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및 iPad 에서 iMessage 를 사용하여 GIF 를 전송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iPhone 및 iPad 에서 iMessage 를 사용하여 GIF 를 전송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및 iPad 에서 iMessage 를 사용하여 GIF 를 전송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4. 6. 15:25

본문



iPhone 및 iPad 에서 iMessage 를 사용하여 GIF 를 전송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iMessage 를 사용하여 GIF 를 전송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고 알려졌습니다. 그 GIF 사진 메시지를 보내려면 App Store 에서 하나의 앱을 다운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 iPad 에서 iMessage 를 사용하여 GIF 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iPhone , iPad  iMassage 에서 GIF 를 사용하여, 멋진 짤막한 사진을 여러 개 보여주는 기능을 통해 일명 '움짤' 이라는 것을 만들어 보내기도 하고 새롭게 사용할 수 있는 GIF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용빈도를 본다면 많이 보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사용을 자주 하지 않는 점에서 이러한 기능이 탑재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조금 놀랍습니다. 

 

이처럼 GIF 는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수단입니다. 하지만 들어있지 않은 iMessage 기능에 추가 앱을 Apple Store 에서 앱을 받으면 iMassage 에서 GiF 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1. 먼저 GiF 기능을 지원하는 앱인 GIPHY 앱을 다운 받아 줍니다. 이 제품은 App Store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어를 GIPHY 를 검색하면 됩니다. 

 

↑ Apple Site 사진 내용입니다. 

 

↑ Apple Site 사진 내용입니다. 

 

2. GIPHY 앱을 열고 사진 등 자신이 원하는 GIF 를 만들어 줍니다. 

 

3. iMessage 메시지 앱을 열어 줍니다. 

 

4. 키보드 바로 위에 있는 여러 앱들이 표시됩니다. 이때, 아래와 같이 GIPHY 표시를 찾아 눌러 줍니다. 

 

 

5. 만들어 놓은 GIF 를 찾아 보내거나, 검색, 앱 안에 있는 인기 급상승 섹션에서 찾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는 귀찮을 수 있지만 앱을 사용하여 보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6. 보내고 싶은 GIF 를 찾아 이미지를 보내 듯이 탭 하여 주면 보낼 수 있습니다. 

 

 

만일 사용하시는 GIF 변환 앱이 있거나 하실 경우에는 새롭게 다운을 받아서 사용을 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Apple 의 iMassage 자체로 보낼 수 없는 점은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GIPHY App 과 같은 제품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손쉽게 보낼 수 있도록 추가되었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 GIF 를 보내고자 하신다면, 먼저 App 을 다운 받아 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 참고할 정보

 

[ iOS 15.4.1 iPad 15.4.1 업데이트 내용 ]

- iOS 15.4.1 , iPadOS 15.4.1 업데이트 중요 업데이트, 배터리 관련 업데이트 진행되다

 

iOS 15.4.1 , iPadOS 15.4.1 업데이트 중요 업데이트, 배터리 관련 업데이트 진행되다

iOS 15.4.1 , iPadOS 15.4.1 업데이트 중요 업데이트, 배터리 관련 진행되다?? (배터리 성능 향상 및 보안 관련 업데이트 진행? / 블루투스 연결된 기기간의 iPhone for made 버전들의 듣기 및 어플 관련 연결

stormhong.com

 

[ macOS Monterey 12.3.1 업데이트 내용 ]

- Apple, macOS Monterey 12.3.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3.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3.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3.1 는 iOS 15.4.1 / iPadOS 15.4.1 와 함께 2022년 03월 31일 (E..

stormhong.com

 

[ macOS Monterey 12.3 Universal Control 활성화 방법 ]

- iPad, Mac 에서 Universal Control 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ad, Mac 에서 Universal Control 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ad, Mac 에서 Universal Control 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3 는 iOS 15.4 / iPadOS 15.4 와 함께 2022년 03월 14일 (EDT) 에 업데이..

stormhong.com

 

[ Mac Studio 에 대한 정보 ]

 

[ iPad Magic Keyboard (매직 키보드) 활용 방법 ]

- iPad 제어센터를 이용하여 Magic Keyboard 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iPad 제어센터를 이용하여 Magic Keyboard 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iPad 제어센터를 이용하여 Magic Keyboard 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iPad Pro 및 iPad Magic KeyBoard 액세서리에는 키의 LED 불 빛이 나옵니다. 그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다음.

stormhong.com

 

[ iPhone 관련 사용법 정보]

- iPhone 및 iPad 에서 Apple iD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Apple iD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Apple iD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iPhone Series 및 iPad 를 통해 Apple ID 를 설정하고 나면 아래 사진과 같이 Apple ID 에 자신을 표현..

stormhong.com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iPhone iOS 15 에서 글자 크기를 키우거나 작게 하는 방법

 

iPhone iOS 15 에서 글자 크기를 키우거나 작게 하는 방법

iPhone iOS 15 에서 글자 크기를 키우거나 작게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의 글자를 크게 하거나 작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균 글자 크기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더 크게 하거나

stormhong.com

 

-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및 iPad (아이패드) 에서 Numbers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문서를 꾸.

stormhong.com



- 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문

stormhong.com

 

- 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Mac Series (맥 시리즈) iMac, MacBook Pro, Macbook Air, Mac mini, Mac Pro로 화면..

stormhong.com

 

- iPhone 및 iPAD 에서 메일 앱을 이용한 이메일 인쇄 방법은?

 

iPhone 및 iPAD 에서 메일 앱을 이용한 이메일 인쇄 방법은?

* iPhone 및 iPad에서 메일 앱을 이용한 이메일 인쇄 방법은? iPhone 및 iPad의 기본 Mail 앱에서 직접 이메일을 인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St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pple iPhone (아이폰)

stormhong.com



[ 아이폰 13 시리즈에 관한 정보 ]

 

-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Apple은 새로운 iPhone 13 (아이폰 13) 모델을 출시하며 플래그십 기기를 이전 제품보다 더 좋은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카메라

stormhong.com

 

[ 원치 않는 이메일 차단하는 방법 ]

- iPhone 및 iPad 에서 원치 않는 이메일을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원치 않는 이메일을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원치 않는 이메일을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및 iPad (아이패드) 에서 이메일 등을 받을 때, 스팸 폴더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받은 편지함 등으로 많은

stormhong.com

 

[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로 보는 방법 ]

-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전용 브라우저 Safari (사파리) 를 사용하면 아이폰 (iPhone) , 아이패드 (iPad), 맥 시리즈( Mac Series)..

stormhong.com

 

[ Youtube 앱 관련 자료]


- YouTube 동영상 iPhone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 녹화하는 방법은?

 

YouTube 동영상 iPhone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 녹화하는 방법은?

YouTube 동영상 iPhone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 녹화하는 방법은? YouTube 는 iPhone 에서 백그라운드나 동영상 음악을 재생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를 녹화하는 동안 음악을 재생

stormhong.com

 

-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Android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Youtube 앱을 설정하여 Wi-Fi 및 샐룰러에서 고화질 (높은 화질) 또는 저화질 (데이..

stormhong.com

 



[ AirPods Mac Series 에서 배터리 확인 방법 ]

 

- Mac 시리즈 AirPods 배터리 잔량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Mac 시리즈 AirPods 배터리 잔량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Mac 시리즈 AirPods 배터리 잔량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iPhone , iPad 와 마찬가지로 충전 케이스 덮개를 열어서 AirPod 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

stormhong.com

 

[ Mac Series Sidercar 를 사용하는 방법 ]

 

-Mac 화면을 iPad (iPadOS) 에 사이드카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 하는 방법은?

 

Mac 화면을 iPad (iPadOS) 에 사이드카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 하는 방법

Mac 화면을 iPad (iPadOS) 에 사이드카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은? iMac, MacBook Pro, Macbook Air, Mac mini, Mac Pro로 화면을 iPad (아이패드) 디스플레이에서 공유를 하..

stormhong.com

 

[ macOS 업데이트 관련 ]

- Apple macOS Monterey 12.2.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2.1 는 iOS 15.3.1 / iPadOS 15.3.1 과 함께 2022년 02월..

stormhong.com

 

[ Xbox Series S , Series X 를 통한 FaceTime 사용방법 ]

-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iOS 15 에서 Apple의 다른 플랫폼을 통해 FaceTime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