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2 또는 M1X 칩을 탑재한 제품이 출시 예정이라고? - It 정보 공유
애플, M2 또는 M1X 칩을 탑재한 제품이 출시 예정이라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M2 또는 M1X 칩을 탑재한 제품이 출시 예정이라고?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5. 3. 12:25

본문



Apple MacBook Pro 용 M2 또는 M1X 칩이 등장한다?


Apple의 새로운 iMac , 2021 iPad Pro 2종, Mac mini, MacBook Pro 및 MacBook Air에서 볼 수 있는 최신 5nm M1 칩이 탑재된 제품의 출시로 많은 새로움 등 성능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최초의 Apple Silicon의 효율성과 성능은 많은 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 나오게 될 M1X 또는 M2로 이름 지어질 제품에 대해서 많은 사람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 M1X 또는 M2 칩에 대한 설명 ]

 

A14 Bionic과 M1 칩은 TSMC 5nm 아키텍처로 만들어졌으며, 이는 Apple의 대만 제조업체에서 맞춤형 칩을 개발하기 위해 더 진보된 노드를 하용 할 것을 원한다는 의미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새로운 N5P 제조 공정의 iPhone 13 시리즈 A15 Bionic 보다 강력한 M2 또는 M1X를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이 있다고 합니다. A15 Bionic의 대량 생산이 이달 말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알려졌으며 새로운 Apple Silicon의 출하는 빠르면 7월에 시작될 수 있다고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 프레임의 차이가 지적되고 있지만 두 칩셋이 크게 대조되는 제품에서 발견되므로, 둘 사이에 상당한 차이기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M2 또는 M1X는 2021년 하반기에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새로 디자인된 14.1 및 16인치 맥북 프로 모델이 될 것으로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Apple Silicon을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는 32인치 iMac에 사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이 N5P 프로세서에 대한 사양 등에 대해서는 TSMC와 Apple에서는 아무런 이야기와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 이야기들은 예상, 예측, 루머, 소문 등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신 7nm FinFET 노드를 비교할 때 표준 N5 및 N5P가 다르다고 합니다. 

*N5-15 % 성능 향상 및 30 % 전력 소비 감소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N5P-성능 20% 향상 및 전력 소비 40% 감소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이 향상되었지만, 자연스럽게 더 포괄적인 비교를 제공하기 위해 실제 정보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M1X 또는 M2의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진 사양 ]

 

M1은 8 코어 CPU, 최대 8 코어 GPU, 최대 16GB 통합 RAM 지원 및 16 코어 Neural Engine를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새로운 Apple Silicon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알려진 'M1X'는 12 코어 CPU를 8개의 성능 코어와 4개의 전력 효율 코어를 가진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 45W까지 올라갈 수 있는 TDP가 있는 16 코어와 GPU와 쌍을 이룬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공식 발표가 아니며, 공식 발표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 M1과 M1X 또는 M2의 성능 차이 ]

 

'M1X'의 사양이라고 게시된 한 곳에서는 성능 수치가 있었지만 YouTube 사용자인 Luke Miani는 출시될 Apple Silicon의 예상 수치에 대해 알렸습니다. 이 분석에 따르면 M1X 또는 M2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는 제품은 10 코어 Intel Core i9 또는 8 코어 Ryzen 7 5800X CPU보다 훨씬 빠르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Miani가 M1 (당시 A14X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의 성능 추정치를 발표했었습니다. 

 

알려진 숫자는 단일 코어 및 다중 코어 결과에서 얻은 실제 M1과 거의 동일하다고 합니다. 이는 그의 이러한 분석 신뢰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지만 당시에는 비슷했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요컨대 Apple Silicon은 아직 접하지 못한 ARM 칩의 새로운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 예상, 루머, 소문의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Luke Miani의 M1X 또는 M2의 예상 성능 수치

 

[ M1X 또는 M2의 출시일은 언제? ]

 

새로운 MacBook Pro 모델은 2021년 H2에 대량 생산될 것으로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Apple이 9월 말 iPhone 13 (아이폰 13) 라인업을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되고 있으며, 이에 맞는 맞춤형 칩셋이 나올 것이다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예측, 예상, 루머, 소문의 칩은 10월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칩 부족이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어, 정확히 언제 출시될지는 공개되지 않아,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만 알려지고 있습니다.  빨리 새로운 제품을 만나보길 희망해 봅니다. 

 

자료 출처 : Luke Miani / wccftech ,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오역오타의역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중요한 점은  태평양시 2021년 4월 20일 Apple 행사에서 알려진 제품 외에 새로운 iMac 제품에 대한 언급이 없었으며, 새로운 M1X 또는 M2이 탑재될 것으로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는 새로운 MacBook 제품, Mac에 대한 정보는 공식적으로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측, 예상, 루머 소문으로 알려진 제품이 빠르게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