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Builder 19041.488 (KB4571744) 누적업데이트 무엇이 업데이트 되었을까요? - It 정보 공유
Windows 10 Builder 19041.488 (KB4571744) 누적업데이트 무엇이 업데이트 되었을까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0 Builder 19041.488 (KB4571744) 누적업데이트 무엇이 업데이트 되었을까요?

소프트웨어/Windows 관련

by Storm, Hong 2020. 9. 7. 02:04

본문



Windows 10 Builder 19041.488 (KB457144) 누적업데이트 무엇이 업데이트 되었을까요?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10 (Microsoft Windows 10)  Builder 19041.488의 버그 수정 및 다양한 개선 사항이 포함된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에대한 내용에 대해 무엇이 업데이트가 있었는지 궁금 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업데이트는 선택적으로 업데이트 해야하며, 어떤 사양이 패치되었는지 알수 없기에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 목표

 Windows 10 버전 2004 빌드 19041.488 (KB4571744)에는 응답하지 않는 Windows 업데이트 프로세서 및 파일 탐색기 문제를 포함하여 수많은 버그를 수정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합니다.

* 중요 사항 

  2020 년 7 월부터 모든 Windows 업데이트는보안 취약성으로 인해RemoteFX vGPU기능을비활성화합니다. 취약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CVE-2020-1036및KB4570006을참조하십시오. 이 업데이트를 설치 한 후 RemoteFX vGPU가 활성화 된 가상 머신 (VM)을 시작하려는 시도가 실패하고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Hyper-V 관리자에서 모든 RemoteFX 지원 GPU가 비활성화되어 있으므로 가상 컴퓨터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서버에 GPU 리소스가 부족하여 가상 머신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RemoteFX vGPU 를 다시 활성화 하면 다음과 유사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우리는 더 이상 RemoteFX 3D 비디오 어댑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이 어댑터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보안 위험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개선 및 수정 사항 - Windows 10 버전 2004 KB457144 ]


* Microsoft Outlook이 응답하지 않게하는 고정 된 추가 기능 문제를 해결합니다.

* 관리자가 세션 쿠키를 구성 할 때 Microsoft Edge IE 모드 단방향 세션 쿠키를 동기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Internet Explorer 및 Microsoft Edge에서 PeerDist로 인코딩 된 콘텐츠를 렌더링 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ActiveX 콘텐츠가로드되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Windows Virtual Desktop (WVD) 사용자가 로그인을 시도 할 때 검은 색 화면이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사용자 지정 텍스트 줄 바꿈 기능을 사용하는 앱이 특정 시나리오에서 작동을 중지 할 수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VDI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환경의 시작 메뉴 앱 및 타일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문제는 VDI 환경에 두 번째로 로그인하고 비 영구 가상 데스크톱 풀에서 원격 데스크톱 사용자 프로필 디스크를 사용한 후에 발생합니다. 

* 문서 저장소로 인쇄 할 때 오류를 생성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Visual Basic 6.0 (VB6) 응용 프로그램  이 Windows 10, 버전 1903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MSCOMCTL.OCX 에서 ListView를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중복 된 Windows 메시지가 WindowProc () 로 전송 될 때 VB6의 작동이 중지되는 런타임 오류를 해결합니다

그래픽 어댑터 초기화가 실패 할 때 중지 오류를 발생시키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글꼴이 누락 될 가능성을 줄이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경우에 따라 사용자가 창 크기를 줄일 수없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아무 키나 터치하면 터치 키보드가 닫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레이아웃을 이미 제거한 경우에도 업그레이드 또는 마이그레이션 후 원하지 않는 키보드 레이아웃을 기본값으로 추가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프로그래밍 코드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닫으라고 지시하더라도 응용 프로그램이 닫히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PrintWindow API를 사용하여 창의 스크린 샷을 찍으려는 시도가 실패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편집 가능한 상자가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새로 고칠 때 발생 하는 ctfmon.exe 의 메모리 누수 문제를 해결  합니다. 

* 중국어 간체 (병음) IME (입력기)에 문자를 입력 할 때 잠재적 인 문자 (후보) 목록이 잘리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경우 한자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DataGridView  셀 에서 첫 번째 키 입력이 올바르게 인식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msctf.dll  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작동을 멈추고 0xc0000005 (액세스 위반) 예외가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여러 클라이언트가 동일한 서버에 연결할 때 메모리 누수가 발생하는 DDE (동적 데이터 교환) 문제를 해결합니다. 

빠른 종료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컴퓨터를 종료하면 Cortana 스마트 조명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Dolby Atmos for Headphones 및 DTS Headphone : X를 24 비트 오디오를 지원하는 장치에서 24 비트 모드로 사용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사용자 프로필과 함께 폴더 리디렉션을 활용할 때 IME 사용자 사전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한국어 IME를 사용할 때 Microsoft Office 응용 프로그램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경로가 MAX_PATH보다 길면 파일 탐색기에 잘못된 폴더 속성이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흐릿한 로그인 화면 문제를 해결합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할 때 Windows 업데이트가 응답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다음 정책이 설정된 경우 올바른 잠금 화면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정책 "대화 형 로그온 : Ctrl + Alt + Del"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지 않아도됩니다.
  - 
 HKLM \ SOFRWARE \ Policies \ Microsoft \ Windows \ System
  - DisableLockScreenAppNotifications = 1
  - DisableLogonBackgroundImage = 1

* Raw 이미지 및 기타 파일 형식의 디렉터리를 탐색 할 때 파일 탐색기의 작동이 중지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도킹 된 시나리오에서 컨버터블 또는 하이브리드 장치에 대한 태블릿 환경을 개선합니다. 

얼굴 및 지문 설정을위한 Windows Hello 등록 페이지의 사용자 환경을 개선합니다.

* 다른 테넌트의 계정이 Surface Hub 디바이스에 로그인하지 못하도록합니다. 

* 캐나다 유콘의 시간대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usbccgp.sys에서 중지 오류 0xC2를  해결 합니다. 

보조 모니터가 기본 모니터 위에있을 때 이벤트 뷰어 MMC (Microsoft Management Console)의 작동이 중지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범위를 벗어난 예외가 나타납니다. 

WinRM (Windows 원격 관리) 서비스 시작 유형의 마이그레이션을 방해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개체 성능 카운터 문제를 해결합니다. 

새 메시지, 전달 된 메시지 및 회신에 사용되는 서명 파일을 활성화하기 위해 Microsoft UE-V (사용자 환경 가상화) 설정이 로밍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일부 자동화 된 시나리오에서 사용자가 REG_EXPAND_SZ 키 를 설정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MDM (최신 장치 관리)에서 EnhancedAppLayerSecurity 노드의 설정이 클라이언트 장치에 올바르게 적용되지 못하게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서버가 과도한 인증 부하를 받고 Credential Guard를 사용하는 경우 LsaIso.exe 프로세스 에서 메모리 누수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하이브리드 Azure Active Directory에 가입 한 컴퓨터에 로그인하거나 세션을 잠금 해제 할 때 최대 2 분까지 지연 될 수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TPM (신뢰할 수있는 플랫폼 모듈) 용 Microsoft 플랫폼 암호화 공급자를 사용할 때 해시 서명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문제는 VPN (가상 사설망) 응용 프로그램과 같은 네트워킹 소프트웨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도메인 자격 증명으로 컴퓨터를 사용한 후 스마트 카드 로그인 상자에 이전 사용자 이름 힌트가 계속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TPM과의 통신이 시간 초과되어 실패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간혹 AppLocker가 게시자 규칙이 실행을 허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못하게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AppLocker 게시자 규칙이 때때로 응용 프로그램이 소프트웨어 모듈을로드하지 못하도록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로 인해 부분적인 응용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도메인 컨트롤러로 승격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는 LSASS (Local Security Authority Subsystem Service) 프로세스가 PPL (Protected Process Light)로 설정된 경우 발생합니다. 

장치에 처음 로그인 할 때 사용자 이름 앞에 공백을 입력 한 경우 장치 잠금을 해제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시스템이 작동을 멈추고 7E 중지 코드를 생성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잘못된 UPN (사용자 계정 이름)으로 인한 분류 실패를 해결합니다.  

스토리지 장애 조치 후 .vmcx 및 .vmrs 파일에 대한 핸들이 무효화되는 클러스터 시나리오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결과적으로 STATUS_UNEXPECTED_NETWORK_ERROR와 함께 실시간 마이그레이션 및 기타 VM (가상 머신) 유지 관리 활동이 실패합니다. 

인터럽트가 잘못된 프로세서에 도달 할 수있는 인터럽트 대상 문제를 해결합니다. 

*  Microsoft 키보드 필터 서비스를 실행할 때 종료하는 동안 지연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인증 후 컴퓨터가 새 IP 주소를 요청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장치가 명시 적 사용자 권한없이 셀룰러 모드에있는 동안 BITS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가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절전 모드 또는 최대 절전 모드에서 다시 시작할 때 AOVPN (Always On VPN)이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AOVPN 사용자 터널이 잘못된 인증서를 사용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사용자 및 장치 터널이 동일한 엔드 포인트에 연결되도록 구성 될 때 발생하는 AOVPN 문제를 해결합니다.

* VPN 프로필을 열거하려고 할 때 VPN 앱의 작동이 중지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드라이브 최적화 대화 상자에서 이전에 최적화 된 드라이브를 다시 최적화해야한다고 잘못보고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장치를 강제로 종료 할 때 HMB (호스트 메모리 버퍼)를 끄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결과적으로 SSD (Solid-State Drive)는 HMB 콘텐츠를 삭제하지 않습니다. 

특정 시나리오에서 앱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거나 열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시작시 중지 오류 (0xC00002E3)가 발생할 수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문제는 2020 년 4 월 21 일 이후에 출시 된 특정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 한 후에 발생합니다. 

 NFS (네트워크 파일 시스템) 서비스를 실행하는 서버의 nfssvr.sys 에서 중지 오류 7E가 발생할 수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SMB (서버 메시지 블록)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문제는 SMB 서버가 STATUS_USER_SESSION_DELETED를 반환 할 때 SMB 클라이언트의 Microsoft-Windows-SMBClient / Security 이벤트 로그에 Microsoft-Windows-SMBClient 31013 이벤트를 잘못 기록합니다. 이 문제는 SMB 클라이언트 사용자 또는 응용 프로그램이 동일한 SMB 서버에서 동일한 TCP (Transmission Control Protocol) 연결 집합을 사용하여 여러 SMB 세션을 열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대부분 원격 데스크톱 서버에서 발생합니다.

* SMB가 파일에 대해 캐시 된 원래의 비 연속 사용 가능 핸들을 잘못 사용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핸들은 네트워크 오류 또는 스토리지 장애 조치 후에 무효화됩니다. 결과적으로 응용 프로그램은 STATUS_UNEXPECTED_NETWORK_ERROR와 같은 오류로 실패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파일을 열고 공유 폴더의 파일 끝에 쓸 때 기록 된 데이터가 손실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중국어 및 일본어 용 Microsoft IME (입력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Microsoft Excel과 같은 일부 앱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오류가 발생하거나 마우스를 사용하여 드래그하려고 할 때 앱이 응답을 중지하거나 닫힐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제공됩니다.
위치는 설정 > 업데이트 및 보한 > Windows 업데이트로 이동 > 사용가능한 선택적 업데이트 
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최신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 좀더 자세한 내용을 원한다면 위 사진 및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Windows 10 버전 2004 ( KB4571744 )는 Microsoft Catalog를 통해서 제공됩니다. 이 것은 현재 미리보기에 있는 선택적적 비보안 업데이트이므로 완전히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