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낙하 실험 세라믹 쉴드 글래스는 얼마나 강할까? - It 정보 공유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낙하 실험 세라믹 쉴드 글래스는 얼마나 강할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낙하 실험 세라믹 쉴드 글래스는 얼마나 강할까?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0. 10. 25. 15:12

본문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낙하 실험 세라믹 쉴드 글래스는 얼마나 강할까?


2020년 10월 13일 애플 온라인 이벤트 (Apple Online Event)에서 이 내용이 공개된 후 많은 사람이 이번에 바뀐 Ceramic Shield Screen ( 세라믹 쉴드 스크린) 적용으로  전적대비 4배(4x) 더 뛰어난 낙하 테스트(Drop Test)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었습니다. 

이로 인해 Ceramic Shield (세라믹 쉴드)에 대한 강도 직접 적으로 사용해보고 어느 정도 강력해졌나, 이번에는 보호필름, 강화유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까? , 어떻게 되지? , 정말 강력해진 것인가?,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수 있는 영상이 등장했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 (iPhone 12 Series) 중 현재 출시된 아이폰 12 (iPhone 12), 아이폰 12 프로 (iPhone 12 Pro)의 Ceramic Shield (세라믹 쉴드)가 얼마나 강한지 보여주는 낙하 테스트 (Drop Test) 하는 영상이 게시되었습니다. 

[아이폰12(iPhone 12), 아이폰12 프로(iPhone 12 Pro) 세라믹 쉴드(Ceramic Shield) 내구성 테스트]

Youtube에 게시된 두 개의 영상은 아이폰 12(iPhone 12), 아이폰 12 프로(iPhone 12 Pro)의 긁힘 및 파손에 대한 내성 측면에서 Ceramic Shield (세라믹 쉴드)의 내구성을 보여주었습니다. Tech Channel (테크 채널) MobileReviewsEH는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11시리즈  (iPhone 11 Series) 시리즈와 아이폰 12(iPhone 12), 아이폰 12 프로(iPhone 12 Pro)의 커버글라스의 내구성 태스트를 하기 위해 힘 미터기를 사용했습니다. 힘 미터는 디스플레이에 압력을 가하고 Newton (뉴튼)을 측정하는 기기입니다. 영상에서 아이폰 12의 커버글래스는 43 Newton (뉴턴)에 깨졌으며, 아이폰 11의 커버 글래스는 352 Newton (뉴턴)에서 깨졌습니다. 수치는 작년에 출시한 제품보다 상당한 개선을 보여주었으며, 이는 실제 내구성의 강화를 의미했습니다. 

스크레치 테스트 (Scratch Test)는 동전과 칼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Ceramic Shield (세라믹 쉴드)는 가정용 금속을 견뎌 냈습니다. 아이폰 11 (iPhone 11)은 레벨 (Level) 6에서 쉽게 긁혔지만 아이폰 12 (iPhone 12)는 Mohs 경도 테스트에서 레벨 (Level) 7에서 긁혔습니다. 



가장 기대되는 것은 떨굼 즉 낙하 테스트 (Drop Test) 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 12 (iPhone 12)의 낙하 테스트 (Drop Test)는  EverythingApplePro에 의해 Test 되었습니다. Filip은 아이폰 12 (iPhone 12), 아이폰 12 프로 (iPhone 12 Pro)을 가지고 Test를 진행 했습니다.  아이폰12 듀오(iPhone 12 Duo)는 큰 문제 없이 허리높이와, 머리위치 높이에서 낙하 테스트 (Drop Test)를 실시했을 때, 문제없이 낙하 실험이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12 (iPhone 12)의 알루미늄 바디는 첫 번째 드롭 중 하나에서 매우 심각하게 움푹 패인 부분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12 Pro (iPhone 12)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는 움푹 들어간 곳이 있지만, 측면에는 찰과 상정도였습니다. 

Ceramic Shield (세라믹 쉴드)는 모든 높이에서 떨어지는 것을 견뎌냈으며, 아이폰 12 (iPhone 12)는 10피트 이상 떨어졌을 때, 마침내 부서졌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iPhone 12 Pro)는 10피트 낙하에서도 부서지지 않았지만 두 모델 모두 테스트 후 뒤틀렸습니다. 이 테스트는 Ceramic Shield (세라믹 쉴드)가 실제로 얼마나 강한 내구성을 가졌는지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Apple의 최신 아이폰 12 시리즈의 전면 유리는 이전 모델보다 상당히 견고하며, 상대적으로 단단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새로 나온 아이폰 12 (iPhone 12), 아이폰 12 프로 (iPhone 12 Pro) 모델은 내수성이 있지만, 수명을 연장하려면 케이스와 화면 보호 필름, 강화유리 등을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 있는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출처 : wccftech, EverythingApplePro EAP (영상)MobileReviewsEh (영상)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이폰 12 미니 (iPhone 12 mini), 아이폰 12 프로 맥스 (iPhone 12 Pro Max)는 또 어떠한 점이 달라질지,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출시후에 또 달라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