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Pro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 (사용시간) 을 늘릴 수 있다?? - It 정보 공유
MacBook Pro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 (사용시간) 을 늘릴 수 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cBook Pro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 (사용시간) 을 늘릴 수 있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13. 23:41

본문



MacBook Pro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 (사용시간) 을 늘릴 수 있다??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현재 사용하는 MacBook Pro의 배터리를 좀 더 사용하기 위함 및 수명을 관리하려면 내장된 저전력 모드 기능을 사용하여 더 많은 배터리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manOS Montery의 내장 저전력 모드를 이용한 MacBook Pro 수명 연장, 소음 감소는 다음 방법은? ]

 

Apple에서 출시한 MacBook Pro는 영상 제작자 등 개발자들에게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사용하는데 좋은 노트북입니다. 이번에  Apple Silicon 이 탑재된 M1 Pro MacBook, M1 Max MacBook, M1 Macbook 은 다른 고급형 노트북 일반 노트북보다 배터리 수명 등 사용 시간이 높습니다. 

 

하지만 MacBook Pro의 배터리 수명을 조금 더 늘리는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전기를 잊어버리고 가져오지 않았을 경우 모든 것을 연결하기 전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몇 분 또는 두 시간 정도만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하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macOS Montery에 저전력 모드가 내장되어 있어, 이를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노트북을 저전력 상태로 전환하여,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저전력 모드에서 더 조용하게 실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시에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이메일 확인 등과 같은 기본적 작업을 할 수 있을 때, M1, M1 Pro, M1 Max 칩을 통해 MacBook Pro 노트북을 사용할 때 소음도 적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2016년 초부터 최신 모델까지 MacBook Pro 모델과 2016년 이후부터 MacBook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신 macOS Monterey 업데이트를 설치를 했는데도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다면 노트북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 저전력 모드를 실행하는 방법 ]

 

1. 메뉴 표시줄에서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2. 배터리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MacBook 배터리로 사용하는 경우 왼쪽에서 배터리 옵션을 클릭합니다.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저전력 모드를 켜려면 어뎁터를 선택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독에 있는 시스템 환경 아이콘을 누릅니다. -> 배터리를 누릅니다. 이러면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배터리 사용시 저전력 모드 선택

 

↑ 배터리 사용시 저전력 모드 선택

 

4. 저전력 모드 옵션을 선택합니다. 

 

위 방법을 통해 저전력 모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CPU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경우에는 이 기능을 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작업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배터리 소모가 많아집니다. 쉽게 설명해서 운동을 할대 멀리 던지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려면 그에 맞는 힘을 내야 합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작업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4인치 또는 16인치 MacBook Pro 가 있는 제품에서는 macOS Monterey에서 '고전력 모드' 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놀랄 것입니다. 그러나 2022년 1월 14일 (PST) 16인치  M1 Max 에서만 '고전력 모드' 가 동작되기 때문에 업데이트로 지원해 줄지는 미지수입니다.  14인치 M1 Max 제품에서 16인치 M1 Pro , 14인치 M1 Pro 에서 지원될지는 아직까지 미지수입니다. 아직 지원되고 있는 것은 16인치 M1 Max 제품만 가능합니다.   macOS Monterey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됨에 따라 바뀔수 있는 소지가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기본적으로 모든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사양 모드' 를  윈도우 노트북이나, 윈도우 데스크탑의 경우 이러한 경험을 더 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고전력 모드' 는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CPU에 많은 전력을 끌어다 쓸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러나 이는 배터리가 빨리 닳으며, 수명 또한 낭비할 수 있습니다. 

 

사용 패턴에 따라 일반 MacBook 또는 MacBook Pro에서 저전력 모드를 선택하여 더 오랜 시간 동안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집에 서 배터리를 잊고 나왔거나, 충전할 방법이 없는 경우 내부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원치 안는 경우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다른 노트북들도 마찬가지로 성능을 조절하는 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으로는 Apple Silicon M1 Series 가 탑재된 MacBook Air 와 프로의 경우 배터리 수명이 오래가지만, 전원 연결 없이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작업이 오래 걸리는 경우 이 방법은  배터리 사용에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저전력 모드' , '고전력 모드' 를 사용할 경우 배터리 수명 그리고 MacBook의  성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필요할 때만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사용 패턴을 파악하고, 외부에서 급할 때 '저전력 모드' 를  사용하여 좀 더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저전력 모드' 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할 정보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소식 ]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

stormhong.com

 

[ iPhone 후면 탭 2번 또는 3번 탭 하기 ]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정보 ]

-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는 지난 iOS 15.1.1 (2021년 11월 17일 (EDT) 업데이트가 있은지 23일 만인 2021년 12월 13일 (EDT) 에 iOS 15.2 의 업데이트가 진행되..

stormhong.com

 

macOS Monterey 12.1 (맥 OS 몬테레이 12.1) 업데이트 정보 ]


- Apple macOS Monter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지난 2021년 11월 4일 (EDT) macOS Monterey 12.0.1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이 업데이트에서 여러 가지 Appkit, Script, Bluetooth 끊김 등의 주..

stormhong.com

 

[ Xbox Series S , Series X 를 통한 FaceTime 사용방법 ]

-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iOS 15 에서 Apple의 다른 플랫폼을 통해 FaceTime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

stormhong.com

 

[ 2022 iMac Pro에 대한 정보 ]

 

-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  Apple Online Event New iMac 24 인치 사진 2021년 태평양시 4월 20일 Apple Event를 통해  Apple의 New iMac에 대..

stormhong.com

 

[ M1 Pro MacBook Pro 및 M1 Max MacBook 에 대한 정보 ]

 

-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예전..

stormhong.com

 

- 2021 MacBook Pro 모델 512GB 기본 모델로 시작하며 스토리지 추가 가격은?

 

 

2021 MacBook Pro 모델 512GB 기본 모델로 시작하며 스토리지 추가 가격은?

2021 MacBook Pro 모델 512GB 기본 모델로 시작하며 스토리지 추가 가격은?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stormhong.com

 

- M1 Max MacBook Pro 모델에서만 이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고?

 

M1 Max MacBook Pro 모델에서만 이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고?

M1 Max MacBook Pro 모델에서만 이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고?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예..

stormhong.com

 

- M1 Pro 14인치 MacBook Pro 10 코어 모델은 8 코어 모델보다 얼마나 빠를까?

 

M1 Pro 14인치 MacBook Pro 10 코어 모델은 8 코어 모델보다 얼마나 빠를까?

M1 Pro 14인치 MacBook Pro 10 코어 모델은 8 코어 모델보다 얼마나 빠를까?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