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Windows 11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TPM 2.0 권장)? - It 정보 공유
드디어 Windows 11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TPM 2.0 권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디어 Windows 11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TPM 2.0 권장)?

소프트웨어/Windows 관련

by Storm, Hong 2021. 6. 27. 02:00

본문



드디어 Windows 11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TPM 2.0 권장)?


 

Microsoft는 Windows 11의 발표가 지난 새벽에 있었습니다. AMD 및 Intel 실행하는 PC의 호환성을 평가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크게 변경했다고 합니다.St이 요구사항에는 TPM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을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많은 혼란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 Intel 및 AMD의 대부분의 PC는 Windows 11을 지원한다? ]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TPM의 최신 버전이 지원될 것으로 알려진 Windows 11에는 이에 대한 활성화를 하기 위해 보안검사가 필요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Microsoft는 TPM 2.0이 있는 시스템에서 Windows 11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만 TPM 1.2를 실행하는 시스템에서도 지원될 것이라고 이야기하며 권장될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St이는 보안 기능일 뿐이며 두 버전의 TPM에서 성능에 영향은 어떻게 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Windows 11에 대한 새로운 최소 하드웨어 요구 사항에 대해 알려진 정보도 있었습니다. Windows 11을 실행하려면 장치가 다음 사양을 충족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몬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St하드 플로어를 충족하지 않는 장치는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이며, 소프트 플로어를 충족하는 하지 않는 장치는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를 권장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받게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Hard Fllor : 

 ● CPU : Core >= 2 and Speed >= 1 GHz

 ● System Memory : TotalPhysicalRam >= 4GB

 ● Storage : 64 GB

 ● Security : TPM Version >= 1.2 and SecureBootCapable = True

 ● Security : TPM Version >= 2.0 and SecureBootCapable = True

 ● Smode : Smode is false, or Smode is true and C_ossku in (0x65, 0x64, 0x63, 0x6D, 0x6F,

                  0x73, 0x74, 0x71)

 

Microsoft 자체에서 권장하는 프로세서는 다음과 같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Windows 11 호환 CPU에 대한 지원은 페이지를 확인하면 자세히 알 수 있으며 다음 프로세서는 실행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Windows 11 호환 AMD CPU 목록
 - AMD Ryzen 2000 (Pinnacle Ridge) /  - AMD Ryzen 3000 (Matisse) /  - AMD Ryzen 3000 (Picasso)

 - AMD Ryzen 4000 (Renoir) / - AMD Ryzen 5000 (Vermeer) /  - AMD Ryzen 5000 (Cezanne)

 - AMD Ryzen 5000 (Lucienne) / - AMD Ryzen Threadripper 2000 / - AMD Ryzen Threadripper 3000

 - AMD Ryzen Threadripper Pro 3000 / - AMD EPYC 2 세대 (로마) / - AMD EPYC 3 세대 (밀라노)

 

* Windows 11 호환 Intel CPU 목록

 - Intel 8 세대 (Coffee Lake) / - Intel 9 세대 (Coffee Lake Refresh) / - Intel 10 세대 (Comet Lake)

 - Intel 10 세대 (Ice Lake) / - Intel 11 세대 (Rocket Lake) / - Intel 11 세대 (Tiger Lake)

 - 인텔 제온 Skylake-SP / - Intel Xeon Cascade Lake-SP / - 인텔 제온 Cooper Lake-SP

 - Intel Xeon Ice Lake-SP

 

Windows 11에서 문제없이 지원되는 2017 ~ 2018 CPU가 있지만 여전히 구형 CPU를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힘들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1세대 (Summit Ridge) 및 intel의 Skylake 칩 등 AMD Ryzen 칩에 대한 언급은 되지 않았지만, 기존 Windows 10 OS와 완벽하게 호환된다고 합니다.St이에 알려진 점은 Skylake에 일부 TPM 2.0 기능이 있어 새롭게 출시될 Windows 11 OS에서 부분적으로 또는 펌웨어 (fTPM) Bios 기능이 있는 칩에서 어떻게 지원되는지 정확하게 나온 것은 없습니다.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서도 어떻게 지원된다는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AMD Robert Hallock에 따르면 TPM 2.0이 없더라도 대부분의 Ryzen 메인보드에서는 Windows 11 운영 체제에서 쉽게 작동할 수 있는 최소 fTPM 1.2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내부자 빌드 TPM 2.0 하드웨어에서만 실행되지만 Windows 11 공식 릴리스는 TPM 1.2 하드웨어도 지원될 것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 AMD는 AMD 펌웨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fTPM) 버전 v.96, v1.22 및 v1.37의 잠재적 보안 취약성과 관련된 완화 조치를 공개했다고 알려졌습니다. AMD는 fTPM이 AMD 서버, 그래픽 및 임베디드에서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 클라이언트 프로세서에만 fTPM 취약성이 적용된다고 알려지고 있으며, 이에 AMD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C 제조업체에 패치를 제공했다고 합니다.

↑ Microsoft Windows 사용자는 위 사진을 클릭하여 fTPM 버전을 확인하고 TPM을 지우는 지침을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AMD는 PC 제조업체가 fTPM 패치를 적절하게 통합하여 다음 기회에 프로덕션에 통합하는 업데이트된 BIOS를 검증하고 릴리스하고 제품에 따라 정의된 대로 수정 사항을 적용하도록 최종 사용자에게 지침을 제공할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fTPM v1.37의 경우 AMD는 생성된 플랫폼 수준 키를 보호하기 위해 fTPM을 삭제하기 전에 시스템 BIOS 업데이트를 고려해야 한다는 내용을 PC 제조업체에 전달했다고 합니다. 

 

또한 TPM 2.0 / TPM 1.2 / fTPM 1.2 CPU를 실행하고 있지만 Windows 11 요구 사항 검사를 통과하지 못하는 여러 사용자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습니다.St이는 기술이 BIOS를 통해 비활성화되어 활성화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는 만큼  일부 이전 플랫폼에서는 BIOS 펌웨어 업데이트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PC 애호가 및 DIY 빌더에게는 중요한 내용이 니지만 이러한 바이오스 업데이트 등 내용을 모르는 대다수의 사용자들에게는 이를 진행하는데 더 쉬운 방법이 제공되거나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왔습니다.

 

 

출처 : Microsoft, wccftech, 해외 사이트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 Windows 11은 이번 발표로 많은 것을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개발자 버전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아직 정식 출시는 아니며 Windows 11에 대한 개발이 어느 정도 되었는지 알려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만큼 앱들과 지원 에러 등을 잡은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속속 알려진 예상, 예측, 루머, 소문들이 알려지고 있으며, 지원되는 기능 중 TPM 2.0, TPM 1.2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고 있는 만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에 발 빠르게 intel과 AMD가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St먼저 이에 대한 최적화를 하고 있다는 정보는 intel에서 알려졌으며,St새롭게 출시될 Alder Lake에서 이에 대한 최적화가 먼저 될 것으로 보입니다.St속속 Alder Lake와 Windows 11 운영체제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인 관계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