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 air 5 M1 GPU 최고 성능을 위한 코어의 잠금이 해제되어있다? - It 정보 공유
iPad air 5 M1 GPU 최고 성능을 위한 코어의 잠금이 해제되어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ad air 5 M1 GPU 최고 성능을 위한 코어의 잠금이 해제되어있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3. 11. 14:54

본문



iPad air 5 M1 GPU 최고 성능을 위한 코어의 잠금이 해제되어있다??


↑  2021 Apple online Event 에서 나온 사진

 

 

Apple 2022년 3월 8일에 'Peek Performance Spering Event' 행사를  통해 iPhone SE 3 , iPad Air 5 , Mac Studio , Studio Display 가 공개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iPad Air 5 는  A15 Biionic 대신 더 비싼 라인업에 속하는 iPad Pro 라인업과 같은 M1 iPad air 5 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제품에서 놀라운 점은 저렴할 뿐만 아니라 iPad 에  맞춤형 실리콘을 사용했으며, 더 높은 비닝된 변영이 적용됐으며 최대 GPU 코어를 사용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ad Air 5 는 M1 칩 8개의 GPU 가 사용된다? ]

 

이번 2022년 3월 8일 행사에서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세부적인 내용들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iPad Air 5 의 기술 사양 페이지로 이동하여 아래로 스크롤하면 칩셋에 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정보에 의하면 M1 칩 8 코어 GPU 가 탑재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SoC 를 실행하는 모든 제품에는 8개의 CPU 코어가 표준으로 제공되지만 GPU 코어수는 다르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M1 MacBook Air 및 M1 iMac 은 8 코어 부품 대신 7 코어 GPU 가 제공되며, 이는 8 코어 GPU 가 들어간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그러나 이번 iPad Air 5 에서도 동일한 접근 방식을 적용하지 않고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낮은 빈 칩을 사용하는 것이 회사에서는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이유가 될 수 있지만 이를 사용하는 특정 사용자들에게만 의미가 있는 것이며, 조금 더 나아가 이러한 특정 사용자마저도 동일한 성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제 iPad Air 5 도 iPad Pro 모델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는 태블릿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이에 따라 iPad Air 5 사용자는 8개의 GPU 코어가 있는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M1의 이점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지 두고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디오 편집과 같은 GPU 집약적인 작업을 실행할 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패드 미니 6이 더 높은 A15 Bionic 을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낮은 클럭 속도로 동작하고 있어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사용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iPad Air 5 의 M1 CPU가 같은 방식으로 클럭의 제한이 걸려있는지 이러한 것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제품에 대한 Apple 의 Online Event 에서 공개된 지 며칠이 지나지 않았습니다. 판매를 시작해야 많은 사용자들이 구매를 하고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출처 : Apple Online Event / Apple Official Sit / wccftech 외 해외기사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Apple 에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는 2022년 3월 8일 Apple Online 행사에 iPhone SE 3 , iPad Air 5 , Mac Studio , Studio Display 가 공개되었습니다. 이중 iPad Air 5 에 사용되는 칩셋은 위와 같이 M1 을 사용하며 8 코어 GPU 를 가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만큼 이번 iPad Air 5 는 iPad Pro 와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그리고 사용에 어떠한 성능을 보여줄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빨리 주문한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많은 제품의 사용기, 정보들이 나오기를 바라봅니다.

 

* 언제나 새로운 제품의 출시와 정보는 반갑습니다. 새로운 정보가 나오는 대로 계속해서 내용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할 정보

 

[  2022년 3월 8일 Apple Event ]

- Apple M1 Ultra 는 20 코어 CPU 와 64 코어 GPU 구성 되며, 정보는 Online Event 를 통해 공개

 

Apple M1 Ultra 는 20 코어 CPU 와 64 코어 GPU 구성 되며, 정보는 Online Event 를 통해 공개

Apple M1 Ultra 에 대한 새로운 정보 20 코어 CPU 와 64 코어 GPU 구성되며, 정보는 Online Event 를 통해 공개 Apple에서 2022년 03월 08일 (EST) "'Peek Performance" Spering Online Event (온라..

stormhong.com

 

[  Foldable 제품에 대한 컨샙트 정보 ]

- Apple 20인치 Foldable 터치스크린 키보드 탑재한 MacBook  준비 중?

 

Apple 20인치 Foldable 터치스크린 키보드 탑재한 MacBook 준비 중?

Apple 20인치 Foldable 터치스크린 키보드 탑재한 MacBook Folio 준비 중?? Apple 에서 폴더블 폰이랑 폴더블 Mac Series 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이라는 소식의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타..

stormhong.com

 

- MacBook Folio 에 대한 컨셉트 접이식 휴대용 Mac 에 대한 정보가 등장?

 

MacBook Folio 에 대한 컨셉트 접이식 휴대용 Mac 에 대한 정보가 등장?

MacBook Folio 에 대한 컨셉트 접이식 휴대용 Mac 에 대한 정보가 등장? Apple 에서 폴더블 폰이랑 폴더블 Mac Series 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이라는 소식의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타났습니

stormhong.com

 

[ M2 iPadPro에 대한 정보 ]

-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Apple Silicon M2 칩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는 현재 새로운 제품 M1 iPad Pro의 뒤를 잊는 새로운 제품이 나타난다는 소식입니

stormhong.com

 

[ iOS 15.3.1 iPad 15.3.1 업데이트 내용 ]

- iOS 15.3.1 iPadOS 15.3.1 정식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달라졌나 알아봅시다

 

iOS 15.3.1 iPadOS 15.3.1 정식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달라졌나 알아봅시다

iOS 15.3.1 iPadOS 15.3.1 정식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달라졌나? iOS 15.3.1 은 지난 iOS 15.3 (2022년 01월 26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15일 만인 2022년 02월 10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stormhong.com

 



[ 2021 MacBook 에 대한 정보 ]

 

- Apple의 2021년 MacBook Pro는 노트북 배터리 타이밍이 다른 하이엔드 노트북에 비해 좀 더 오래 지속된다?

 

Apple의 2021년 MacBook Pro는 노트북 배터리 타이밍이 다른 하이엔드 노트북에 비해 좀 더 오래 지속

Apple의 2021년 MacBook Pro는 노트북 배터리 타이밍이 다른 하이엔드 노트북에 비해 좀 더 오래 지속된다? ↑ Apple online Event 내용 Apple Silicon M1 chip Series 이 탑재된 효율성으로 많은 이들에게 제품..

stormhong.com

 

- 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Apple의 2021년 MacBook Pro 에는 14인치와 16인치 버전 사이즈와 M1 Pro..

stormhong.com

 

[ 2022 iMac Pro에 대한 정보 ]

 

- Mini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Mac Pro 여름에 출시한다?

 

Mini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Mac Pro 여름에 출시한다?

Mini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Mac Pro 여름에 출시한다? 계속해서 알려지고 있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pple iMac Pro 가 봄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stormhong.com

 

-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  Apple Online Event New iMac 24 인치 사진 2021년 태평양시 4월 20일 Apple Event를 통해  Apple의 New iMac에 대..

stormhong.com

 

[ macOS 업그레이드 관련 정보 ]

 

- Apple macOS Monterey 12.2.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1 업데이트 수정된 내용과 바뀐 점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2.1 는 iOS 15.3.1 / iPadOS 15.3.1 과 함께 2022년 02월..

stormhong.com

 

- Apple macOS Big Sur 11.6.4 업데이트 보안 업데이트 및 수정사항은 무엇인가

 

Apple macOS Big Sur 11.6.4 업데이트 보안 업데이트 및 수정사항은 무엇인가

Apple macOS Big Sur 11.6.4 업데이트 보안 업데이트 및 수정사항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2.1 는 iOS 15.3.1 / iPadOS 15.3.1 과 함께 2022년 02월 10일..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