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의 GeForce NOW 일부 게임은 60FPS 미만으로 제한된다고? - It 정보 공유
NVIDIA의 GeForce NOW 일부 게임은 60FPS 미만으로 제한된다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의 GeForce NOW 일부 게임은 60FPS 미만으로 제한된다고?

그래픽카드/Nvadia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1. 11. 16. 08:23

본문



NVIDIA의 GeForce NOW 일부 게임은 60FPS 미만으로 제한된다고?


NVIDIA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인 NVIDIA Geforce NOW는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4K HDR 실드 TV의 해상도를 갖춘 1440P, 120fps 그래픽, 세션 길이 8시간을 제공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6개월 동안 99달러로 NVIDIA Geforce NOW 서비스의 월래 레벨을 대체하게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NVIDIA GeForce NOW 특정 AAA 게임에서 프래임 속도를 알려진 60FPS 미만으로 제한?]

이는 이미 Priority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내고 있는 고객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Reddit 사용자 LizzieLovesDaGlizzy 는 NVIDIA Priority 서비스를 사용하여 Marvel의 Guardians of the Galaxy 게임을 로드할 경우 게임의 FPS가 최대 50FPS 로 동작하며 이를 변경할 수 없는 것을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사용자는 이 문제에 대해 NVIDIA의 고객 서비스에 연락을 취했지만 의도적이며, 일부 상위 및 최신 AAA 게임에 대해 우선순위 계층 사용자를 제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NVIDIA는 초기의 유료 이용자를 위해 특정 게임에서 프레임 랜더링을 제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는 회사에서 특정 계층에 대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제한으로 인한 우선순위 회원을 위해 60FPS 에서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게임 목록을 자세히 설명하는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NVIDIA는 성능이나 사용 중인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대신 특정 게임에 프레임 속도를 제한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nvidia.custhelp.com 에 나온 내용

 

NVIDIA는 계속해서 "최적의 재생 가능 설정 (OSP)" 라는 제한 사항을 지정하여 소비자에게 초고의 그래픽 설정 대신 최고의 처리 설정에서 게임이 실행되며, 이를 통해 만족감을 제공한다고 알려졌습니다. 현제 NVIDIA Geforce NOW Priiority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Priiority) 회원에게는 현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거의 모든 1,100개의 게임에서 OSP 설정을 무시할 수 있는 기회가 계속해서 제공되지만 현재 몇 개의 게임에서는 품질 제한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회사는 앞으로 더 많은 게임을 변경하여 게이머에게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도록 할 것인지 아니면 서비스를 추가로 변경할 것인지 알 수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NVIDIA에서 추가한 초당 프레임 제한이 있는 현재 게임 목록입니다. 

 

NVIDIA GeForce NOW의 우선순위에 대한 서비스는 6개월 동안 49달러로 NVIDIA GeForce RTX 3080 최상위 서비스 비용의 절반이라고 합니다. 이 옵션을 이용하여 60 FPS에서 최대 1080P로 제한된 클라우드에서 Premium Rig 하드웨어를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본 페이지에서 NVIDIA는 특정 게임이 특정 "최적" 설정으로 제한된다는 목록을 표시하지 않아 초당 프레임 수 제한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우선순위의 구성원에게 초당 최대 프레임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이미 탑승한 1100 게임의 대부분에 대해 60 이상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 구성원이 사용하는 그래픽 프로세서에서 60 FPS에서 작동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예외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특정 그래픽 게임의 기본 OPS는 재정의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모든 우선순위 구성원이 지속적인 고품질 경험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게임을 60 FPS로 계속 스트리밍 서비스를 합니다.

 

서비스 제한이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부도 알 수 없다고 알렸습니다. 그러나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를 사용하는 구성원이 아닌 Priority 를 사용하는 구성원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초당 프레임 제한이 있는 게임 목록만 발표를 했습니다. VideoCardz 에 의하면 비디오가 Priority 를 사용하는 구성원의 경우 여전히 60FPS 로 스트리밍 사용이 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NVIDIA가 고객에게 완전히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일부를 의도적으로 제한하는 것은 의심스러워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더 나은 품질과 더 긴 플레이 시간을 제공하는 훨씬 더 비싼 옵션을 도입할 때 더욱 그렇다고 알려졌습니다. 

 

GeForce NOW는 클라우드 기반 게임의 성장에서 볼 수 있는 한 가지 플랫폼입니다. Google, Amazon, Microsoft는 고객이 게임이나 하드웨어를 구매할 필요 없이 최고의 게임 플레이를 위해 서비스 비용만 지불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중 NVIDIA는 GeForce NOW 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수준과 속도로 AAA 게임을 공급할 것이라는 발표를 했을 때, 엄청나게 높은 비용으로 판매되는 희소성 있는 GPU를 살 수 없는 게이머에게 문을 두드렸습니다.

 

 

VideoCardz는 Newegg의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의 가격이 USD 1,500 ($) 라고 이야기하며, 이는 NVIDIA GeForce RTX 308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를 사용하는 NVIDIA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7년 치에 해당한다고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모든 서비스 클라우드 게임은 여러 플랫품과 호환되지만 초당 프레임 수등 한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연결성 등 가장 이상적인 설정이 아닌 경우는 고객의 인터넷 속도, 대기 시간 등의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글로벌 부족으로 위기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Nvidia와 다른 기업들이 미래에 무엇을 할 계획인지 들여다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출처 : NVIDIA / Reddit / VideoCardz /  wccftech 외 해외기사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계속해서 기술이 발전되고 있으며 게임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이 개발되면서, 데이터에 대한 중요성도 덩달아 발전되고 있습니다. 향후 서비스들이 활성화된다면, 빠른 인터넷 발전과 함께, 머지않아 많은 것들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중 한 가지 예로 게임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NVIDIA GeForce NOW는 그 한축을 담당하게 될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