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adeon RX 7900 XT RDNA 3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가 등장했다?? - It 정보 공유
AMD Radeon RX 7900 XT RDNA 3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가 등장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Radeon RX 7900 XT RDNA 3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가 등장했다??

그래픽카드/AMD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1. 7. 26. 22:47

본문



AMD Radeon RX 7900 XT RDNA 3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가 등장했다??


 

AMD의 새로운 그래픽 카드에 대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AMD Radeon RX 7900 XT라는 새로운 차세대 플래그십 RDNA 3 GPU에 대한 새로운 Big Navi 31에 대한 정보가 나왔습니다. 

 

[ AMD Radeon RX 7900 XT RDNA 3 그래픽 카드 Big Nave 31에 대한 정보]

AMD에서 새로운 RDNA 3 에 대한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를 알렸습니다.St이에 RDNA 3 라인업에는 AMD Bing Navi GPU인 Navi 31에 대한 정보를 전했습니다. 

 

Beyound3D 포럼의 회원 중 한 명인 Bondrewd는 CU 또는 컴퓨팅 유닛의 시대가 끝나고 AMD의 차세대 GPU의 주요 코어 블록으로 WGP 또는 작업 그룹 프로세서로 전환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Compute Unit은 거의 10년 동안 AMD GPU 제품군의 기본 블록이었으나 차세대 MCD (Multi-Chiplet Die) GPU를 사용하면 전체 CU 수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극적인 변화에 필하도록 AMD는 WGP를 주요 컴퓨팅 블록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보고된 내용에서는 Navi 31 GPU 다이에는 WGP당 30개의 WGP 256개의 스트림 프로세서가 있을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전해 지고 있습니다. 이는 다이당 7680개의 코어와 15,360개의 코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흥미로운 점은 KittyYYuko와 Kopite7kimi 모든 AMD RDNA 3 Big Navi 31 플래그십이 120개의 컴퓨팅 유닛에 해당하는 60개의 WGP를 특징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칩렛 기반의 GPU와 Navi 33과 같은 표준 모놀로식 제품에 대한 매우 다른 CU 디자인에 대한 추측도 있었습니다.St프런트 엔드 셰이더 엔진에도 상당한 개선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AMD RDNA 3 GPU가 Infinity Cache 솔루션에서 미쳐버릴 것이기 때문에 메모리 디자인은 더욱 흥미로워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Navi 31 AMD Radeon RX GPU는 최대 512MB의 Infinity Cache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Navi 21에 탑재된 용량의 거의 4배가 될 것으로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으며, 256 비트 버스 인터페이스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GDDR6 메모리 다이를 유지하지만 더 빠르고 최적화된 주파수 / 전력 사양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곧 출시 것으로 예상 AMD RDNA 3 GPU가 래스터화 성능 측면에서 NVIDIA가 제공해야 하는 모든 것을 능가할 것이라는 여러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습니다.StAMD Radeon RX 그래픽 카드 라인업에서 최초 MCM 기반 GPU를 제공함으로써 주도권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NVIDIA는 Ampere GPU보다 3배 이상의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MCM GPU 라인업으로 빠르게 전환할 것으로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예상되는 성능은 향상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AMD RDNA 3 Navi 3X GPU 기반 AMD Radeon RX 그래픽 카드 라인업은 기존 RDNA 2 제품보다 최대 3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는 그래픽 진화의 큰 도약을 의미하며,St이는 AMD는 FSR 와 Raytracing과 같은 차세대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므로 차세대 경쟁이 될 것으로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참고 출처 : Beyound3D Forums via 3DCenter, Videocardz , wccftech, 해외 사이트 내용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AMD에서 아직St새롭게 출시된다고 알려진 RDNA 3 에 대한 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소식이 반갑지만, 언제 제대로 된 제품이 나오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하루빨리 제품이 출시 대기를 기대해 봅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