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새롭게 변경되는 시작메뉴 디자인에 대하여 미리 살펴보자! - It 정보 공유
Windows 10 새롭게 변경되는 시작메뉴 디자인에 대하여 미리 살펴보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0 새롭게 변경되는 시작메뉴 디자인에 대하여 미리 살펴보자!

소프트웨어

by Storm, Hong 2020. 7. 6. 04:04

본문



Windows 10의 새로운 시작 메뉴 디자인 변경되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시작 메뉴의 잘못된 것으로 유명했던 Windows 8이 Windows 8.1을 만나면서 조금은 날라진 면모를 보여줬었습니다. 

역사가 있던 Windows 95부터 windows 7까지의 윈도우 시작 메뉴 그렇다면 이번 Winsdows 10 Build 20161은 어떤 변화를 가져왔을까요? 그 내용을 한번 알아봅시다. 

windowslatest.com에 따르면 Windows 10 Builder 201061의 Test 참가자 중 한 명인 Dev채널에서 올라온 내용입니다. 미리 보기에서 특정 구성을 통하여 알림 동작 및 작업 표시줄에 대한 다른 조정과 함께 시작 메뉴에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windowslatest.com

MS는 새로운 시작 메뉴 재설계를 하고 Windows Insider에 표시되지 않으며 점차 테스트들에게 배포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메뉴의 새로운 디자인은 큰 변화가 아니지만 더 많은 파이프라인에 있었습니다. 

Microsoft는 Windows 10의 인터페이스를 전보다 잘 보이고 깨끗하게 보이게 보이기를 원합니다.  Microsoft는 듀얼 및 화면 하드웨어를 새로운 운영체제인 Windows 10X에 맞추어 OS를 가져오는 다른 UI 변경 사항을 내부적으로 Test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사진 출처 :  windowslatest.com

Microsoft는 운영 체제에 대한 근본적인 디자인 점검에 대해서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는 액션센터, 작업 표시줄 및 파일 탐색기에 미묘한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


시작 메뉴는 보다 균일한 외관을 가지기 위해 다른 색상들을 섞이지 않도록 변경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라이브 타일은 운영체제의 일부이지만 정적 타일은 빛이나 어두운 테마와 일치하는 외관으로 바뀌며 같은 색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는 "테마 인식 스타일" 이라 불리며, 앱 아이콘 뒤에 있는 컬러 백플레이트를 제거하고 투명한 및, 어두운색 또는 억양을 적용시키며 백페이트를 사용합니다. 

↑ 사진 출처 :  windowslatest.com

위 그림은 시작 메뉴의 기본 모양을 비교한 사진입니다. 보이는 것과 같이 Microsoft는 최근 앱 목록에 아이콘 배경을 제거하여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시작 메뉴에 강조하는 색상을 적용하면서 변경사항이 더 잘보이게 되었습니다. 

↑ 사진 출처 :  windowslatest.com

이렇게 바뀐 시작 메뉴는 운영체제에 현대적이면서도 Fluent Design 언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더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이며, Windows 10의 시작메뉴는 어떻게 바뀌게 될지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롭게 변화된 시작 메뉴는 윈도우 10의 특정 버전에 관계가 없으며, 올해 들어서 두 번째 업데이트되었으며, 품질 개선 및 향상하는 작은 업데이트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적용되는 사항은 Windows 10 21H1과 함께 보여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기사 출처 :  windowslatest.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