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Air , MacBook Pro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으로 사용 공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MacBook Air , MacBook Pro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으로 사용 공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cBook Air , MacBook Pro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으로 사용 공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인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3. 31. 13:58

본문



MacBook Air , MacBook Pro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으로 사용 공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MacBook Air 및 Macbook Pro 의 사용 공간을 늘리디 위해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늘려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MacBook 의 활용하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는 동시에 작업을 조금 더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MacBook Air , MacBook Pro 에서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변경하여 사용 공간을 늘리는 방법 ]

 

MacBook Series 에는 13인치 , 14인치 , 15인치 , 16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현재는 15인치 MacBook 은 없으며, 최신 M1 Series 를 탑재한 13인치, 14인치, 1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MacBook 에서 해상도 변경으로 화면에 띠울 수 있는 공간을 늘는 것만으로도 이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한정된 공간에서 넓게 사용 것만큼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스플레이 사용 공간 늘리는 방법

 

1. Mac 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Dock, Spotlight 또는 메뉴바에서 Apple 로고를 클릭하여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를 눌러 줍니다.

 

3. 다중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경우와 일반 MacBook 디스플레이가 있는 경우 2가지가 있습니다. 

 

1) 다중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경우

  

   1)) 다중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경우 아래 화면과 같이 디스플레이 설정을 눌러줍니다.

 

    2)) 여러 디스플레이중에 MacBook 디스플레이를 선택해 줍니다. 

    3)) 추가 공간을 눌러준 다음 완료를 눌러 줍니다.

 

 2) 다중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경우

 

    1)) 해상도 (Resolution) 옆에 해상도 조절 (Scaled) 을 클릭해줍니다.

 

    2)) 추가 공간 설정으 누르고 완료를 눌러 줍니다.

 

5. 아래 스크린 샷과 같이 추가 공간 옵션을 클릭하면 즉시 바탕화면에 더 많은 공간이 생겨 많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추가 데스크탑 공간을 제공하는 좋은 방법이나 공간에 표시되는 글자 등이 작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 해상도의 제한이 있어 macOS 를 통해 MacBook Air 또는 MacBook Pro 에서와 같이 확대된 기능 설정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타사 외부 디스플레이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극단적인 공간을 찾고 있다면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항상 이동 중이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경우 Scaled 기능을 사용하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또한 iPad 를 가지고 있다면, Sidercar 를 사용하여 Mac 의 디스플레이를 확장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Mac 화면을 iPad (iPadOS) 에 사이드카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 하는 방법은?

 

Mac 화면을 iPad (iPadOS) 에 사이드카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 하는 방법

Mac 화면을 iPad (iPadOS) 에 사이드카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은? iMac, MacBook Pro, Macbook Air, Mac mini, Mac Pro로 화면을 iPad (아이패드) 디스플레이에서 공유를 하..

stormhong.com

 

* 이와 같은 방법으로 여러분들의 MacBook Series 공간을 늘려 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 참고할 정보

 

[ iOS 15.4 iPad 15.4 업데이트 내용 ]

- iOS 15.4 , iPadOS 15.4 업데이트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4 , iPadOS 15.4 업데이트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4 iPadOS 15.4 정식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달라졌나? ( 그리고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Face ID를 해재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iPad 와 Mac에서 Universal Control 활성화 하는 방법은? ) iOS 15.4 은 지난..

stormhong.com

 

[ macOS Monterey 12.3 업데이트 내용 ]

- Apple macOS Monterey 12.3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3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3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3 는 iOS 15.4 / iPadOS 15.4 와 함께 2022년 03월 14일 (EDT) 에 업..

stormhong.com

 

[ macOS Monterey 12.3 Universal Control 활성화 방법 ]

- iPad, Mac 에서 Universal Control 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ad, Mac 에서 Universal Control 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ad, Mac 에서 Universal Control 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3 는 iOS 15.4 / iPadOS 15.4 와 함께 2022년 03월 14일 (EDT) 에 업데이..

stormhong.com

 

[ Studio Display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

 

- Apple Studio Display 에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Studio Display 에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Studio Display 에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2021 Apple online Event 에서 나온 사진 Apple 2022년 3월 8일에 'Peek Performance Spering Event' 행사를  통해 공개된 Apple St..

stormhong.com

[ iPhone 관련 사용법 정보]

- iPhone 및 iPad 에서 Apple iD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Apple iD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Apple iD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iPhone Series 및 iPad 를 통해 Apple ID 를 설정하고 나면 아래 사진과 같이 Apple ID 에 자신을 표현..

stormhong.com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iPhone iOS 15 에서 글자 크기를 키우거나 작게 하는 방법

 

iPhone iOS 15 에서 글자 크기를 키우거나 작게 하는 방법

iPhone iOS 15 에서 글자 크기를 키우거나 작게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의 글자를 크게 하거나 작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균 글자 크기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더 크게 하거나

stormhong.com

 



-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및 iPad (아이패드) 에서 Numbers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문서를 꾸.

stormhong.com

 

- 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문

stormhong.com

 

- 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Mac Series (맥 시리즈) iMac, MacBook Pro, Macbook Air, Mac mini, Mac Pro로 화면..

stormhong.com

 

- iPhone 및 iPAD 에서 메일 앱을 이용한 이메일 인쇄 방법은?

 

iPhone 및 iPAD 에서 메일 앱을 이용한 이메일 인쇄 방법은?

* iPhone 및 iPad에서 메일 앱을 이용한 이메일 인쇄 방법은? iPhone 및 iPad의 기본 Mail 앱에서 직접 이메일을 인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St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pple iPhone (아이폰)

stormhong.com



[ 아이폰 13 시리즈에 관한 정보 ]

 

-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Apple은 새로운 iPhone 13 (아이폰 13) 모델을 출시하며 플래그십 기기를 이전 제품보다 더 좋은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카메라

stormhong.com

 

[ 원치 않는 이메일 차단하는 방법 ]

- iPhone 및 iPad 에서 원치 않는 이메일을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원치 않는 이메일을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및 iPad 에서 원치 않는 이메일을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및 iPad (아이패드) 에서 이메일 등을 받을 때, 스팸 폴더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받은 편지함 등으로 많은

stormhong.com

 

[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로 보는 방법 ]

-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전용 브라우저 Safari (사파리) 를 사용하면 아이폰 (iPhone) , 아이패드 (iPad), 맥 시리즈( Mac Series)..

stormhong.com

 

[ Youtube 앱 관련 자료]


- YouTube 동영상 iPhone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 녹화하는 방법은?

 

YouTube 동영상 iPhone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 녹화하는 방법은?

YouTube 동영상 iPhone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 녹화하는 방법은? YouTube 는 iPhone 에서 백그라운드나 동영상 음악을 재생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를 녹화하는 동안 음악을 재생

stormhong.com

 

-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Android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Youtube 앱을 설정하여 Wi-Fi 및 샐룰러에서 고화질 (높은 화질) 또는 저화질 (데이..

stormhong.com

 

[ Mac Series Sidercar 를 사용하는 방법 ]

 

-Mac 화면을 iPad (iPadOS) 에 사이드카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 하는 방법은?

 

Mac 화면을 iPad (iPadOS) 에 사이드카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 하는 방법

Mac 화면을 iPad (iPadOS) 에 사이드카를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은? iMac, MacBook Pro, Macbook Air, Mac mini, Mac Pro로 화면을 iPad (아이패드) 디스플레이에서 공유를 하..

stormhong.com

 

[ macOS 업데이트 관련 ]

- Apple macOS Monterey 12.2.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2.1 는 iOS 15.3.1 / iPadOS 15.3.1 과 함께 2022년 02월..

stormhong.com

 

[ Xbox Series S , Series X 를 통한 FaceTime 사용방법 ]

-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iOS 15 에서 Apple의 다른 플랫폼을 통해 FaceTime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