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Tiger Lake 와 AMD Cezanne-H 2021년 경쟁이 예상됩니다. - It 정보 공유
Intel Tiger Lake 와 AMD Cezanne-H 2021년 경쟁이 예상됩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tel Tiger Lake 와 AMD Cezanne-H 2021년 경쟁이 예상됩니다.

프로세서 - CPU/인텔 (Intel) CPU

by Storm, Hong 2020. 9. 15. 12:57

본문



2021년 출시되는 Intel Tiger Lake 고성능 10nm CPU, AMD의 Ceazanne-H 라인업과 경쟁 예정


인텔은 2021년에 최대 8코어 16스레드를 갖춘 차세대 고성능 10nm Tiger Lake CPU를 출시 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이 정보는 intel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CVP (Corporate Vice Presidernt)인 Boyd Phelps가 공개하였습니다. 


[ Intel, 2021년 8코어 16스레드 10nm Tiger Lake 고성능 CPU 확인 ]

Willow Cov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intel의 Tiger Lake CPU가 제공해야 하는 더 높은 캐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Boyd는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는 8코어 다이 구성으로 최대 24MB의 캐시를 기대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Intel은 초기 Tiger Lake 라인업은 11세대 U-시리즈 세그먼트로 출시될 것이며, 12MB의 L3 캐시이며, 최대 4코어, 8스레드를 제공하며 내년에 출시할 Tiger Lake-H는 기본적으로 두 배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코어 및 쓰레드 수가 두 배인 24MB L3 캐시라고 합니다. 

Willow Cove 코어는 미드 레벨 캐시를 512KB에서 1.25MB로 늘립니다.  코어 슬라이스당 3MB 비포함 최종 레벨 캐시 (LLC)도 추가 했습니다. 단일 코어 워크로드는 4코어 다이에서 12MB의 LLC 또는 8코어 다이 구성에서 최대 24MB의 LCC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8코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을 예정입니다.) -  intel via Medium

공식 확인 외에도 PTT Forums의 SharBay는 Tiger Lake-H 제품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SKU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Tigher Lake-H는 소켓이 다른 두 플랫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4코어 및 35W TDP가 있는 표준 Tiger Lake-H 칩으로 Tiger Lake-U 칩과 동일한 BGA1449 소켓을 사용하며, 더 많은 프리미엄 제품은 BGA1787 소켓을 특징으로하며, intel Tigher Lake 라인업의 45W TDP로 최대 8개의 코어의 핵심 모델이라고 합니다. 

흥미로운 부분은 35W 모델이 96개의 EU Iris Xe 통합 GPU와 함께 제공되는 반면 45W SKU에는 Xe GPU에 32개의 EU만 있습니다. 45W 모델은 4개의 코어, 6개의 코어, 8개의 코어 변형으로  BGA1449 형제보다 더 높은 주파수를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Intel의 고성능 10nm Tiger Lake-H 프로세서 라인은 새로운 Willow Cov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8코어 16쓰레드 칩으로 구성됩니다. CPU는 최대 34MB의 캐시를 전달하며 이 중 24MB L3 (코어당 3MB L3) 및 10MB (코어당 1.25MB)입니다. Tiger Lake 프로세서는 48 / 32KB 비대칭 L1 캐시와 함께 제공되며 AVX2 및 AVX-512 명령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Tiger Lake-H 프로세서에는 추가로 듀얼 레벨 메모리 (2LM) 및 SGX (Software Guard Extensions)가 장착됩니다. Intel Tiger Lake-H 제품군은 최대 3200MHz의 DDR4 속도를 지원합니다. 

Intel Tiger Lake-H는 AMD Cezzanne-H 제품군과 함께 출시될 예정이며, IPC 증가와 아직 선보이지 않은 많은 다른 특징으로 Zen 3 코어 (7nm +)와 아직 시연되지 않은 여러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CES 2021 (Digital Only Event)에서 intel Tiger Lake-H 프로새ㅔ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모비알 Rocket Lake 프로세서는 intel이 9월에 Tiger Lake 프로세서 라인을 출시한 후 점차적으로 공개할 예정 입니다. 

↑위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번역 및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intel이 아직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출시 이후 계속해서 나오는 정보에  주목해서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공개된 정보가 맞는지 출시 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며,  맞을지 지켜보고 맞춰보는 재미를 느껴 보셧으면 합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