이블 연결 단자

 

브릿지 케이블 단자와, USB 케이블 단자, 이것은 전원과 컨트롤러를 연결해 주는 동시에 Micro 5핀 to USB 2.0 케이블을 통해 메인보드에 연결된 단자를 통해 신호를 주고받으며, 컨트롤러를 쉽게 작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전 써멀테이크 Riilng 팬 세트에서는 버튼형 식으로 되어 있었으나 이번 TT PLUS 프로그램 연동과 함께 , 소프트웨어로 작동을 할 수 있습니다. 

 

↑ TT RGB PLUS Software RGB 조절 화면 

 

TT RGB PLUS Software 는 2종류이며 구형, 이를 통해 쉬운 제어가 가능합니다. 

 

구형버전, 신형버전이 있으며, 저소음을 원한다면,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 소프트웨어 제어를 하지 않는다면, 메인보드 바이오스나 메인보드 프로그램으로 번거롭게 RPM 을 조절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며, 

 

TT RGB PLUS Software RPM 조절 화면 

 

설치된 여러 가지 팬을 프로그램에서 쉬운 RPM 제어를 통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는 쉬우며, 프로그램에 다양한 RGB 연동팬을 손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 느낀 점 ] 

 

기분 전환을 위해 무엇을 구매할까? 고민을 하였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케이스에 새 바람을 넣어줄 제품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한 번쯤 생각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장점  

 

1. 소프트웨어 제어로 RPM 조절 선택이 가능하다.  

 

2. 소프트웨어로 쉬운 자신만의 색상을 만들어, 기본적으로 나오는 색상 외에도 디테일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신만의 좋아하는 색상을 만들어 연핑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자신만의 연핑크 남들과 다른 연핑크 구성도 가능합니다.  

 

3. 여러 가지 메인보드 싱크 프로그램과도 연동되어 쉬운 제어가 가능합니다. 

 

4. 다른 제품과 다른 5년 A/S 이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쿨러를 한번 선택하고,   고장이 나더라도 넉넉한 A/S 기간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단점  

 

1. 다소 가격은 상대적으로 비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 단점이 아닌 A/S 를 고려한다면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2. 컨트롤러가 필요하다면, 3 팬팩을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컨트롤러 팬세트 구성보다 3 팬을 3개 구매하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3. 소프트웨어 연동은 쉬우나 소프트웨어를 켜지 않는 이상 기본적인 세팅 값으로 작동을 합니다.

 

여러분, 작은 것 하나라도 바꿔보세요, 변화와 색상 마음에 드는 것을 위해 분위기를 위해 바꾼 “ 써멀테이크 Riilng Fan 14 “ 여러분에게 ,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매일 보는 컴퓨터 케이스 기분에 따라, RGB 색상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재품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하였으며, 직접 구매 링크는 아래 사진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써멀테이크 Riing Quad 12 RGB White 라디에이터 팬 TT 프리미엄 에디션 쿨러 3p 세트 CL-F100-PL12SW-A

COUPANG

www.coupang.com

↑ White 이곳에서 구매한 이유 : 배송이 빠른 로켓 배송이며 배송비 추가가 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Tip: 사진 클릭 구매 시 무료 배송 가능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액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써멀테이크] Riing Quad 12 RGB White 라디에이터 팬 TT 프리미엄 에디션 (3PACK/Controller) [시스템쿨러/120m

COUPANG

www.coupang.com

↑ White 로켓배송 재고가 떨어질 경우 이곳을 통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 택배 구매 상품입니다. 

Tip: 사진 클릭 구매 시 무료 배송 가능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액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써멀테이크 Riing Quad 12 RGB 라디에이터 팬 TT 프리미엄 에디션 쿨러 3p 세트 CL-F088-PL12SW-A

COUPANG

www.coupang.com

↑ Black 구매 가능한 판매처  : 일반 택배 배송이나 재고가 빠르게 들어와 3000원의 택배비를 내더라도 구매가 가능한 판매처입니다. 

Tip: 사진 클릭 구매 시 무료 배송 가능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액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