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iPad Pro TSMC 차세대 3nm 칩 기술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 - It 정보 공유
2022년 iPad Pro TSMC 차세대 3nm 칩 기술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iPad Pro TSMC 차세대 3nm 칩 기술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7. 4. 20:19

본문



2022년 iPad Pro TSMC 차세대 3nm 칩 기술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


↑Apple Online Event 이미지

 

Apple은 2021년 태평양시 4월 20일 Apple Online Event를 진행하며 M1 iPad Pro 2종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아이패드에는 M1 Macbook Air , M1 Macbook Pro , M1 Mac mini에서 선보였던 M1 프로세서를 탑재하면서 Thunderbolt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Thunderbolt 케이블을 구매해야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Apple은 내년에 TSMC 3nm 공정을 기반으로 하는 칩으로 iPad Pro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St이에 차세대 프로세서는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고 iPad에서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pple은 iPad에 맞춤형 실리콘으로 전환했다고 합니다.

 

[ Apple의 iPad Pro , 향상된 성능 및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3nm TSMC 칩 장착?]

 

Apple은 인텔 칩에서 자체 칩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이를 시도했습니다.St또한 Apple의 칩 제조 파트너인 TSMC입니다. Nikkei Asia에 따르면 3nm 기술은 5nm 아키텍처에 비해 석능을 10 ~ 15% 향상할 것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력 소비는 25%에서 30%까지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과 인텔은 TSMC의 3 나노 생산기술로 칩 설계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이러한 칩의 상용 생산은 내년 하반기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식통은 Apple의 ‌iPad‌가 3 나노 기술을 사용하여 만든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최초의 장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에 출시될 차세대 아이폰은 스케줄링을 위해 중간 4 나노 기술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Apple은 최신 iPad Air 에는 작년 9월에 출시된 5nm 칩이 장착되어 있으며, iPad에는 6 코어를 가진 A14 Bionic 칩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신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도 동일한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M1 칩은  5nm 아키택처를 기반으로 하므로 성능 향상이 상당히 클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더 클 것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Apple iPad Air 또는 iPad Pro 라인업에 새로운 3nm 칩을 도입할 것인지 확실하지 않다고 알려졌습니다.St하지만 이 칩은 고급 사용자를 위한 성능 중심의 장치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iPad Pro 라인업에 탑재될지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iPad의 업그레이드 기간을 따져본다면 다음 iPad Pro 모델은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Apple에서는 무선 및 역 무선 충전을 위해 뒷면이 유리로 된 새로운 iPad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역 무선 충전 기술을 사용하여 iPad를 통해 iPhone 및 AirPods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iPhone 13은 올해 9월 출시 예정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잠재적으로 5nm+ 공정이 사용된 A15칩을 사용할 것으로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향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출처 : Nikkei Asia , wccftech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전에도 맥북을 구매할 대도 일반적인 USB-C 케이블을 제공했기 때문에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Thunderbolt 3 (썬더볼트 3)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출시될 제품에 대한 내용은 아직까지 Apple에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무선 충전을 통해 역으로 충전이 될지는 진짜 제품이 나와야 어떤 제품이 나올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