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5 iPadOS 14.5에서 Face ID 마스크 지원 및 PS5, Xbox Series X 컨트롤러 지원 예정?? - It 정보 공유
iOS 14.5 iPadOS 14.5에서 Face ID 마스크 지원 및 PS5, Xbox Series X 컨트롤러 지원 예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 14.5 iPadOS 14.5에서 Face ID 마스크 지원 및 PS5, Xbox Series X 컨트롤러 지원 예정??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2. 3. 04:09

본문



iOS 14.5 / iPadOS 14.5에서 Face ID 마스크 지원 및 PS5, Xbox Series X 컨트롤러 지원 예정?? (현재는 iOS 14.5 Beta , iPad OS 14.5 Beta 입니다.)

Apple에서 얼마 전 iOS 14.5 Beta (베타), iPadOS 14.5 Beta(베타) 에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중 하나는 PS5 DualSence, Xbox Series X의 컨트롤러 지원될 것으로 보이며, 그와 함께 Dual-Sim 5G가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 iOS 14.5 Beta / iPadOS 14.5 Beta 새로운 기능 탑재 ]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변경사항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이번 애플의 iOS14.5와 iPadOS 14.5에서 지원될 내용의 미리 보기 업데이트였습니다. 그 내용은 많은 기능이 추가될 것이며, 핵심기능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5G Dual-Sim

단일 SIM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회선을 켜면 iPhone 12 (아이폰 12)는 4G LTE로 돌아갑니다. 이번 iOS 14.5에서는 5G에서 동시에 두 개의 회선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Apple Watch (애플 워치)를 사용하여 iPhone (아이폰) 잠금 해제
마스크를 쓰고 있는 경우, Apple Watch에서 iPhone (아이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이상 Face ID 또는 PIN 코드로 할 수 없다고 합니다. 

 

*PS5, Xbox Series X 컨트롤러 지원 

현재는 iPhone (아이폰), iPad (아이패드)에서는 PS4, Xbox One 컨트롤러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iOS 14.5, iPadOS 14.5와 함께 Apple은 새로운 PlayStation 5 DualSense (플레이스테이션 5 듀얼 센스), Xbox One Series X (엑스박스 원 시리즈 엑스) 컨트롤러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 Apple 카드 제품군에 대한 정보
9to5Mac에 의하면, iOS 14.5 Beta 에서 찾은 코드에는 Apple의 Apple Card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 내용은 Apple Card가 가족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는 세부적으로 작동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까지 정확한 내용이 나온 것은 아닙니다. 계속해서 나오는 내용을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현 내용은 아직 제대로 공개된 내용이 아니며 9toMac에서 나온 정보라고 합니다.

* Fitness +에 대한 AirPlay 2 지원
TechCrunch에 따르면, 대형 화면에서 Fitness +를 사용하기 위해 Apple TV가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원은 AirPlay 2를 지원하는 TV가 있는 경우 iOS 14.5 / iPadOS 14.5에서 사용하는 iPhone (아이폰), iPad (아이패드)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에 iPhone (아이폰), iPad (아이패드)에서 화면을 전송하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iOS 14.5 Beta / iPadOS 14.5 Beta 이며, 공식 버전 iOS 14.5 / iPadOS 14.5 가 정식 업데이트될 때 바뀔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

 

* 지갑 앱의 새로운 금융 건강 기능  

9to5Mac에 의하면, ​이번 iOS 14.5에는 새로운 재정 상태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기계 학습과 같은 것을 사용하여, 재무 상태를 개선하는 방법을 '제안'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는 iOS 14.5 Beta / iPadOS 14.5 Beta 이며, 공식 버전 iOS 14.5 / iPadOS 14.5 가 정식 업데이트될 때 바뀔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

 

* 버그 수정, 성능 향상

​이번 릴리스에서 버그 수정 및 성능 관련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현재 iOS 14.5 Beta , iPadOS 14.5 (Beta)를 등록된 개발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곧 공개 베타 테스터에게 무료 제공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새로운 베타의 더 많은 기능과 변경사항이 발견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 출처 :  9to5Mac /  TechCrunch wccftech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오역오타의역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중요한 점은 이 내용에 대해서 얼마 전 iOS 14.5 Beta / iPadOS 14.5 Beta 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마스크를 쓰고 있더라도 Face ID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은 대단히 좋아 보입니다. 


그러나 FACE ID를 지원하는 iPhone , iPad 와 Apple Watch 애플 워치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FACE ID를 통해서 해제하면, 손목에 Apple Watch에서 알람 및 진동이 오게 되고 이를 통해 해제 알람을 해야 풀 수 있습니다. 즉 Apple Watch가 있어야 하며, 착용 되어 있을 때만 이 기능이 작동합니다. 손목에서 벗어난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한 신제품 기기들과 호환성을 통해서 많은 것들이 달라질 것으로 보이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정식 버전인 iOS 14.5 / iPadOS 14.5가 정식 업데이트될 때 어떠한 내용이 나올지는 정확히 할 수 없습니다. 현재 iOS 14.5 Beta / iPadOS 14.5 Beta 버전인 만큼 App 개발자들과 함께, 문제를 개선하고 출시될 것이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내용은 충분히 바뀔 여지가 많습니다. 이에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