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Xe-HPG GPU 대한 노트북 및 데스크탑 게이밍 그래픽 카드 사양 정보가 나오다? - It 정보 공유
Intel Xe-HPG GPU 대한 노트북 및 데스크탑 게이밍 그래픽 카드 사양 정보가 나오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tel Xe-HPG GPU 대한 노트북 및 데스크탑 게이밍 그래픽 카드 사양 정보가 나오다?

프로세서 - CPU/인텔 (Intel) CPU

by Storm, Hong 2021. 5. 8. 03:19

본문



Intel Xe-HPG GPU 대한 노트북 및 데스크탑 게이밍 그래픽 카드 사양 정보가 나오다?


↑Intel (인텔) Xe-HPC 컨셉 이미지 

Intel (인텔)의 Xe-HPG DG2 GPU 기반 그래픽 카드에 라인업과 노트북 및 데스크탑 게이밍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가 나온지 하루 만에 새로운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들이 나왔습니다. 이 내용 중 올해 말 출시 될 여러 노트북 및 네스크탑 SKU의 사양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왔습니다. 

 

[ Intel Xe-HPG DG2 GPU를 탑재한 Alder Lake-P 노트북이 올해 말 출시?]

 

Igor's Lab에서 발표한 최신 데이터에 의하면 intel (인텔)은 출시할 고성능 Tiger Lake-H 칩용 Xe-HPG DG2를 계획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블록 다이어그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라인업은 출시와 일치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에 11세대 프로세서는 2021년 하반기에 출시될 12세대 Alder Lake-P 노트북에 탑재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블록 다이어그램을 보면 Tiger Lake-H 모바일 GPU와 intel Xe-HPG DG2 가 PCIe Gen 4.0 x12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GPU는 아래와 같이 연결된 자체 하위 시스템이 있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것은 TUM_APISAK는 지난 3월 Tiger Lake-H 플랫폼에서 1,100MHz intel Xe-HPG 416 EU 구성 요소를 발견했을 때 이것이 사실임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특정 SKU는 이동하면 Intel (인텔) Xe-HPG DG2 데스크탑 및 모바일 GPU 제품군에는 최소 5가지 SKU가 포함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처음 3개의 SKU는 BGA2660 패키지를 기반으로 하며, 최대 512개의 EU (실행 단위) 또는 4,096개의 코어를 포함합니다. 이는 나머지 BGA2660 모델과 유사하다고 알려졌지만, 구성에 따라 다이 크기가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 Intel Xe-HPG DG2 512 EU 개별 게임 그래픽카드

 

Xe-HPG 기반의 DG2 GPU는 모든 기능을 갖춘 칩에 몇 가지 제거된 옵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성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는 NVIDIA Ampeere GA102-4000, GA102-200 또는 AMD Navi 21 XTX, Navi 21 XT, Navi 21 XL의 명명 체계와 유사하다고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DG2 512 EU의 상위 버전은 현재까지 4096개의 코어, 256 빝트 버스 인터페이스 및 최대 16GB의 GDDR6 메모리 (8GB GDDR6로 표시되어있음) 가 적용된 풀 다이를 사용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요와 수익성을 기반으로 Intel (인텔) 은 이 플래그쉽 칩의 더 많은 변형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당장 이 내용을 확신 할 수 없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512 EU 부품은 모바일 플랫폼에서 기본 주파수 1,100MHz의 터보 클럭 1,800MHz 여야 합니다. 이는 16MB의 스맘트 캐시를 탑재하고 100W TDP 패키지와 함게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Intel Xe-HPG DG2 384 EU 게임 그래픽 카드

 

Intel Xe-HPG DG2 384 GPU SKU는 세 가지 옵션을 포함 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본격적인 칩에서 3,072개의 코어와 최대 12GB의 GDDR6 메모리 (6GB GDDR6 포함) 및 192 비트 버스 인터페이스를 가진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런 다음 2,048 및 1,536 코어로 구성된 256 EU 및 192 EU의 두 가지 옵션이 있다고 합니다. 두 버전 모두 128 비트 버스 인터페이스가 있지만 256 EU SKU는 최대 8GB의 GDDR6 메모리 (4GB GDDR6) 와 함께 제공되는 반면 192 EU 버전에는 4GB의 GDDR6 메모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Videocardz에 따르면 이전 190㎟를 측정해야 하는 intel Xe-HPG DG2 384 GPU 변형 구성을 공개했습니다. PCB 도면은 192비트 버스 인터페이스와 6GB 또는 12GB GDDR6 메모리 용량을 확인하는 6개의 메모리 모듈 위치를 보여준다고 알져졌습니다. 384 및 256 EU 부분의 클럭 속도는 600MHz 기본 및 1,800MHz 터보로 청구되는 반면 256 EU 부분에는 450MHz 기본 및 1,400MHz 터보 클럭을 가진다고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졌습니다. 

 

* Intel Xe-HPG DG2 128 EU 게임 그래픽 카드

 

↑기존에 한번 공개되었던 인텔 Xe-HPG 그래픽카드 사진


Intel Xe-HPG DG2 128 EU의 세부정보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구성은 1,024개 코어, 64비트 버스 인터페이스 및 4GB GDDR6 메모리를 갖춘 본격적인 SKU라고 합니다. 제거된 버전은 96개의 EU또는 768개의 코어와 64비트 버스 인터페이스와 4GB GDDR6 메모리를 갖는다고 합니다. 이 GPU는 DG1 GPU를 기반으로 하며, 개별 SDV 보드와 매우 유사하지만 DG2는 1세대 Xe GPU 아키텍처보다 더 좋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확실히 더 좋은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양에 따라 이번 라인은 확실한 보급형과 개별 데스크탑 시작을 대상으로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 Intel Xe-HPG DG2 GPU 사양 (Credits: Igor's Lab)

 

Gen 12 그래픽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하는 Xe HPG GPU는 완저닣 새로운 디자인으로 이와 같은 새로운 음영 기술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 Intel (인텔) 의 개별 그래픽 카드는 레이 트레이싱 및 기타 다양한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Intel (인텔) Xe-HPG DG2 기반 개별 그래픽 카드 엔지니어링 샘플이 지난달 일부 성능 및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가격이 알려졌습니다. 이를 통해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가격을 확인했으며, 이는 Intel (인텔)이 올해 말 데스크탑 및 모바일 PC 플랫폼, DG2 라인을 출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Igor's Lab, Videocard, wccftech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Intel (인텔) 의 GPU (그래픽 카드) 출시 소식에 대한 내용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실물을 실사용자들이 사용을 하지 않고 있어,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을 통해 공개된 사양을 바탕으로 그래픽 카드에 대해서 많은 것을 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3의 그래픽카드 아니 경쟁력 있는 카드들을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수 있을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빨리 출시되어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알려 주었으면 합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