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및 iPad 에서 AirDrop 전송을 완벽하게 끄는 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iPhone 및 iPad 에서 AirDrop 전송을 완벽하게 끄는 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및 iPad 에서 AirDrop 전송을 완벽하게 끄는 방법은 무엇인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3. 1. 10. 19:26

본문



iPhone 및 iPad 에서 AirDrop 전송을 완벽하게 끄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AirDrop (에어드롭) 은 편리하게 Apple 제품에서 파일을 주고받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 장치는 여러 사용자들의 자료도 받을 수 있으며, 10분 제한을 거는 방법, AirDrop (에어드롭) 을 완전히 꺼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 iPad 에서 AirDrop (에어드롭) 의 옵션을 변경하여 사용자에게 맞는 사용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rDrop (에어드롭) 은 Apple 에서 사진 , 비디오 , 파일을 전송하는 Apple 기기간의 전송 방식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전송이 가능하며, 별도의 선 연결 없이 무선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최근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일부 사용자는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만일 자신의 설정이 모든 사람과 주고받도록 설정되어 있을 경우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에서 모든 사람이 보낸 파일의 미리 보기 등 받겠습니까? 라는 알람이 뜨게 됩니다. 이 경우 거절은 가능하나 미리 보기를 통해 사진의 경우 이 사진을 받습니까? 이 사진이 맞나요? 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귀찮은 일이 생기거나 불쾌감이 들 수 있습니다.

 

* 어떻게 하면 자신이 원하는 시간 그리고 원하는 장소에서 켜고 끄고 옵션을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을까?

 

먼저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의 AirDrop (에어드랍) 을 끄는 법은 쉬우며, 1분도 걸리지 않는 쉬운 과정이기도 합니다. 또한 AirDrop (에어드랍) 을 꺼두면 조금이나마 배터리를 아낄 수 있어 끄고 사용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분도 있습니다. 

 

[ AirDrop (에어드롭) 을 끄는 첫 번째 방법 - iPhone , iPad 동일한 위치입니다. ]

 

1. 설정 (Settings) 을 클릭해 줍니다.

 

2. 일반 (General) 을 찾아 눌라 눌러줍니다. 

 

 

3. 에어드롭 (AirDrop) 을 눌러 줍니다. 

 

4. 수신 끔 (Receiving Off) 를 선택 후 메뉴를 종료합니다. 

 

 

 이 방법을 설정한 경우 자신이 가진 Apple 기기 및 타인의 기기간 AirDrop (에어드롭) 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AirDrop (에어드롭) 을 끄는 두 번째 방법 - iPhone , iPad 동일한 위치입니다.]

 

Control Center (컨트롤 센터) 를 통해서도 AirDrop (에어드랍) 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오른쪽 상단을 스와이프 하여, Control Center (컨트롤 센터) 를 불러 줍니다. 

 

2. 컨트롤 센터 (Control Center) 화면에서 ,  무선 (사진과 같은) 모양 아이콘을 찾아 꾸욱 길게 눌러 줍니다.  

 

 

3. 에어드롭 (AirDrop) 아이콘을 찾아 눌러 줍니다. 

 

 

4. 나타난 에어드롭 (AirDrop) 옵션에서 ,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설정을 합니다. 만약, 에어드롭 (AirDrop) 을 끄려면 수신 끔 (Receiving Off) 를 선택해 줍니다.

 

 

5. 이후 컨트롤 센터 (Control Center)  를 종료 후 사용합니다.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자신이 가진 Apple 기기 및 타인의 기기간 AirDrop (에어드롭) 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iOS 와 iPadOS 의 최신 버전 (iOS 16.2, iPadOS 16.2) 에서, Apple AirDrop (에어 드랍) 을 모든 사람에게서 받는 것은 사생활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사람 (Everyone) 에게 받도록 설정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옵션을 모든 사람에게서 10분 제한 (Everyone for 10 Minutes)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이 보안 등 사용자에게 편리한 방향으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 자신에게 맞는 설정으로 사용하여 편한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 중요한 점 : 현재 알려진 내용은 Apple 에서 iPhone (iOS 16.2) , iPad (iPadOS 16.2) 을 통해 AirDrop (에어드롭) 의 옵션이 바뀌었습니다. 이에 계속 열려있는 시간이 아닌 사용 후 제한시간이 있어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보안등에 신경 쓰기 시작했습니다.

 

* 언제나 새로운 제품의 출시는 반갑습니다. 계속해서 새롭게 나오는 내용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할 정보

 

[ iOS 펌웨어 업데이트 관련 정보 ]

 

- iOS 16.1.2 버그 수정 그 내용은 무엇인가?

 

iOS 16.1.2 업데이트 버그 수정 그 내용은 무엇인가?

iOS 16.1.2 업데이트 버그 수정 그 내용은 무엇인가? ↑ iPhone 14 Pro Series 사진입니다. iOS 16.1.2 은 지난 iOS 16.1.1 업데이트가 있은지 21일 만인 2022년 11월 30일 (EST) 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업

stormhong.com

 

- iOS 15.7.2 및 iPadOS 15.7.2 그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7.2 및 iPadOS 15.7.2 그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7.2 및 iPadOS 15.7.2 그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인가? ↑ 아이폰 13 Pro Series 사진입니다. iOS 16.2 은 지난 iOS 16.1.2 업데이트가 있은지 13일 만인 2022년 12월 13일 (EST) 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stormhong.com

 

[ 새로운 iPhone 구매 전 기존 iPhone 초기화하는 방법 ]

- iPhone 14 Series 구매 전 iPhone 초기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14 Series 구매 전 iPhone 초기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14 Series 구매 전 iPhone 초기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3 Pro Series 사진입니다. Apple은 9월 행사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날짜는 2022 9월 7일로 계속해서 예상, 예측, 루머,

stormhong.com

 

[ iPhone 설정 방법 ]

 

- 아이폰 13 시리즈 및 아이폰 구매 후  초기 불량 체크 해야 하는 4가지! (iPhone 14 Series 에서도 가능)

 

iPhone 14 Series 구매 전 iPhone 초기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14 Series 구매 전 iPhone 초기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3 Pro Series 사진입니다. Apple은 9월 행사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날짜는 2022 9월 7일로 계속해서 예상, 예측, 루머,

stormhong.com

 

- iPhone 14 Pro 모델 AOD Wallpaper 활성화 및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14 Pro 모델 AOD Wallpaper 활성화 및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14 Pro 모델 AOD Wallpaper 활성화 및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iPhone 14 Pro Series 사진입니다. Apple iPhone 14 Pro , iPhone 14 Pro Max 모델이 출시되면서,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적용되고 있던 AOD

stormhong.com

 

- iPhone 14 Pro Always-ON Display 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14 Pro Always-ON Display 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14 Pro Always-ON Display 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4 Pro Series 사진입니다. Apple은 9월 행사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날짜는 2022 9월 7일로 계속해서 예상, 예측, 루

stormhong.com



[ 아이폰 13 시리즈에 관한 정보 ]

-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Apple은 새로운 iPhone 13 (아이폰 13) 모델을 출시하며 플래그십 기기를 이전 제품보다 더 좋은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카메라

stormhong.com

 

[ iPadOS 16.2 업데이트 지원 모델 관련 자료 ]

- Stage Manager 에서 도킹 스테이션 및 최신 응용 프로그램을 숨기는 방법은 무엇인가?

 

Stage Manager 에서 도킹 스테이션 및 최신 응용 프로그램을 숨기는 방법은 무엇인가?

Stage Manager 에서 도킹 스테이션 및 최신 응용 프로그램을 숨기는 방법은 무엇인가? ↑ Apple iPad MagicKeyboard image 새롭게 업데이트된 iPadOS 16.1 에는 가장 중요한 Stage Manager 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

stormhong.com

 

[ 아이폰 13 시리즈에 관한 정보 ]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iPhone 및 iPad Numbers 활용으로 엑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및 iPad (아이패드) 에서 Numbers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문서를 꾸

stormhong.com

 

[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로 보는 방법 ]

-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전용 브라우저 Safari (사파리) 를 사용하면 아이폰 (iPhone) , 아이패드 (iPad), 맥 시리즈( Mac Series) 간에

stormhong.com

 

[ 핸드폰 유튜브 켤 때 설정한 화질로 보는 방법 ]

-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Android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Youtube 앱을 설정하여 Wi-Fi 및 샐룰러에서 고화질 (높은 화질) 또는 저화질 (데이터

stormhong.com



[ Mac Series 에 대한 정보 ]

 

- Apple 2023년 상반기 15.5 인치 새로운 MacBook Air 를  출시 준비한다

 

Apple 2023년 상반기 15.5 인치 새로운 MacBook Air 를 출시 준비한다?

Apple 2023년 상반기 15.5 인치 새로운 MacBook Air 를 출시 준비한다? ↑ 13.6-Inch MacBook Air With M2 Chip Apple 에서 새로운 M2 칩을 탑재한 MacBook Air 를 2022년 7월 8일 미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판매를 통

stormhong.com

 

- Apple Silicon Mac Pro 의 디자인은 intel CPU 와 비슷? 그러나 확장성은 어떻게 될까?

 

Apple Silicon Mac Pro 의 디자인은 intel CPU 와 비슷? 그러나 확장성은 어떻게 될까?

Apple Silicon Mac Pro 의 디자인은 intel CPU 와 비슷? 그러나 확장성은 어떻게 될까? ↑ Apple official site 2019 Mac Pro image 알려지고 있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에 의하면 Apple 의 M2 Ultra 보다 강력한 M

stormhong.com

 

- Mac Studio 는 처음에는 임시 제품? Mac Pro 를 대체한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있었다?

 

Mac Studio 는 처음에는 임시 제품? Mac Pro 를 대체한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있었다?

Mac Studio 는 처음에는 임시 제품? Mac Pro 를 대체한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있었다? ↑ 2021 Apple online Event 에서 나온 사진 Mac Studio 는 Mac Mini 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와 성능 향상으로 많

stormhong.com

 

- Apple Mac Pro M2 Extreme 칩 대신 다른 칩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Apple Mac Pro M2 Extreme 칩 대신 다른 칩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Apple Mac Pro M2 Extreme 칩 대신 다른 칩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2022년 07월 8일 행사를 통해 M2 Chip 을 탑재한 MacBook Air 를 공개했습니다. 최근에 다시 새로운 Mac Pro 에 대한 정보가 새롭

stormhong.com

 

- iMac Pro Apple Silicon 탑재된 제품에 대해 많은 이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출시 소식은 어떻게?

 

iMac Pro Apple Silicon 탑재된 제품에 대해 많은 이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출시 소식은 어떻게?

iMac Pro Apple Silicon 탑재된 제품에 대해 많은 이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출시 소식은 어떻게? 현재 iMac Pro 는 5년 동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정보들에 따르면 새로운 업데이트

stormhong.com

 

[ iPhone 에 대한 정보 ]

 

- iPhone 구형 제품의 배터리 교체비용이 변경 소식 상승? 하락? 어떻게 될까?

 

iPhone 구형 제품의 배터리 교체비용 변경 소식 상승? 하락? 어떻게 될까?

iPhone 구형 제품의 배터리 교체비용 변경 소식 상승? 하락? 어떻게 될까? ↑ iPhone 14 Pro Series 사진입니다. Apple 에서 서비스 관련 비용을 변경할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