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데스크탑 및 노트북 플랫폼 Geforce RTX 30 GPU에 대한 크기 조정 가능 BAR 지원 발표되다! - It 정보 공유
NVIDIA 데스크탑 및 노트북 플랫폼 Geforce RTX 30 GPU에 대한 크기 조정 가능 BAR 지원 발표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 데스크탑 및 노트북 플랫폼 Geforce RTX 30 GPU에 대한 크기 조정 가능 BAR 지원 발표되다!

그래픽카드/AMD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1. 1. 13. 06:22

본문



NVIDIA, 데스크탑 및 노트북 플랫폼 Geforce RTX 30 GPU에 대한 크기 조정 가능 BAR 지원 발표


Resizable-BAR 기능에 대한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SAM) 기술을 통해 소비자 공간에 기능을 최초로 도입했지만 NVIDIA는 이 기술을 모바일 및 데스크탑 플레폼 모두에 최초 도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NVIDIA , Intel, AMD CPU로 구동되는 데스크탑 및 노트북에서 모두 NVIDIA Geforce RTX 30 GPU에 대한 크기 조정이 가능한 BAR 지원을 발표 했습니다. 

NVIDIA Geforce Game Ready 드라이버를 통해 이 기능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intel과 AMD CPU 기반 시스템과 호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MD의 솔루션은 AMD Ryzen 5000 시리즈와 호환되는 X570 메인보드에서만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에 AMD와 intel 플랫폼 모두 지원하면 NVIDIA가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드라이버는 NVIDIA GeForce RTX 3060 그래픽 카드의 가용성과 거의 같은 시기인 2월 말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크기 조정 가능한 BAR을 지원하는 플랫폼은 무엇입니까?

Intel 및 AMD CPU를 모두 탑재한 NVIDIA GeForce RTX 30 시리즈 노트북은 향후 몇 주 내에 출시될 때 Resizable BAR을 지원합니다. 특정 모델에 대한 지원에 대해서는 각 랩톱 제조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데스크탑 시스템에서 Resizable BAR의 이점을 얻으려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메인보드 및 그래픽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NVIDIA GeForce RTX 3060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으로 시작하는 새로운 GeForce RTX 그래픽 카드는 Resizable BAR를 지원합니다. NVIDIA와 GPU 파트너는 또한 3월부터 기존 GeForce RTX 30 시리즈 그래픽 카드에 대한 VBIOS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NVIDIA는 Intel, AMD 및 ASUS, ASRock, EVGA, GIGABYTE 및 MSI를 포함한 주요 메인보드 제조업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다양한 메인보드에 Resizable BAR 지원을 제공합니다.

"Intel은 NVIDIA와 협력하여 최첨단 PCI-Express 기술인 Resizable BAR을 PC에 구현하고 있습니다." 라고 Premium Notebook 및 Enthusiast Segments의 Intel CEO 인 Fredrik Hamberger가 말했습니다. 이 기능은 게이머에게 새로운 Intel 11 세대 H / S를 통해 게임 플레이에서 추가 FPS 향상을 제공하며, NVIDIA GeForce RTX 30 GPU를 통하여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10세대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NVIDIA를 통해

"intel은 NVIDIA와 협력하여 최신 PCI-Express 기술인 Resizable BAR를 PC에 구현했습니다." 라고 Intel의 Premium Notebook 및 Enthusiast Segments의 Intel CEO 인 Fredrik Hamberger가 말했습니다. "이 기능은 게이머에게 Intel의 새로운 11 세대 H / S에서 게임 플레이 FPS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으며 NVIDIA GeForce RTX 30 시리즈 GPU를 포함하여 지원되는 그래픽 카드와 함께 사용할시 10세대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y NVIDIA (엔비디아에 의해 공개)

이러한 기술은 PCIe Gen 3에서도 지원되므로 PCIe Gen 4 플랫폼을 갖추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을 기반으로 Resizable-BAR를 통하여, 기본적으로 매핑 할 수 있는 GPU의 개별 메모리 공간의 양과 최신 PC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매핑 메모리를 256MB로 제한한다고 합니다. AMD는 SAM을 통해 GPU의 모든 메모리에 엑세스 할 수 있으며, 병목현상을 제거하여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AMD는 이러한 기능을 통해 NVIDIA GeForce RTX 30 시리즈에 비해 AAA 게임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범위는 최대 11% 이라고 합니다.  NVIDIA GeForce RTX 30 GPU에서도 같은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Nvidia Geforce CES2021 Online event Video  / wccftech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번역으로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중요한 점은 NVIDIA의 차세대 NVIDIA GeForce RTX 30 Series 모바일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모바일에 대한 각 제조사별 출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제품 출시 이후 구매자들의 사용기 등이 나와야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