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A14X Bionic GPU 성능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유출? - It 정보 공유
Apple A14X Bionic GPU 성능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유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A14X Bionic GPU 성능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유출?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0. 11. 11. 03:32

본문



A14X Bionic GPU 성능에 대한 정보가 나오다?


Apple의 'One More Thing' 이벤트 시작 직전 Core i9 CPU가 장착된 16인치 Macbook Pro를 능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A14X Bionic 성능 정보에 대해서 유출이 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A14X Bionic과 거의 비슷한 8코어 칩을 특징으로 하는 13인치 MacBook Air와 함께 Apple Silicon Mac에 대한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습니다. 내용에 의하면 GPU는 동일한 성능 수준을 나타낼 수 있으며 더 많은 유출 성능의 점수에 따라 A14X Bionic GPU는 A12Z Bionic보다 훨씬 앞서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 iPhone 12 (아이폰 12), iPad Air 4에 사용되는 Apple A14 Bionic GPU에 대한 정보 ]

↑Apple Online event  - 발표회에서 나온 사진입니다.

이전 유출된 점수에서는 다양한 모델의 계산 성능에 대해 비교를 했습니다. 이번 캐나다 iPhone (아이폰)을 통해 알려진 그래픽 점수를 알렸습니다. 이전 벤치마크에 의하면 A14X Bionic GPU는 A12Z Bionic GPU보다 26% 빠르지만, iPhone 12 (아이폰 12) 의 A14 Bionic은 후자보다 8% 더 빠르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래픽 코어의 수는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Apple의 2020 WWDC 프리뷰에서는 6K Pro Disply XDR에서  Final Cut Pro를 실행하고 4K Pro res 비디오 스트림 3개를 편집 할 수 있는 A12Z Bionic이 장착된 Mac Mini를 선보였었습니다. 이는 A14X Bionic이 알려지기까지 까다로운 모든 것을 편안하게 처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Apple Silicon 13인치 MacBook Air에서 이와 비슷한 것을 얻을 수 있다면 엄청난 판매의 모멘텀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Apple이 우리를 위해 준비한 가장 강력한 맞춤형 실리콘이 아닐 수도 있다고 합니다. 13인치 맥북 에어와 함께, 발표되는 루머인 13인치 맥북 프로는 12코어 A14Z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인텔 기반 13인치 맥북 프로에 대해 애플이 청구하는 USD 1,299 ($) 의 가격보다 저렴할 수도 있으며, 그렇다고 한다면 새 모델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예측되고 있습니다. 

A14X Bionic은 업그레이드된 iPad Pro 모델에서 사용된다고 하지만 올해 어떤 모델에서도 볼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팁 스터에 의하면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미니 LED 스크린은 2021년 1분기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므로 출시는 분기 이후에 대해서 예상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도 불구하고 점수는 인상적이며, 실제 제품이 도착했을 때, 어떻게 동작하는지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 iPhone in Canada /  wccftech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중요한 점 아직 출시와 예상에 대한 내용만 나왔기 때문에 'One More Thing'의 내용을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얼마나 유추된 예상 정보들이 맞을지 찾아보는 것도 좋은 'One More Thing' 행사를 관람하는 재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