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네덜란드에서 App Store 수수료 27% 인상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장 - It 정보 공유
Apple 네덜란드에서 App Store 수수료 27% 인상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네덜란드에서 App Store 수수료 27% 인상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장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2. 5. 17:01

본문



Apple 네덜란드에서 App Store 수수료 27% 인상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장?


 

↑  App Store 로고 (Wikimedia Commons, CC-BY-SA 4.0) 

 

 

Apple 에서 최근 네덜란드 데이트 앱에 대한 대체 결제 시스템을 허용했으나, Apple 에서 원하는 부과 방식의 App Store 30% 수수료 대신 세금만 들어가 27%의 수수료로 인하가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 정보는 개발자들에게 주목할 만한 내용인 동시에 새로운 지불 옵션을 등제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장애물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발자는 특정 API 를 사용하기 위해 Apple의 허가를 받아야 함은 물론이고, 고객에게 리다이렉션 되고 있음을 알리는 메시지 또는 약관에 적어야 하며, 수익 보고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

 

Apple 에 의하면 사용자들이 타사 결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네덜란드에서 추가했지만, 개발자들에게 더 어려운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1. 개발자 특성 API 를 포함하고 고객에게 타사 결제 옵션으로 리다이렉션 되고 있음을 알리려면 Apple의 특별 허가를 받아야 한다. 

- 이에 대한 수수료율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Apple 에 의하면 사용자가 지불한 가격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27%의 수수료를 부과할 것입니다. 이는 결제 처리 및 관할 활동과 관련된 가치를 제외한 할인율입니다. 개발자는 제 3자 결재 제공업체가 처리한 판매에 대해 네널란드 부가가치세 (VAT) 와 같은 관련 세금을 징수하고 송금할 책임이 있습니다. "

개발자가 얼마나 많은 수익 창출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추적하기 위해 Apple 에서 개발자를 통해 판매 목록을 나열하는 보고서를 제공하도록 요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수수료에 대한 송장을 보내야 하며, 송장을 받은 후 45일 이내에 지불해야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를 통해 Apple의 자체 통합 결제 시스템과 타사 옵션을 사용하는 것 싸이에 단 3% 차이가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개발자가 이 경로를 버리고 이전에 하던 방식대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개발자는 이러한 방식을 따라야 하는 단계 경우의 수를 감안할 때, 이 결정이 일부 개발자의 분노를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Macword 에서 이러한 반응에 대해 일부 내용을 편집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누군가는 제 3자 결제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추가 비용으로 인해 Apple 에서 이전에 청구했던 것과 동일한 30% 수수료율로 바로 되돌릴 수 있다고 알렸습니다. 

 

 

9to5Mac 에서 다음과 같은 사진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참여하는 개발자는 자신의 모달 시트를 구현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에 의하면 이를 반복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러한 개발자들에게 좀 더 예외 적으로 하는 방법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Apple 에서 이야기한 방식이며 통합 결제 시스템을 대신 사용하는 것으로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고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 자료 출처 : Stave troughton-Smith (트윗) /  Marco Arment  /  Dare Obasanjo  /  Wccftech.com 외 해외 정보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아직 전 세계 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App Store 수수료 정책이 아닙니다. 네덜란드에서만 시행하고 있으며, 이는 Apple 에서 시험적으로 실행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것은 App Store 주인인 Apple 에게 있는 내용들입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지만, 개발자들에게 App Store 정책 등 새로운 내용을 고지해야 한다는 점에서 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 사한이 아닌가? 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 시스템이 자리를 잡을지 기존의 App Store 정책대로 갈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참고할 정보

 

[ iPhone SE에 대한 소식 ]

- iPhone SE 3 세대 생산 시작 및 iPad Air 5 에 대한 새로운 정보

 

 

iPhone SE 3 세대 생산 시작 및 iPad Air 5 에 대한 새로운 정보

iPhone SE 3 세대 생산 시작 및 iPad Air 5 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장?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le은 동일한..

stormhong.com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

stormhong.com

 

- 2022년 3월 iPhone SE 작년과 같은 온라인으로 발표가 될 수 있다??

 

2022년 3월 iPhone SE 작년과 같은 온라인으로 발표가 될 수 있다??

2022년 3월 iPhone SE 작년과 같은 온라인으로 발표가 될 수 있다??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le은 동일한 모델.

stormhong.com

 

[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정보 ]

-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수정 내용과 바뀐 것은 무엇인가?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수정 내용과 바뀐 것은 무엇인가?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수정 내용과 바뀐 것은 무엇인가? iOS 15.3 은 지난 iOS 15.2.1 (2022년 01월 12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14일 만인 2022년 01월 26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업데이..

stormhong.com

 

[ iPad Air 5에 대한 정보 ]


- iPad Air 5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A15 Bionic을 탑재한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iPad Air 5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A15 Bionic을 탑재한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iPad Air 5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A15 Bionic을 탑재한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iPad Air 4는 2020년에 출시되었으며, 태블릿에서 누락되었다고 생각했던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출시가 되었었습니다.

stormhong.com

 

[ macOS Monterey 12.2 (맥 OS 몬테레이 12.2) 업데이트 정보 ]


- Apple macOS Monterey 12.2 업데이트 바뀐 내용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 업데이트 바뀐 내용은 무엇인가?

Apple macOS Monterey 12.2 업데이트 바뀐 내용은 무엇인가?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2는 iOS 15.3 / iPadOS 15.3과 함께 2022년 01월 26일 (EDT) 에 업데이트..

stormhong.com

 

- MacOS Monterey 12.2 Bluetooth 및 배터리 대한 이슈가 발생했다?

 

MacOS Monterey 12.2 Bluetooth 및 배터리 대한 이슈가 발생했다?

MacOS Monterey 12.2 Bluetooth 및 배터리 대한 이슈가 발생했다?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macOS Montery 12.2는 iOS 15.3 / iPadOS 15.3과 함께 2022년 01월 26일 (EDT) 에 업데이트가..

stormhong.com

 

[ iPhone 13 이슈 및 버그? ]

 

-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  Apple Online Event iPhone 13 시리즈 사진 2021년 태평양시 9월 15일 02시 Apple Online Event를 통해  Apple의 iPhone 13 (아이폰 13)..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