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Cortex-X2는 Cortex-X1에 비해 많은 성능 향상이 있을 예정이다? - It 정보 공유
ARM Cortex-X2는 Cortex-X1에 비해 많은 성능 향상이 있을 예정이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RM Cortex-X2는 Cortex-X1에 비해 많은 성능 향상이 있을 예정이다?

프로세서 - CPU

by Storm, Hong 2021. 5. 26. 08:45

본문



ARM Cortex-X2는 Cortex-X1에 비해 많은 성능 향상이 있을 예정이다?


Armv9에 출시에 대한St예측, 예상, 루머, 소문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ARM은 2023년까지 64비트 전용으로 만든다는 이야기와 함께 32비트 설계에 대한 변화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이에 새로운 CPU 및 GPU 설계를 도입했습니다. 하이엔드 및 중간 계층의 칩셋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가장 강력한 Cortex-X1 이후의 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에 대한St예측, 예상, 루머, 소문에 대한 정보와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 ARM, Cortex-X2는 Cortex-X1에 비해 많은 성능 향상이 있을 예정이다? ]

 

ARM에 따르면 최신 CPU 설계는 동일한 제조 공정에서 동일한 주파수로 작동되는 동안 현재 CPU에서 Cortex-X2는 Cotex-X1에 비해 많은 향상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 예상,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왔습니다. 

 

ARM은 또한 Cortex-X2의 최고 성능은 최적화를 통해 기계 학습 성능에서 Cortex-X1에 비해 두 배이상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최신 CPU 설계로 인해 인텔 울트라 북 CPU (이 경우 15W i5-1135G 7) 에 비해 싱글 코어 성능에서 40% 더 빠르다고 이야기했습니다. Cortex-X2 외에 ARM은 동일한 노드 및 주파수에서 Cortex-A78보다 10% 빠른 Cortex-A710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anandtech 이미지 출처

 

이 CPU는St설계에서 머신 러닝 성능이 두 배로 향상되면서 전력 효율성이 최대 30% 까지St향상되었다고 알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Cortex-A55 보다 35% 더 빠르고, 20% 더 효율적이며, 기계 학습 성능에서 3배를 제공하는 효율적인 Cortex-A510이 있다고 합니다.St예측, 예상, 루머, 소문의 Cortex-A510을 사용하는 저렴한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는 동시에 훨씬 강력한 성능이 나온다고 알려졌습니다.St

이에 ARM Cortex-X2는 Cortex-X1에 비해 16% 성능 향상이 될것으로St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출처 : anandtech, wccftech, 해외 사이트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 정확하게 새로운 ARM Processor의 제품 출시일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이와 마찬가지로 Processor 이외에도 소프트웨어가 발전해야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확한 측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위 이야기는 아직까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arm의 새로운 제품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