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M1 iPad Pro 제대로 사용하려면 Thunderbolt 케이블 구매해야 한다? - It 정보 공유
2021 M1 iPad Pro 제대로 사용하려면 Thunderbolt 케이블 구매해야 한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 M1 iPad Pro 제대로 사용하려면 Thunderbolt 케이블 구매해야 한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4. 24. 02:03

본문



2021 M1 iPad Pro  제대로 사용하려면 Thunderbolt 케이블 구매해야 한다?


↑Apple Online Event 이미지

Apple은 2021년 태평양시 4월 20일 Apple Online Event를 진행하며 M1 iPad Pro 2종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아이패드에는 M1 Macbook Air , M1 Macbook Pro , M1 Mac mini에서 선보였던 M1 프로세서를 탑재하면서 Thunderbolt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Thunderbolt 케이블을 구매해야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 2021 M1 iPad Pro 제대로 사용하려면 Thunderblot 케이블을 구매해야 한다? ]

 

2021 M1 ipad 2종 에는 Thunderblot를 지원한다고 온라인 행사에서 알려졌습니다. 만약 Thunderbolt 3을 지원하게 될 경우 40 GbPS의 속도를 자랑하며 안정적인 전원 공급과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Thunderbolt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iPad Pro 모델에 Thunderbolt 포트를 가지고 있음에도 Apple은 기본 제공하는 케이블을 USB-C 게이블을 패키지에 넣어 배송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Apple의 웹사이트의 M1 iPad Pro 판매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Thenderbolt 3 케이블이 들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면 상당히 당황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에 기재된 대로 USB-C Charge Cable 1M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Thunderbolt 3 케이블을 구매해야 합니다. 

 

Apple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Thunderbolt 3 (썬더볼트 3) 0.8M 케이블을  USD 39 ($) , Apple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는 4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C 포트가 아닌 사용기기,  M1 MacBook series, Mac mini , 2021 M1 iPad Pro의 Thunderbolt 3 (썬더볼트 3) 케이블을 구매한 후 사용 기기도 Thenderbolt 3 (썬더볼트 3) 전용 포트에 연결해야 재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다른 케이블 제조회사는 패시브 방식, 액티브 방식 길이 등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제대로 된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 조건에 맞는 케이블을 구매하세요)

 

Apple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Thunderbolt 3 (썬더볼트 3) 2M 케이블을  USD 129 ($) , Apple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는 ₩ 165,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C 포트가 아닌 사용기기,  M1 MacBook series, Mac mini , 2021 M1 iPad Pro의 Thunderbolt 3 (썬더볼트 3) 케이블을 구매한 후 사용 기기도 Thenderbolt 3 (썬더볼트 3) 전용 포트에 연결해야 재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다른 케이블 제조회사는 패시브 방식, 액티브 방식 길이 등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제대로 된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 조건에 맞는 케이블을 구매하세요)

 

Apple은 이런 일을 한 것이 처음이 아니기 때문에 Apple에서 MacBook Pro 또는 MacBook Air를 구입하면서 충전 및 동기화를 위한 일반 USB-C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참고 출처 : Apple official Site (Apple 공식 홈페이지) , wccftech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전에도 맥북을 구매할 대도 일반적인 USB-C 케이블을 제공했기 때문에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Thunderbolt 3 (썬더볼트 3)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