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 It 정보 공유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15. 14:45

본문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Apple은 새로운 iPhone 13 (아이폰 13) 모델을 출시하며 플래그십 기기를 이전 제품보다 더 좋은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카메라는 더 좋아졌으며 이전 제품보다 작아진 노치 더 늘어난 배터리 성능을 기반으로 많은 사람이 구매했습니다. iPhone 13 Pro Series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 를 출시하면서, iPhone (아이폰) 최초의 120Hz 디스플레이를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있던 제품의 기능을 탑재하지 않은 것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는 사용할 수 없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이전 모델은 가능하다? ]

 

한 Twitter 사용자 중 한 분은 9to5mac을 통해 Apple 지원에 보낸 메시지를 받은 내용을 알렸습니다. 이 내용은 "Apple 및 수석 고문과 몇 달 동안 작업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기다리라는 말과 함께 이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을 받았으며, 이는 수정되지 않고 통화 중 소음 차단을 의도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실제로 구형 모델에서는 '통화 중 소음 차단' OR '통화 중 노이즈 켄슬링'  항목이 설정에서 보이지만,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에서는 이에 대한 기능의 옵션이 보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통화 중 소음 차단은 현재 사용할 수 없으며, 옵션에서도 '통화 중 소음 차단' 옵션이 표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자에 의해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iPhone 13 Sereis (아이폰 13 시리즈) 에서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이 지원되는지 묻는 질문에서 Apple 지원 팀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답을 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맞습니다.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남기려면 언제든지 apple.com/Feedback 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은 아이폰 6 Plus 모델에 있는 통화 중 소음 차단입니다.

 

Apple Community Specialist 는 사용자의 iPhone 에서 오디오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내용을 문서로 안내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iPhone 13 Series ( 아이폰 13 시리즈) 사용자들은 해당 기능에 대한 설정을 찾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새로운 모델에 전화 '통화 중 소음 차단' OR '통화 중 노이즈 켄슬링' 기능이 없는 것을 알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구형 iPhone 모델이 그러하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Apple에서 현재 주력 스마트폰인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에서 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이 기능이 다시 돌아올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아직까지 아무런 발표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처 : 9to5mac (Twitter 사용자 중)/ wccftech 외 해외 사이트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통화 중 소음 차단' 은 구형 스마트폰에서는 아직도 사용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iPhone 13 Series (아이폰 시리즈) 에는 이러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iPhone 13 Series 초기 출시에는 있었던 옵션이지만, iOS 15의 중간중간 패치에서 이에 대한 옵션이 사라졌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현재 2022년 01월 12일 (EDT) 업데이트된 iOS 15.2.1 에서는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에서 '통화 중 소음 차단' OR '통화 중 노이즈 켄슬링' 기능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정말 아쉬운 것 같습니다. 다시 기능이 살아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 참고할 정보

 

[ iOS 15.2.1 업데이트 관련 ]

-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은 지난 iOS 15.2 (2021년 12월 31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31일 만인 2022년 01월 12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핸드폰 유튜브 켤 때 설정한 화질로 보는 방법 ]

-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Android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Youtube 앱을 설정하여 Wi-Fi 및 샐룰러에서 고화질 (높은 화질) 또는 저화질 (데이..

stormhong.com

[ iPhone 후면 탭 2번 또는 3번 탭 하기 ]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소식 ]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

stormhong.com

 

[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정보 ]

-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는 지난 iOS 15.1.1 (2021년 11월 17일 (EDT) 업데이트가 있은지 23일 만인 2021년 12월 13일 (EDT) 에 iOS 15.2 의 업데이트가 진행되..

stormhong.com

 

macOS Monterey 12.1 (맥 OS 몬테레이 12.1) 업데이트 정보 ]


- Apple macOS Monter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지난 2021년 11월 4일 (EDT) macOS Monterey 12.0.1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이 업데이트에서 여러 가지 Appkit, Script, Bluetooth 끊김 등의 주..

stormhong.com

 

[ Xbox Series S , Series X 를 통한 FaceTime 사용방법 ]

-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iOS 15 에서 Apple의 다른 플랫폼을 통해 FaceTime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최종 수정시간 2022-01-15 토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