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Safe 충전기 펌웨어 확인 및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MagSafe 충전기 펌웨어 확인 및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gSafe 충전기 펌웨어 확인 및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12. 22. 02:21

본문



MagSafe 충전기 펌웨어 확인 및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MagSafe 충전기는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와 함께 새로운 무선 충전 방식이 적용되면서 무선충전을 하룻 있도록 같이 충전기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와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에 내장되어 있는 자석을 총해 정확한 위치에 고정되어 최대 15W의 무선 충전 속도를 제공합니다.

이는 편리하면서 착 달라붙은 후 효율적으로 새로운 무선충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의 Qi 충전을 할 경우, 위치를 잘못 가져가면, 충전은 되지만 발열이나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면서도 15W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MagSafe Charger 펌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 

 

MagSafe Charger에도 펌웨어 버전이 있으며, 이를 확인하고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사실 MagSafe Charger에 펌웨어가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 Apple MagSafe 충전기 펌웨어 확인하는 방법

1. MagSafe 충전기를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또는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에 연결'합니다.

 

2. 핸드폰에서 '설정' 을 눌러 줍니다.

 

3. '일반' 탭을 클릭 후 '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4.  'Apple MagSafe Charger' 라는 새 항목이 보이며, 이를 클릭합니다.

 

5. 여기에 펌웨어 버전을 포함하여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구매 후 버전은 171,0.0.0)

 

 

 

* Apple MagSafe 충전기 펌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

 

1.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은 수동 방법은 없으며, 오로지 무선 연결 후 펌웨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또는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에 MagSafe 충전기를 밤새 충전한 상태로 연결한 후 Wi-Fi 연결을 해줍니다.s이때 사용 가능한 새 펌웨어가 있는 경우 다음날 아침에 이 업데이트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핸드폰이 완전히 유휴  시간 동안 펌웨어가 설치되도록 연결했으며, 이를 수행하는 시간은 야간에 활동이 없는 시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위 방법으로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MAC 제품의 썬더볼트 단자에 연결하여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더 빠른 시간 안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 대부분 업데이트가 너무 느리거나 되지않아 이 방법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3. 기본 펌웨어는 171.0.0.0 이며 충전기 연결후 174.0.0.0 으로 업데이트되는 경우도 있으며, AppleInsider 에서 확인한 2021년 12월 9일 자 버전은 247.0.0.0 입니다. 

 

 

왼쪽 사진의 경우 업데이트 직후 (Mac 연결 후 업데이트) 이며, 오른쪽 사진은 다시 충전기로 연결했을 때 일련번호가 보이는 사진입니다.

 

중요한 점은 Apple의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또는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의 새로운 충전 방식인 MagSafe' 에 관한 내용입니다.S반드시 연결 후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동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Apple 에서는 MagSafe 펌웨어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진행하며, 아이폰, iPad, Mac Series 에서 처럼 디스플레이나 직접적으로 정보를 제공해 주지 않았습니다. 이에  소프트웨어나 펌웨어 업데이트에서 어떤 새로운 기능이나 버그 수정이 포함되는 지도 알 수 없습니다. 오로지 단순히 표시되는 버전의 변경됨으로 파악을 해야 합니다.

 

핸드폰에 연결 후 업데이트될 때까지, 계속해서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