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전체 화면 실행, 전체 창 모드, 문서 작업 및 여러 작업 도중 작업 표시줄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 It 정보 공유
[Tip] 전체 화면 실행, 전체 창 모드, 문서 작업 및 여러 작업 도중 작업 표시줄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ip] 전체 화면 실행, 전체 창 모드, 문서 작업 및 여러 작업 도중 작업 표시줄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하드웨어 /리뷰

by Storm, Hong 2020. 5. 9. 02:21

본문



가끔 생기는 윈도우 버그 해결법을 알아보자


 Windows 10에서 게임을 전체 창모드로 바꾸어 플레이를 하거나, 여러 문서작업등을 할 때, 작업표시 줄이 사라지지 않아 골머리를 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게임을 예로 들어 설명을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빨간색 테두리에 있는 작업표시줄이 계속해서 게임을 하는 동안에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게임자체의 전체모드가 일반 익스플로러를 작업표시줄 위에 걸쳐진 상태처럼 최대화 하는 것이 적용되지 않고 게임 창이 앞으로 나와 덥어버리는 형식을 취하기 때문에 생긱 창모드 전체의 단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음 해결  방법은 일시으로 작동을 하며 다시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① 먼저 작업 관리자 창을 열어 줍니다.  이때 작업 관리자를 여는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1) 작업표시줄의 윈도우 검색 기능으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이방법은 작업 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여 작업 관리자 라고 검색하여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2) CTRL + ALT + DEL을 누른후 작업 관리자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3) ALT + SHIFT +ESC 키를 누르면 바로 작업 관리자를 열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4)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팝업 창을 띠우고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어느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작업관리자를 띠울수 있으며, 이후 다음 순서로 넘어갑니다. 


 위 사진은 작업관리자를 편집한 사진입니다. 프로세서의 실행 갯수, CPU점유율 등은 편집을 한 부분입니다. 

 ② 먼저 사진 왼편의 이름 이름 아래에서 Windows 탐색기를 찾은 다음 올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줍니다.  이후 아래쪽에 위치한 다시 시작(e) 단추를 눌러 다시 시작을 합니다. 그렇게 시작을 하면 작업 표시줄등 탐색기 관련 기능이 꺼지면서 다시 시작을 하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