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 Safari 주소 표시줄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방법은? - It 정보 공유
iOS 15 Safari 주소 표시줄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방법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 15 Safari 주소 표시줄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방법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9. 22. 15:36

본문



iOS 15 Safari 주소 표시줄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방법은?


iOS 15 , iPadOS 15는 iOS 14.8, iPadOS 14.8 지난 iOS 14.8 (2021년 09월 13일 (EDT)) , iPadOS 14.8 ( 2021년 09월 13일 (EDT)) 이후 7일 만인 2021년 9월 20일 (EDT) 에 iOS 15, iPadOS 15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기기는 2021년에도 iOS 14.8, iPadOS 14.8 지원되는 기기는 iPhone 6s 및 이후 모델, iPad Air 2 및 이후 모델, iPad mini 4 및 이후 모델, iPod touch (7th generation) 입니다.

 

여러 가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그중에서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UI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IOS 15 Safari (사파리) UI 중 하나인 작업 표시줄의 위치가 변경되다 ]

 

Apple은 이번 Online Event (온라인 행사) 이후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및 iPad mini 6 (아이패드 미니 6) 의 출시를 앞두고  2021년 9월 20일 (EDT) 에 iOS 15, iPadOS 15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중 iPhone (아이폰) 의 Safari (사파리) 작업표시줄의 변화되었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Safari (사파리) 의 모습과 달리 주소 표시줄이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이동하여 주로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가져왔습니다. Apple에서 이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받아들여 Sarari (사파리) 의 주소 표시줄을 다시 예전 iOS 14.8 이전의 모습과 같이 이동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주소 표시줄을 아래로 내리거나 위로 올려 자신에게 맞는 모습으로 Safari (사파리) UI를 바꾸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iOS 15 Safari (사파리) 작업표시줄 UI 변경하는 방법

 

1. iPhone (아이폰) 에서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2.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Safari라는 항목이 표시됩니다. 이를 탭 해줍니다.

 

3. 탭을 한 후 다음이 표시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을 합니다.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iPhone (아이폰) Safari (사파리) 를 다시 실행하면 iOS 14.8 이전처럼 다시 주소창이 위로 올라오게 됩니다. 이 같은 변화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며 이 같이 UI를 사용자에게 맞추어 원하는 대로 세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는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iPhone 11 Pro Max (아이폰 11 프로 맥스) 이상의 iPhone Pro Max Sereis (아이폰 프로 맥스 시리즈) 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어쩌면 이러한 변화가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있는 주소표시줄을 사용하여 탭 보기 섹션으로 이동하지 않고 탭을 스와이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iOS 15, iPadOS 15를 통해 새로운 변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중요한 점은 계속해서 Apple에서 사용자들의 이야기와 피드백을 받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iOS 15, iPadOS 15 는 Apple Online Event (애플 온라인 행사) 이후 출시한 OS 인 만큼 iPhone (아이폰), iPad (아이패드)에서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런 만큼 iOS 15, iPadOS 15의 새로운 버그 등을 찾아 바르게 수정해 주기를 기대해봅니다. 

 

업데이트나 새로운 버그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계속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