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TV 최신 YouTube 업데이트에서 8K 스트리밍이 지원됩니다. - It 정보 공유
Android TV 최신 YouTube 업데이트에서 8K 스트리밍이 지원됩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ndroid TV 최신 YouTube 업데이트에서 8K 스트리밍이 지원됩니다.

소프트웨어

by Storm, Hong 2020. 11. 28. 18:45

본문



이틀 전 (2020-11-26)에 YouTube 업데이트 8K 스트리밍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알렸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에게 8K 스트리밍은 꿈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지금 4K 스트리밍에 대해 이야기 할 때도 많은 사람이 제대로 사용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아직 재대로 인터넷이 지원하지 않거나 TV 또는 모니터가 재대로 지원하지 않는 등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8K 새로움을 주기에 충분히 놀랍고 많은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Android TV에서 실행되는 여러 8K TV가 있지만, 더 높은 해상도의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도 Youtube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 할 때, 표준 Android TV 상자는 4K 스트리밍으로 제한되었다고 합니다. 

좋은 소식은 8K  비디오 스트리밍 지원이 현재 Android TV에 대해 제한된 용량으로 배포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Android Police의 사람들에 따르면 Android TV 버전 2.12.08 버전의 YouTube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아직 제한된 롤앙웃이므로 업데이트를 받지 못한 경우 조만간 할 수 있게 될 것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처음부터 해당 옵션을 보려면 Android 10 이상을 실행해야 합니다. 

[ Android TV용 Youtube 드디어 8K 지원 그러나 제한적이다. ]

8K TV가 우리 중 일부가 바라는 것처럼 여전히 일반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8K 해상도로 재생하고 4K TV에 표시하여 기능을 계속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축소는 훨씬 더 나은 선명도와 이미지 배율을 허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Android TV 상자에서 많은 8K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면 처음에 데이터 한도 가 있다고 가정 할 때, 데이터 한도에 도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H266 비디오 인코딩이 곧 출시될 예정이며, 향상된 비트 전송률도 허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Android TV에 사용되는 YouTube 앱이 무엇을 제공하는지 내용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YouTube Music 시작 화면 표시 / • Cast Connect 지원 / • Android 10 이상에 대한 제한된 8K 지원
 • 개선된 해상도 선택 /  • 잘못된 날짜 및 시간 문제 수정 / • 기타 다양한 플랫폼 개선

* 자료 출처 : YouTube / wccftech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 많은 TV등 8K에 대한 장비들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스트리밍에서 8K는 갖추어 저 있더라도, 받아 주는 클라이언트 (소비자) 쪽의 장비에도 어느정도 맞추어 져야 많은 8K를 제대로 즐길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