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6 업데이트 내용 및 변경점과 바뀐 사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iOS 16 업데이트 내용 및 변경점과 바뀐 사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 16 업데이트 내용 및 변경점과 바뀐 사용법은 무엇인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9. 15. 23:32

본문



iOS 16 업데이트 내용 및 변경점과 바뀐 사용법은 무엇인가?


iOS 16 은 iOS 15.7 과 함께 업데이트 가 되었으며, 지난 iOS 15.6.1 업데이트가 있은지 26일 만인 2022년 09월 12일 (EDT) 일 업데이트가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기기는 2022년에도 iOS 16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기기는 iPhone 8 및 이후 모델 및 iPhone SE (2세대 이후) 입니다.

 

↑ 아이폰 13 Pro Series 사진입니다.


* 업데이트 진행 일시

-> iOS 16 : 2022년 09월 12일 (EDT), iOS 15.7 : 2022년 09월 12일 (EDT)
     iPadOS 15.7 ( 2022년 09월 12일 (EDT) 

-> iOS 16 을 업데이트하는 경우, iOS 15.7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선택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iOS 15.7 / iPadOS 15.7 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iOS 15.7 및 iPadOS 15.7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7 및 iPadOS 15.7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7 및 iPadOS 15.7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7 은 지난 iOS 15.6.1 ( 2022년 08월 17일 EST ) 업데이트가 있은지 26일 만인 2022년 09월 12일 (EST) 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iPadOS 15..

stormhong.com


애플 보안 사이트 문서의 내용은 
Apple은 고객 보호를 위해 보안 문제에 관한 조사를 마치고 패치 또는 출시 버전을 일반에 공개할 수 있을 때까지는 보안 문제를 공개하거나, 논의하거나, 확인해 주지 않습니다. 이 문서에는 최신 출시 버전이 나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 맞는 기기의 업데이트 버전을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09월 12일 (EDT) iOS 15.7 , iPadOS 15.7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애플은 iOS 16 은 2022년 9월 8일 (PST) 02:00 Apple Online Event 이후 첫 번째 2가지 업데이트 중 하나입니다.


[ iOS 16 업데이트 주요 내용 ] 


iOS 16 는 새로운 iPhone 14 Series 출시를 알리는 2022년 9월 8일 02:00 (PST) 행사 이후 첫 업데이트가 2022년 9월 12일 (EDT) 진행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기존에 있었던 iOS 15 시리즈와 달리 변화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iPhone 14 Series 출시 이후 업데이트라는 점입니다.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아래 링크가 없는 경우에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만약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면  iOS 15.7 이 이미 업데이트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 만약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면  iOS 15.7 을 업데이트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특이하게 iOS 15.7 과 iOS 16 이 동시에 업데이트되어 선택이 가능한 시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선택하여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iOS 15.4 , iPadOS 15.에서 기대하고 기대하던 마스크를 쓰고도 아이폰을 해제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이 업데이트에는 계속해서 알려졌던 문제인 배터리 소모가 급격하게 진행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빠르게 소모되는 배터리를 잡기 위해 새로 나온 iPad Air 5 , iPhone SE 3 에서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확인되었는지는 아직 정확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출시 이후 빠른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iOS 15.3.1 , iOS 15.3 에서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의 중요 업데이트 부분이 되었던 전화 사용 관련 문제가 얼마나 해결되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동시에 기대되는 업데이트가 입니다.  그럼 이번에 업데이트된 iOS 16 정식 버전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 iOS 16 업데이트 ] 

 

iOS 16 의 설치 공간은 약 3.11 GB 이며, 위 사진과 같이 핸드폰에 업데이트 시 용량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설치 용량은 각 이전에 업데이트하지 않으신 분들은 더 큰 용량일 수 있습니다.) 

- iOS 15.6.1 은 iOS 15.6 (2022년 08월 17일 EDT) 업데이트가 있은지 26일 만인 2022년 09월 12일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 ↓ iOS 16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업데이트 iOS 16 가능 모델 : iPhone 8 이상의 모델

* ↓ 업데이트 더 보기 설명의 내용을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한 내용입니다. 아래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잠금화면

 

iPhone 업데이트 iOS 16 에서 가장 큰 업데이트 중 하나입니다. 날씨, 천체, 사진 셔플, 이모티콘 등 다양한 잠금 화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다 원하는 사진 등 셔플하는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기능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락스크린 테마의 핵심으로 집중 모드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2. 집중 모드

 

잠금화면에서 빠르게 집중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일을 하기에 적합한 잠금 화면을 설정하거나 , 이에 맞는 위젯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때에 맞는 설정과 위젯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집중 모드를 통해 잠금 화면이 자동으로 변경 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사진처럼 테마를 변경하여, 업무가 설정되었다는 아래 화면이 나타나며, 업무 모드가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제어 센터를 열어 줍니다.

 

 

      2) 집중 모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종류에 따라 다르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 ' 설정 -> 집중모드 ' 로 들어가 원하는 상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 특정 사람의 알림만 받도록 설정도 가능하며, 특정 앱만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능 추가 중  새로운 것은 '집중 모드 필터'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1) 아래오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개인 시간 등 선택이 가능합니다.

 

 

      2) ↑ 개인 시간을 선택하면 ↓ 아래와 같이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3) ↑ 개인 시간을 선택하면 ↓ 아래와 같이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기능은 특정 조건을 상세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모드입니다. 캘린더를 자신이 원하는 모드만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알림을 허용한 사람의

메시지만 보여주도록 필터링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Safari 를 사용한다면, 사파리 탭 그룹에서 설정한 모드에 맞는 탭 그룹만 보이도록 설할 수 있습니다. 

 

* 설정을 하게 되면 캘린더의 경우 아래 화면과 같이 집중 모드로 필터에는 기능이 보이게 됩니다. 

 

 

* 필터 모드를 끄게 되면 원하는 일정이 나타나며, 정해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메시지도 필터링되어 설정이 나타납니다. 위와 같은 기능을 통해서 락스크린 테마와 연계해서 환경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메시지

 

메시지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메시지를 보낸 후 메시지를 잘못 보냈을 경우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기 전에 전송 취소를 할 수도 있으며, 편집을 눌러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 편집 기능을 사용하려면 15분 이내에 집을 해야 가능합니다. )  

 

* 편집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어떻게 작업했는지, 편집한 내용인지, 등등 '읽음' 나오는 화면과 비슷하게 똑같이 나오게 됩니다. 

 

* 메시지 중 읽음 표시된 것을 다시 보고 싶을 경우 다시 꾹 누르면, 읽지 않음으롤 표시가 나타나며, 다시 읽지 않은 상태인 파란색 표시가 나타나며 다시 메시지를 잊지 않고 다시 보고 싶을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 메시지 중 지워버린 경우 : 편집 -> 최근 삭제된 항목 보기에 보관이 되며, 이에 따라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1) 메시지 앱을 열어 줍니다.

 

      2) 열려있는 메시지 창에서 < 를 눌러 선택메뉴를 열어줍니다.

 

      3) 메시지 분류 메뉴에서 ' 최근 삭제된 항목 ' 을 선택해 줍니다.

 

 

      4) 메시지 중 복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1개를 선택하거나, 모두 복구 또는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메시지 복구가 완료되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SharePlay 메시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공유 상태에서 Shareplay 켜게 되면, 지정해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메시지 창에서 상대방을 직접 링크를 통해 바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1) FaceTime 으로 전화를 걸어줍니다.

      2) ↓ 아래와 같이 연결화면이 나타납니다.


     3) ↑ 위 화면에서 SharePlay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4) ↑ 위 화면에서 SharePlay 를 눌러 줍니다.

 

 

     5) ↑ 공유할 SharePlay 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6) ↑ 선택할 수 있는 SharePlay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중에서  예를 들어 ' 음악앱 '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7) ↑ 이전 SherePlay 음악 재생 목록으로 실행되며,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상대방이 수락 후 연결이 됩니다. 

     8) ↑ 위 방법으로 SharePlay 에서 바로 실행이 안된다면 아래 화면과 같이 ... 3개를 눌러 SharePlay 를 실행
            하고 상대방 수락 후 이용을 합니다.

 

 

* 메모 공유 시에도 공동 작업이라는 카테고리를 정한다면 메시지로 메모 공유도 가능합니다. 또한 공유에서 바로 메시지 보내기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에 대한 답신이라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Mail 

 

* Mail 의 검색 기능을 사용할 때 틀린 단어를 입력해도 스마트 검색 결과로 찾을 수 있습니다. 

 

 

* 보내기 버튼을 꾹 눌러 주면 새로운 예약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확인의 경우 나중에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 해당 메일에 편집을 눌러 일정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여 날짜를 수정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 나중에 보기

 

반은 편지함을 확인하거나 - 곧바로 이메일을 처리할 시간이 없으면 미리 알림을 받을 시간과 날짜를 설정하고 받은 편지함 상단에 해당 메시지를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탭을 한 후  탭 하고 ‘나중에 보기’를 탭한 다음, 언제 다시 볼지 선택하십시오.

 

      1) 받은 편지함을 열어 나중에 보고 싶은 매일을 선택합니다. (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 
↑ 위와 같이 팝업 메뉴를 눌러 팝업을 열어 줍니다. (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3) ↑ 위와 메뉴에서 ' 나중에 보기 ' 를 눌러 줍니다. (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4) ↑ 위와 메뉴에서 ' 나중에 볼 수 있도록 원하는 시간 ' 을 눌러 줍니다.
           ( ↓ 이중에서 나중에 다시 알리기를 선택하면 날짜를 고를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5) 설정 후 완료가 되면, 나중에 볼 수 있도록 , 나중에 보기함에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실수로 잘못 보낸 경우 즉시 알아차린 경우에는 취소 기능을 눌러 재빨리 취소가 가능합니다. 

 

 

* 공유 버튼을 누른 경우 나중에 보기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1시간 후에 다시 알리기 , 오늘 밤에 다시 보내기, 내일 다시 알리기. 나중에 다시 알리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나 다른 동영상 링크 등 링크를 사용한 경우 리치 포맷으로 어떤 링크를 가져왔는지 썸네일 등을 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Safari 탭 그룹 , 사이트 번역 , 강력한 암호 사용 

 

알고 있는 지인, 친구와 함께 탭을 추가하고 관리하는 공유 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어 있는 탭의 경우 탭 그룹 시작 페이지가 생성되어, 특정 테마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별도의 즐겨 찾기도 선택할 수 있으며, 내부에 원하는 고정 탭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핀 모양으로 고정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정 탭의 경우 다른 사이트를 열어 탭을 생성하더라도 고정되어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있는 고정되지 않은 탭을 위로 올려 고정 탭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탭 그룹을 이용한 사이트 북마크 정리 ]

 

    1) 먼저 Safari 를 열어 검색 또는 웹사이트 입력이 가능한 주소 줄을 꾹 눌러 팝업을 불러 ' 새로운 탭 그룹 '
          을 눌러 줍니다.


    2) 중간에 새로운 탭 그룹으로 이동이라는 창이 나타나며,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test 탭에 구글 사이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4)  구글 사이트를 꾹 눌러, 팝업창을 띄워 줍니다. 

 

 

    5)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핀 모양으로 탭이 고정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탭을 움직여 현재 있는 그룹에서 다른 그룹의 탭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1) 다시 탭 그룹을 열어 줍니다. 


    2) 열려있는 탭 중에 하나를 꾹 눌러 줍니다. 


    3) 다음과 같이 팝업창이 나타나면, ' 탭 그룹으로 이동 ' 을 눌러 줍니다.

 

    4) 새로운 탭을 고르거나 기존에 있는 탭을 선택하여,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웹사이트 한국어 번역이 가능합니다. ]

 

한국어 번역이 가능하여, 웹사이트 번역으로 한국어 번역을 실행 사파리 자체에서 볼 수 있으며, 번역하는 페이지 속 사진 안의 글자까지 번역된다는 것입니다.  -> 이미지 번역도 같이 되는 기능은 라이브 텍스트처럼 이미지 번역 기능이 연계되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 번역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열어 줍니다. 

 

 

    2) ↑ 주소 줄 왼쪽에 있는 ' 가 ' 부분을 눌러줍니다.

 

 

    3) ↑ 위 사진과 같이 번역 활성화 버튼이 나타난다면 번역 활성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 만약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한국어인 경우 ' 한국어 번역 ' 을 눌러줍니다. 다른 언어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4) ↓ 아래 사진은 번역이 완료 모습이며, 주소 줄 왼쪽 ' 가 부분이 번역된 언어 아이콘과 함께, 흰색 ' 으로
       나타나면, 번역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 강력한 암호 사용 방법 ]

 

* 사파리 암호 입력 저장 또는 새로운 사이트 가입 시 사용되는 비밀번호를 저장해두는 패스 키 즉 강력한 암호 키 기능을 사용이 가능할대. 추가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에 ' 강력한 암호 사용 ' 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은 메뉴에서 변경을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추가 기능을 눌러 암호의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 아래 사진과 ' 강력한 암호 사용 ' 이 나타나면 기타 옵션을 눌러 줍니다. 

 

    2) ↓ 아래 사진과 ' 나의 암호 선택 ' , ' 강력한 암호 사용 ' , ' 특수 문자가 포함되지 않음 ' , ' 입력하기 쉬움 '
            , 
중에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이처럼 사용하고자 하는 방식을 고르고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6. 라이브 텍스트 / 동영상 라이브 텍스트

 

* 라이브 텍스트 사용 시에도 한글 지원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꾹 누르면 라이브 텍스트 기능을 이용 번역을 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복사 금지가 되어 있는 사이트들 에서 내용을 복사하기 위해선 먼저 스크린샷을 캡처한 뒤 텍스트 선택을 눌러 인식 영역 표시를 선택하여 복사하면 됩니다.

 

* 동영상에서도 라이브 텍스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잠시 영상을 멈추고 화면에 나오는 글자를 인식하는 기능을 해줍니다.  - 동영상에서도 잠시 멈추는 일시정지를 누르고, 사진과 같이 카메라에서 ' 라이브 텍스트 ' 를 누르고 ↑ 위 사진과 같은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7. WiFi 암호 확인하기 기능 

 

* 와이파이 스팟에 가서, 선택한 화이파이를 한 번이라도 접속한 경우 바로가기가 뜨며, 이중 사용하려는 Wi-Fi 이름에서  모양을 눌러 나오는 화면에서 암호를 클릭하여, 암호를 볼 수 있으며, 또다시 한번 눌러 팝업을 띄워 암호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8. 알림 및 실시간 현황의 모습의 변경

 

* 하단 알림 센터의 기능이 달라졌습니다. 

 -  하의 앱에서 여러 개의 알람이 오는 경우, 뭉쳐서 볼 수 있으며, 실시간 현황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연동되는 기능들은 팝업 하여 바로바로 불러 사용도 가능합니다. 

 

* 만약 노래를 듣고 있다면, 앨범 커버를 크게 해서 볼 수도 있으며, 앨범 커버에 맞도록 뒷배경도 변경됩니다. 

 

 



 

9. 베터리 퍼센트 표시가 가능합니다. 

 

번거롭게 제어센터를 내려 확인해야 했던 ' 배터리 잔량 표시 숫자 ' 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 '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잔량 표시 (%) ' 부분을 눌러 사용이 가능합니다. 

 


10. 시각 자료 찾아보기

  - 특정 사진, 인물사진, 물체 사진에서 배경 화면을 제거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사용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 사진을 열어 줍니다. 

    2) 인물 , 물체를 꾹 누르고 드레그를 하거나 한번 꾸욱 눌렀다 때면, 복사하기가 나타납니다. 


    3
) 
복사를 누른 뒤 복사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즉 그림 관련 프로그램 , 그림일 복사하여 첨부되는 프로그램에
          붙여 넣어줍니다. 


    4
) 
확인을 하면, 배경이 제거된 상태로 나타납니다.

 



 

11. Siri

 
-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Siri 가 사용자에게 확인을 요청하지 않고 메시지를 빠르게 보내도록 하는 새로운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설정 -> Siri 및 검색 -> 자동으로 메시지 전송을 누르면 실행이 가능합니다. (단 확인 없이 이야기한 대로 보내기 때문에 잘못 알아듣거나 엉뚱하게 입력 및 오타가 나는 경우 잘못 전송되거나 엉뚱한 사람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주의하여, 사용 바랍니다.)

 수 있는 화면 니다.

 

↓ 아래 사진은 Siri 에서 자동으로 메시지 전송을 고를 수 있는 화면입니다. 

 

 

 



 

12. 받아쓰기

 

* 이제 받아쓰기라는 기능에서 음성 타이핑을 하이브리드 스타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터치 키보드와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 
( 터치 키보드 아래 마이크 모양을 눌러 적어주시면 됩니다.)

 

    1) ↓ 아래 사진과 같이 터치 키보드가 나타나면 , 오른쪽 하단에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2) ↓ 아래 사진과 같이 마이크 아이콘이 변경이 되며, 말을 하게 되면 입력 (타이핑)이 진행됩니다.

 

 

13. 지도 설정

 

* 대한민국에서 유용한 기능은 아닐 수 있지만, 경로를 사용하는 경우

 

1) 경로를 누릅니다. 2) 경로 추가를 해줍니다. 3) 그 후 도착지를 선택하여 경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14. 홈 (홈앱)

 

* 홈앱 화면의 기능이 깔끔해져 카테고리별로 변경이 가능하며, 묶어서 보는 기능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1) 홈앱을 실행하면 ↓ 아래와 같이 ' iCloud 가 필요함 '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활성화 버튼을 눌러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액세서리 및 모드 로드 중이라는 문구가 ↓ 아래와 같이 나타나며 홈 구성을 재설정할 수 있다는 화면과
            함께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 
홈 시작하기 가 나타나며, ' 사용자의 홈 제어하기 ' , ' 설정하거나 지우기 ' , ' 접근 공유하기 ' 를 실행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4) 나의 집 설정과 함께, 홈 알아보기를 통해 사용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액세서리를 눌러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액세서리 추가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카메라를 통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잠금화면 위젯에서도 홈 젯을 추가할 수 있어 사용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15. 건강 

 

* 건강 앱에 유용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기능으로 '투여 중인 약' 기능이 추가되어, 반복적으로 먹고 있는 약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우선 검색, 앱 보관함 등 앱을 불러올 수 있는 곳에서 건강 앱을 열은 뒤 작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화면에서 투여 중인 약 -> 투여 중인 약 추가를 눌러 줍니다. 

 

 

 

    2) 종합비타민 검색한 뒤 결과 없음이 나타날 경우 을 먹는 경우 '종합 비타민' 추가를 눌러 줍니다.

 

 

    3) 캡슐 타입인 경우 캡슐을 선택합니다.

 

 

    4) 단위 g 인 경우 g 를 선택합니다. 

 

 

    5) 투여할 시간을 선택합니다. 

 

 

    6) 모양을 선택합니다.

 

 

    7) 색상을 선택합니다.

 


      8
) 
세부적으로 내용을 입력하고, 완료를 눌러 줍니다.

 


      9
) 
↓ 아래와 같이 완료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10) ↑ 위 사진에서 중간에 종합 오전 ? : ?? 옆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 아래와 같이 완료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 위 화면에서 미리 약을 먹었을 경우, ' 투여함 ' 버튼을 눌러 먹었다는 확인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11) ↑ 위 사진에서 투여함을 누르면 ↓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이후 설정을 통해, 추가한 약을 살펴보고 일별로 기록을 하거나 새롭게 넣어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바꿀 수 있습니다. 

 

* 다시 설정된 부분을 눌러 투여 여부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재 방법은 ↓ 아래와 같습니다.

 

      1) ↓ 아래와 같이 종합 비타민 부분을 눌러 삭제 가능한 화면을 불러줍니다.

 

 

      2) ↓ 아래와 같이 ' 투여 중인 약 삭제 ' 부분을 찾아 눌러 줍니다.

 

      3) ↓ 아래와 같이 나타나면 ' 투여 중인 약 삭제 ' 부분을 찾아 눌러 줍니다.

 

 

      4) ↓ 아래와 같이 삭제가 완료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 건강 데이터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 요청을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 애플 워치가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앱 기능의 일부를 아이폰 자체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아이폰 자체에 모션 센서가 탑재되어 활동상황과 운동 상황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아이폰이 여러 대인 경우 기록을 열람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6. 가족 공유

 

* 가족 체크 리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내사항을 받아 사용 및 공유 권장 설정을 해줄 수 있도록 화면이 나오며, 설정이 가능합니다.

 

      1) ↓ 'Apple ID -> 가족 공유 ' 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2) ↓ 가족 초대를 할 수 있는 아이디를 제안받거나 다른 사람 초대, 자녀 계정 생성 등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3) 완료 버튼을 누르면, ↓ 아래와 같은 리스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4)  가족 체크리스트에 4가지 가족끼리 공유할 만한 추가 설정을 권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체크리스트를 통해 가족 간, 공유 체크리스트를 활성화해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7. 안전 점검 및 보안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방법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탭' -> 안전점검 '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긴급 재설정' 이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1) ↓ 래는 안전 점검 화면으로 상태이며, 긴급 점검의 모습이 보입니다.

 

 

          2) ↓ 래는 긴급 점검을 누르면 Face ID 를 사용하여 암호를 넣을 수 있는 화면 모습이 나타납니다.


      3) ↓ 
래는 Face ID 를 사용하여 암호 입력 후 들어간 화면입니다.

 


          4
) 
↑ 긴급 재설정 시작을 눌러 주면, 1 2 3 에 나타난 순서대로 진행이 됩니다. 급한 경우 이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내 기기의 계정이 위협을 받았거나 타인에게 노출된 상황에서 앱의 접근 권한과 공유 기능을 끊어 계정을 보호해 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이 기능을 사용할 경우 애플 아이디 설정을 통하여 암호도 바꿀 수 있습니다.

 

화면에 있는 빠르게 나가기를 누를 경우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이동합니다.

 

* '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정 -> 자동 업데이트 ' 를 클릭할 경우, 보안 대응 및 시스템 파일이 ↓아래 사진처럼 나타나며, 이를 통해 중요한 보안 이슈에 자동 업데이트를 해줄 수 있습니다.

 

 



 

18.  손쉬운 사용

 

* '설정 -> 손쉬운 사용 -> 소리인식' 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 특정 사운드가 나면 인식하여 알림을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 사용자 설정 가전 기기 또는 초인종을 이용 자신이 원하는 설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AI 에 기계 사운드를 입력시켜 '마이벨 설정' 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9. 기타 업데이트 

 

* Face ID 가 아이패드 (iPad) 처럼 가로 , 세로 상관없이 해제가 가능합니다. 

 

* 인물 사진 모드와 시네마틱 모드의 품질이 상승했습니다. 

  - 앞뒤 모두 공간 감을 줄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 시네마틱 모드의 인물 처리가 보다 향상되어 윤곽 선등 다양한 내용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 Game Center 강화

  - 게임센터에서 친구를 추가해서 활동을 공유하고 같이 게임도 가능합니다. 타임라인을 통해 언제 추가했는지 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업적 달성 등 어떤 게임에서 무엇을 했는지 기록되는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 iCloud Mail

  - 아이클라우드 유료 요금을 사용할 경우 iCloud Mail 에서, 사용자 설정 이메일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급 사용자들을 위해서 사용자 설정 이메일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 순정 키보드 햅틱 

  - 설정 -> 사운드 및 햅틱 -> 키보드 피드백 -> 햅틱을 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키보드를 사용할 때, 진동이 오게 됩니다. 

 

      1)  사운드 및 햅틱을 열어준 화면입니다.

 


      2) 
터치 키보드의 사운드, 햅틱을 수 있는 화면입니다. 햅틱 진동이며, 사운드는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소리가 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미모티콘 스티커 추가

   - 커스터 마이징도 가능하고 자시의 미모티콘을 머리 모양 등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음악 앱 드래그 앤 드롭 

   - 마음에 드는 노래를 선택하여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 여러 개 선택처럼 선택하여, 자신의 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나 메모에 복사하면 링크도 자동으로 복사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 플레이 리스트 내부의 곡들을 정렬하는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빠른 메모 기능

   - 빠른 메모 추가를 하면 제어센터에 추가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 불러온 메모장에 바로바로 적을 수 있습니다. 

  1) 첫 번째 방법

      1)) ' 설정 -> 제어센터 ' 를 열어주면,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 설정 왼쪽 상단 모서리 부분을 쓸어내려, 제어센터를 열어 줍니다.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3)) 설정 왼쪽 상단 모서리 부분을 쓸어내려, 제어센터를 열어 줍니다.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 두 번째 방법

 

- .... 부분을 눌러 자세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16 업데이트를 직후 메모를 작성 후 ... 을 눌러 잠그기 누른 사진입니다.

 

 iOS 16 업데이트를 직후 잠금을 누른 사진입니다.

 

      1) 잠그기 부분을 누르면 ↑위 같이 ' iPhone 암호 ' 사용에 대한 문구가 나타납니다.

      2) ↑ 'iPhone 암호 ' 사용을 누른 후 ↓ 아래 멘트가 나타나면 ' 암호 업데이트 ' 를 늘러 암호 설정을 해줍니다.

 

 

      3) 잠긴 메모의 암호를 기기 암호로 전환이 가능하며, 페이스 아이디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4) 얼굴 인식 (Face ID) , 핸드폰 사용 암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암호의 경우 암호 업데이트를 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와 함께 ↓ 아래 사진과 같이 암호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처음 입력했던 암호를 입력하고 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 인물 물체 인식 배경 제거

   - 사진에서 사람을 선택한 뒤 복사를 눌러 붙여 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복사를 한 뒤 메모에 붙여 넣으면 배경이 제거된

     체로 복사가 됩니다.

   - 사진에서 드레그엔 드롭을 하더라도 이미지에서 사람이 아닌 특정 물체도 스켄이 가능하며 배경 제거하여 뽑아낼 수 있습니다. 

 

* 사진 보정 및 편집

   - 원하는 스타일로 직접 확인하여 변환이 가능합니다.

   - ... 3개의 점을 눌러 편집을 누르면 편집한 내용의 값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후 편집 내용 붙여 넣기를 사용하여 여러 사진을 비슷하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즉 여러 가지 사진을 동일한 편집 스타일로 한꺼번에 변환도 가능합니다. 

 

 

      1) 사진 편집을 합니다.

      2) .... 3개를 눌러 줍니다.

      3) 메뉴바가 나타나면 편집 내용 복사가 나타납니다.

 

 

      4) 다른 사진을 클릭 후 복사 후 편집 붙여 넣기를 눌러 줍니다. 또한 여러 다른 사진을 클릭 후 ... 3개 마크를 눌러 줄
          경우 복사 후 편집 붙여 넣기를 눌러 줍니다.

 


사진 보정 프리뷰를 만들어 놓았다가 복사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맞는 프리셋을 만들어 사용도 가능합니다.

 

* 사진 중복된 항목 감지 추가

 

 

* 추천 항목 끄기 (For you 끄는 법)

 

   -  '설정 -> 사진 -> 추천 콘텐츠 보기' 를 꺼줍니다.

 

 



 

* Spotlight 검색 강화

   -  Spotlight 검색 강화로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웹브라우저의 경우 Safari 를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1)  ↓ 아래 사진에 나오는 '검색' 을 눌러 줍니다.

 



      2) 아래 사진과 같이 화면이 나타나면, 검색에 내용을 적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색 바에 Sports 를 검색한 후 자세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4) 또한 검색을 마치고 Spotlight 검색을 마치고 종료 후 다시 켰을 경우 아래와 같이 검색했던 목록이 다시
          나타납니다. 
(이 내용은 '설정 -> Siri 및 검색 -> 최근 항목보기' 가 켜져 있을 경우 나타납니다. 꺼진 경우
          켜주세요. )

 

 

      5) ↑ 위 사진 내용을 보면 제한 사항으로 나타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Sports 를 검색한 경우 디테일하게 AppStore 에서 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 ,  Siri 추천 웹 사이트 , 앱의 사진 , 파일 , 사전 , 관련 검색 등의 다양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이를 통해 업그레이드하고 축구팀의 경우 경기 상황까지 알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잠금화면에 스코어 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Live Activities 는 구연되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나타났습니다.

 

* Live Activities API 는 초기 iOS 16 릴리스에 포함되도록 설정되었지만 개발자를 위한 API를 발표하는 개발자 사이트의 게시물에서 "Live Activities 및 ActivityKit 은 iOS 16의 초기 공개 릴리스에 포함되지 않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대신 이 기능은 iOS 16.1 에 포함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들리는 가운데 "올해 말"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를 전했습니다. 이에 개발자는 라이브 활동이 포함된 앱을 App Store에 제출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 - Macworld 기사 일부 내용


   -  
타이머를 검색해서 바로 띠울수도 있습니다. 

      1)  ↓ 아래 사진에 나오는 '검색' 메뉴를 눌러 줍니다.


      2) '검색' 창에 '타이머' 를 검색합니다.


      3) ↑ 화면에 타이머를 설정하고 시작을 누릅니다. 

     4 ) 전원 버튼을 눌러 잠금화면에서 ↓ 아래와 같이 '타이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앱 번역 기능
   - 카메라 엡을 통해 글자를 인식하고 번역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1) 카메라를 원하는 글자가 쓰여있는 곳을 비추어 줍니다.

     2)   
아래 사진과 같이 표시가 되며,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3) 화면상에서 번역 결과를 띄워 줍니다. 만약 화면에 띄워주지 않는다면 복사해서 번역을 눌러 띄워주시기 바랍니다.

* 날씨 앱의 변화
     -  자세한 기온, 자외선 지수, 바람, 강수량, 체감온도, 습도, 가시거리, 기압 등 다양한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세분화되었습니다.



iOS 16 이번 업데이트는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이 처럼 위에서 설명한 것들 외에도 설명되지 않은 부분에서 변경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업데이트 즉 iOS 15.1.1 / iOS 15.2 에서 있었던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중요 기능 중 하나인 통화 기능의 끊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었습니다. 그 외에 iOS 15.4 에서 업데이트에서 문제 생겼던 배터리 관련 업데이트를  iOS 15.4.1 에서 지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iOS 15.4.1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눌러 링크를 타고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iOS 15.4.1 및 iPadOS 15.4.1 업데이트 중요 업데이트, 배터리 관련 업데이트 진행되다

 

iOS 15.4.1 및 iPadOS 15.4.1 업데이트 중요 업데이트, 배터리 관련 업데이트 진행되다

iOS 15.4.1 및 iPadOS 15.4.1 업데이트 중요 업데이트, 배터리 관련 진행되다?? (배터리 성능 향상 및 보안 관련 업데이트 진행? / 블루투스 연결된 기기간의 iPhone for made 버전들의 듣기 및 어플 관련 연

stormhong.com


* 
지난 업데이트 iOS 15.5 의 주요 업데이트로 저장된 Podcasts 수를 제한하는 한편,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지워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업데이트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특정 공간에서 찍은 사진이 사진 앱의 '추억' 기능에서 자동으로 콜라보레이션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장소는 아우슈비츠 - 비르케나우 수용소, 쉰들러 공장, 안네 프랑크 생가 등등이라고 전해 졌습니다.)

그러나 이번 iOS 15.7 업데이트에는 중요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함께, 업데이트된 iOS 16 은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iOS 16 업데이트가 진행할 수 없는 구형 핸드폰인 iPhone 6S Series , iPhone 7 Series 에서는 iOS 15.7 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합니다. 그만큼 iOS 15.6.1 에서 알려지지 않는 문제 중에 꼭 해야 하는 업데이트가 있어, 동시에 iOS 15.7 과 iOS 16 의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점이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지난 업데이트 중 많은 변화를 보였던, * iOS 15.4 의 Face ID , * Face Time , * 백신 접종 카드, * 성능 향상 업데이트 , * iPhone 의 버그 수정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iOS 15.4 & iPadOS 15.4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iOS 15.4 & iPadOS 15.4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iOS 15.4 & iPadOS 15.4 정식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달라졌나 알아봅시다 ( 그리고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Face ID를 해재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iPad 와 Mac에서 Universal Control 활성화 하는 방법은? ) iOS..

stormhong.com



* 가장 많은 변화가 있었던 iOS 15.4 에 마스크를 쓰고도 해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iOS 15.4 마스크를 쓰고도 Face ID 를 해제하는 방법

1. Face ID 및 암호를 눌러 줍니다. 



2. 암호를 입력합니다.


3. Face ID 설정에서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
 (만약 대체 외모가 설정되어 있다면 새롭게 재설정을 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 화면에서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면 클릭을 해줍니다.


5. Face ID 등록을 하듯이 메시지에 맞게 설정을 해줍니다. (과정은 2번 진행됩니다.)


6. 다음 화면에서 프레임을 맞추어 진행을 합니다. 

 


7. 과정을 따라서 설을 마치면 다음 화면이 나타나고 전원 버튼을 눌러 잠금 화면을 불러줍니다.



8. 이제 마스크를 쓴 상태로 해제가 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해재가 된다면 계속해서 사용을 하면 되고, 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Face ID 재설정을 통해 Face ID 및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을 다시 선택합니다.

   

 

 

또한 Apple은 iOS 15.7 베타 테스트를 거쳐 정식 적으로 iOS 15.7 업데이트가 되었으며, 정식 2022년 09월 12일 (EDT) 일 진행되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어떠한 버그가 있는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15 버전을 설치하지 않은 분은 업데이트 용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많은 용량이 소모될 수 있으니 기존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사람들은 확인해 보고 업데이틀 진행해 주세요.

 

* 자세한 업데이트 소식 버그에 대한 내용은 업데이트 내용이 추가되는 대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데이트하는 방법

 

새로운 iPhone (아이폰)의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선 (OTA) 방법으로 할 경우 시간이 가장 적게 걸리고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배터리 잔량이 50% 이상 남아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iOS 15.7 에서 어떠한 버그가 있는지 확인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결성

 * 배터리 수명은 현재 안정적입니다. 
 * 
Wi-Fi 연결은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 블루투스는 현재 잘 작동합니다.
 * GPS 및 셀룰러 데이터는 안정적입니다.

앱 성능

 
* Netflix, Dark Sky, Twitter, Slack, Asana, Gmail, Chrome 및 Spotify 와 같은 타사 앱은 현재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 Safari, Podcast 및 캘린더와 같은 자사 앱도 안정적입니다.


속도

* iOS 15.6.1 만큼 빠릅니다.

 

Apple Music의 추가된 음질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iOS 14.6 이상의 업데이트를 해야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능을 위해선 업데이트하기 바랍니다.




[ 다음은 iOS 16
WebKit 및 보안 콘텐츠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년 09월 12일 (EDT) ]


- 대상: iPhone 8 Series 이상

 

* Contacts

 - 영향 : 앱이 개인 정보 환경 설정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 설명 : 이 문제는 향상된 검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 CVE-2022-32854: Holger Fuhrmannek of Deutsche Telekom Security

 

* Kernel

 - 영향 : 앱이 커널 권한으로 임의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설명 : 이 문제는 향상된 메모리 처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 CVE-2022-32911: Zweig of Kunlun Lab

 

* Kernel

 - 영향 : 앱이 커널 메모리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 설명 : 이 문제는 향상된 메모리 처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 CVE-2022-32864: Linus Henze of Pinauten GmbH (pinauten.de)

 

* Kernel

 - 영향 : 응용 프로그램이 커널 권한으로 임의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설명 : 이 문제는 향상된 경계 검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 CVE-2022-32917: an anonymous researcher 

 

* Maps

 - 영향 : 앱이 민감한 위치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설명 : 논리 문제는 개선된 제한 사항으로 해결되었습니다.

  - CVE-2022-32883: Ron Masas, breakpointhq.com

 

* MediaLibrary

 - 영향 : 사용자가 권한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설명 : 메모리 손상 문제는 향상된 입력 유효성 검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 CVE-2022-32908: an anonymous researcher

 

* Safari

 - 영향 : 악성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주소 표시줄 스푸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설명 : 이 문제는 향상된 검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 CVE-2022-32795: Narendra Bhati of Suma Soft Pvt. Ltd. Pune (India) @imnarendrabhati

 

* Safari Extensions

 - 영향 : 웹 사이트에서 Safari 웹 확장을 통해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설명 : 논리 문제는 향상된 상태 관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 WebKit Bugzilla: 242278
     CVE-2022-32868: Michael

 

* Shortcuts

 - 영향 : iOS 장비에 물리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이 잠금 화면에서 사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설명 : 논리 문제는 개선된 제한 사항으로 해결되었습니다.

  - CVE-2022-32872: Elite Tech Guru

 

* WebKit

 - 영향 : 악의적으로 제작된 웹 콘텐츠를 처리하면 임의 코드가 실행될 수 있습니다.

  - 설명 : 버퍼 오버플로 문제는 향상된 메모리 처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 WebKit Bugzilla: 241969
     CVE-2022-32886: P1umer, afang5472, xmzyshypnc

 

* WebKit

 - 영향 : 악의적으로 제작된 웹 콘텐츠를 처리하면 임의 코드가 실행될 수 있습니다.

  - 설명 : 범위를 벗어난 읽기는 향상된 범위 검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 WebKit Bugzilla: 242762
     CVE-2022-32912: Jeonghoon Shin (@singi21a) at Theori working with Trend Micro Zero Day Initiative

 

↑ iOS 16 , 보안 업데이트 WebKit 관련 내용 ( 자세한 내용은 ↑ 위 사진을 클릭해 주세요 )

 

iPhone 13 Series , iPad Air 5  와 iPhone SE 3 에서 iOS 15.6.1, iPadOS 15.6.1 사용 중이라면 이번 iOS 15.7 , iPadOS 15.7 를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업데이트에서 해결한 문제 외에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는 이에 대한 버그 및 어떠한 내용도 아직까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후 생기는 버그나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 정보가 나오는 대로 정보들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iOS 15.7 업데이트 가능 모델 : iOS 16 업데이트하지 않은 iPhone 6S 및 이후 모델 (iOS 15 설치 가능 모델)

* iPadOS 15.6.1 업데이트  가능 모델 : iPad Pro(모든 모델), iPad Air 2 및 이후 모델, iPad 5세대 및 이후 모델, iPad mini 4 및 이후 모델, iPad Air 5 세대 iPad Air 5세대 iPod touch (7세대)


또한 iOS 15.6.1, iPadOS 15.6.1, iOS 15.6, iPadOS 15.6, iOS 15.5, iPadOS 15.5, iOS 15.4.1, iPadOS 15.4.1, iOS 15.4 , iPadOS 15.4 , iOS 15.3.1 , iPadOS 15.3.1 , iOS 15.3, iPadOS 15.3, iOS 15.2.1, iPadOS 15.2.1, iOS 15.2, iPadOS 15.2, iOS 15.1.1,  iOS 15.1, iPadOS 15.1, iOS 15.0.2, iPadOS 15.0.2 iOS 15.0.1, iPadOS 15.0.1, iOS 15, iPadOS 15, iOS 14.8, iPadOS 14.8, iOS 14.7.1, iPadOS 14.7.1, iOS 14.7, iOS 14.6, iOS 14.5.1, iPadOS 14.7, iPadOS 14.6, iPadOS 14.5.1 의 업데이트를 건너뛰기한 분들은 이전 Webkit 을 수정한 버전이 함께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용량도 많아졌으며,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로 인해 최신 iOS, iPadOS 업데이트를 통해 버그 패치 및 보안성을 높이는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애플은 보안성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있으며, 예의 주시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 최신 업데이트는 새롭게 발생하고 있는 이슈를 해결함과 동시에 자신의 기기를 좀 더 새로운 프로그램들과 연동하면서 호환성을 높여주는 업데이트입니다. 

 - 구형 iOS 버전을 사용자 중 위에서 해당하는 제품에 있는 분은 '업데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은행 어플 등,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어플의 대부분은 iOS 최신 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13 이후에 업데이트되는 버전의 OS를 지원하는 기기에서 사용하는 어플들에 대한  업데이트는 꾸준히 앱 개발사들이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플에 대한 업데이트 사항들은 iOS 15.7, iPadOS 15.7 에 맞추어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어플 개발 사로 문의해서 어플에 대한 오류에 대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2022-09-12 (EDT) 현재 최신 버전은 
iOS 15.7 (2022년 09월 12일 (EDT)) , iPadOS 15.7 (2022년 09월 12일 (EDT)) 입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