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RTX 3000 Series GPU (엔비다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파워서플라이 12핀 어댑터 공개 - It 정보 공유
NVIDIA RTX 3000 Series GPU (엔비다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파워서플라이 12핀 어댑터 공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 RTX 3000 Series GPU (엔비다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파워서플라이 12핀 어댑터 공개

그래픽카드/Nvadia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0. 8. 24. 18:26

본문



NVIDIA 최신 그래픽 카드 출시에 대한 소문인 NVIDIA GeForce RTX 3000 Series GPU (엔비다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의 더 높은 파워 전력이 주력 게임 그래픽카드에서 사용하게 하기 위해 새로운 파워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루머들이 나왔습니다.



 이에 한 주요 PSU OEM 회사에서 NVIDIA 12핀 PCIe Molex 전원 커넥터의 어댑터 사진을 게시했으며 이를 통해 알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참조 Founders Edition 디자인에서 NVIDIA의 곧 출시 될 GeForce RTX 30 시리즈 Ampere 게임 그래픽 카드 렌더링. (Reddit 사용자 u / dertpert88을 통한 이미지)


Seasonic, 차세대  NVIDIA GeForce RTX 3000 Series Founders Edition GPU (엔비다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파운더스 에디션 그래픽 카드) 전용 12 PIN Micro-Fit 3.0 전원 연결 어댑터 선보이다.


Seasonic이 중국 미디어 포털 Bilibili (HXL @ 9550pro를 통해) 게시한 사진 NVIDIA 12핀 PCIe Molex Micro-Fit 3.0 커넥터가 포함된 내용을 보여주었습니다. Molex 커넥터는 판지 상자에 포장되어 있으며, PSU에서 직접 2개의 8핀 커넥터를 사용하는 12핀 전원 연결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2x 8핀 대 1x 12핀 전원 연결 어댑터의 길이는 750mm로 대부분의 고급진 시스템에 충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Seasonic은 12핀 커넥터 케이블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850W 이상의 전원 공급 장치 등급을 게시했습니다. 외관상 최상의 NVIDIA GeForce RTX 3000 Series GPU (엔비다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최대 전력 소비량을 제공해야 하는 2x 8핀 커넥터에서 전력을 가져온다는 점을 이야기하면서 단일 12핀 커넥터만 제공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300W (8핀 연결 어댑터당 150W)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PCIe 인터페이스 자체는 그래픽 카드에 75W의 전력을 제공합니다. 


아직까지 알지 못하는 것은 Seasonic 및 기타 PSU (파워서플라이) 제조사가 이러한 어댑터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새로운 PSU는 케이블과 함께 결합할 것이지만, 기존의 PSU (파워서플라이)를 구매한 제품을 사용 중인 사용자들은 이번 파운더스 에디션 그래픽 카드와 함께 배송되지 않는 한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해야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Seasonic 공식 계정에 따르면 12핀 커넥터는 NVIDIA에 의해 내부 테스트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사용되어 왔으며, 12핀 어댑터의 사양이 다르고 각 제조업체의 PSU 사양과 다르게 일치해야 하므로 그래픽 카드 제조사가 어댑터를 자체 배송할 가능성은 적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즉 이러한 이야기는 PSU 공급업체에서 제공해야 한다는 이야기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정보 : HardwareLuxx와 그 편집자인 Andreas Schilling는 공유할 12핀 NVIDIA 전원 어댑터의 사진을 더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Micro-Fit이라는 이름은 표준 8핀 전원 커넥터에 비해 크기가 더 작다는 점을 고려할 때, 커넥터에 적갑할하도 말했습니다. 또한 12핀 커넥터는 표준 6핀 전원 커넥터와 크기 및 치수가 다르므로 맞는 Micro-Fit 커넥터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의 6핀 플러그를 두 개만 카드에 꽃아 하루 종일 사용하지 말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업데이트된 정보는 정확한 규격이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어떠한 지침도, 보장도 할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즉 아직 그래픽 카드가 출시 이전이기 때문에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알 커수 없었습니다. (아직 까지 그래픽 카드가 출시되지 않아, 새로운 커넥터의 사용과 기존의 6핀에 대한 정확한 정보도 없기 때문에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 수 없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12V 12핀 커넥터의 청사진이 제공되며, 첫눈에 기존의 2x 6핀 커넥터가 서로 연결된 것처럼 보입니다. 커넥터는 폭 19mm이고 피치가 3mm인 Molex Micro-Fit 시리즈 전원 커넥터와 유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현재 PSU가 제공하는 2개의 6핀 전원 어댑터와 동일한 폭이지만 mini-Fit 5556 커넥터의 6A에 비해 8.5A의 전류 용량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완벽한 효율은 Micro-Fit가 600W의 전력을 제공하지만, 항상 그런 것이 아니며, GPU (그래픽 카드)에 전달되는 실제 전력은 6A에서 400W라고 말했습니다. 기존 커넥터의 1차 병목 현상은 핀의 20AWG 사양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장 된 NVIDIA GeForce RTX 3090 그래픽 카드의 PCB 그림. (@ 326powah에 의해 재구성 된 이미지)

파운더스 에디션 디자인 또한 플레그십 비 참조 NVIDIA GeForce RTX 2000 Series GPU (엔비다아 지포스 RTX 2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보다 더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20개 이상의 파워 초크를 특징으로 할 것이라는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Founders Edition 카드에는 12핀 전원 커넥터가 포함되어 있지만, 사용자 지정 디자인은 이전 루머와 소문들에서 볼 수 있듯이 여전히 표준 8핀 및 6핀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NVIDIA GeForce RTX 3000 Series 'Ampere' GPU (엔비다아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암페어' 그래픽 카드) 라인업은 9월 1일 NVIDIA의 CEO Jensen Huang이 주최하는 디지털 이벤트에서 발표될 예정이라고 알려졌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NVIDIA GeForce RTX 3080 Ti GPU (또는 엔비다아 지포스 RTX 3090 그래픽 카드), NVIDIA GeForce RTX 3080 GPU (엔비다아 지포스 RTX 3080 그래픽 카드) 및 Titan을 포함하여 최소한 3개의 새로운 그래픽 카드를 기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Ampere GPU와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가 나올 때까지 지켜봐야 합니다.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번역으로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wccftech, Videocardz, Chiphell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