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컴퓨터 켜면(부팅 시) 자동으로 시작하는 앱 프로그램 끄기! - It 정보 공유
Windows 10 컴퓨터 켜면(부팅 시) 자동으로 시작하는 앱 프로그램 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0 컴퓨터 켜면(부팅 시) 자동으로 시작하는 앱 프로그램 끄기!

소프트웨어

by Storm, Hong 2020. 6. 7. 17:20

본문



Windows 10에서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 중 앱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으로 들어가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는 프로그램 자체에서 Windows 10 시작 또는 Windows 실행 시 자동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종료 할 수 없을 때, 사용하게 됩니다. 


[ 기존 Windows 10 이전의 종료 방법 ]

* 윈도우 키와 R 키를 눌러 실행 메뉴를 불러온 후  msconfig를 누르고 엔터를 누릅니다. 

* 시작 프로그램에서 종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Windows 10 에서는 시작 프로그램의 프로그램에 다음과 같이 작업관리자를 열어 시작된 프로그램을 끄는 방식으로 되어있거나 아이에 사용을 못 하게 하여 다음 부팅에서 켜지지 않게 하는 방식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 방법으로는 프로그램 자체를 아이에 실행 못 하게 하는 경우가 있어 게임이나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꼭 실행하지 않더라도 수동으로 실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이에 Windows 10의 기능 중 윈도우 키면( 시작 또는 부팅 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앱을 변경할 수 있는 두 가지 법이 있습니다. 

[ 첫 번째 ]

※  시작  단추를 선택한 다음 설정  > > 시작을 선택합니다. 시작할 때 실행할 앱이 켜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두 번째 ]

※ 설정에서 시작 옵션이 표시되지 않으면 시작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작업 관리자를 선택한 다음 시작 탭을 선택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탭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자세한 내용을 선택합니다.) 변경할 앱을 선택한 다음, 시작할 때 해당 앱이 실행되도록 사용을 선택하거나, 실행되지 않도록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두 가지 방법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설정하여 필요한 앱 목록에서 켬과 끔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다음 시작설정 아이콘에 명령어를 넣었으니 위 방법으로 해도 위 그림과 같이열리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 사진은 바로 가기 입니다.


[ 출처 ]

↑동영상으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Tistory : Storm, Hong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